문재인 : B+ 우리는 한 팀이다 정권교체하자. 앞장서겠다
안희정 : ZZ 뜬구름 잡기. 문재인 지지자는 국민, 유권자 아니다. 문후보가 통제해라
이재명 : C- 나만이 할 수 있다. 문재인 너는 기득권이다. 내 생각이다. 맞지?
최 성 : B- 좀 똑바로 하자. 호남 정서 잘 알아야한다.
오늘 토론의 쇼킹맨은 안희정
특검이 연장 안된 것도 대연정이 안되서 그렇다. 읭?
문지지자는 국민도 아니고 유권자도 아니다. 읭?
호남지역 토론회라 지역에 관한 얘기가 많이 나왔고
그 외 사항은 이전 토론과 비슷했습니다.
안지사 진짜 그렇게 말했어요? ㅋㅋ
다수의 당원들한테 무슨 똥을 뿌리는거지?
오늘은 확실히 이재명의 바닥을 보여주네요
개인적으로 안희정은 토론할수 있는 사람이 아님.. 원론만 얘기해.. 어떻게 할지 말을 안해.
자기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는 아나 모르겠다.
이젠 포기. 마음대로 하세요.
경선승복문도 뭐라 쓸지 내가 이제 알겠다.
읭? 우리나라 국민 30 퍼센트 넘게 국민 아니라는 말인가요...자기 국민 따로 있는 누가 떠오르네요...
개인적으론 최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준비도 많이 했고 토론에 굉장히 적합한 발성과 말투에요.
자기를 비판 하는 사람은 국민 취급을 안하겠다는 말인가....
이읍읍 논물 표절 이야기만 나오면 안절부절 ㅋ
문재인이 그런 분들도 지금 국민이거든요.라고 하니까 안희정이 고개를 획 흔들면서 아닙니다라고 하는데 갑자기 소름.... 아니, 아무리 그런 비판들이 지나쳤다고 하더라도 문재인이 지지자들보고 자중해라고 말은 할 수 있어도 실제로 자중 시키면 그게 독재이지 여긴 민주주의 국가에요. 그런 목소리를 막을 순 없다고요. 그건 리더십이 아니라 독재임. 근데 그걸 해야 한다고요? 안희정님이 대통령되면 당신이 독재하실라고요?
어머 나 대한민국 국민 아니고 투표권도 없는거였어? 어떻게 이런 일이. 내가 뽑은 대통령이 몇 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사람들은 국민이 아니다 라는 취지의 말은 아니었어요. 그렇게 몰아가면 그게 네거티브 죠...
그거 말고도 깔 거 엄청나니까... 너무 그러지 맙시다..
안희정씨 이번 토론은 망했죠. 스스로 흥분하다 말도 자주 더듬고 불안한 모습이 그대로 비췄습니다.
안 씨는 팟캐스트 같은 거 말하는 거군요
고구마님을 일단 응원하지만 최성후보도 같이 응원할게여 화이팅
안지사는 과거 서열을 강조하던 운동권 문화가 남아 있는 것 같아요.
윗사람이 지시하면 아랫사람도 지지자도 따르는게 당연한데 왜 그걸 통제 못 해? 일부러 안하는 거겠지..라고 생각하는 듯요.
고 노무현 대통령께서 깨어있는 시민을 강조하셨는데 시민들의 자발적인 지지와 운동을 이해 못 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아직도 안지사는 과거 운동권 시절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전형적인 운동권 꼰대스타일로 보입니다.
안지사는 도를 넘어섰습니다.
지방세,소득세,부가세 미납 없이 꼬박꼬박 내고 투표도 시간 내서 하고 국방의 의무 2년간 이행하고 예비군도 미룸 없이 곧이 곧대로 나가서 받고오는데 문재인 후보 지지한다는 이유로 날 비국민 취급을 하네?
이 개ㅅ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