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로퍼
대표작
스타크래프트 1
디아블로 1,2
헬게이트 런던
리처드 개리엇
대표작
울티마 시리즈
타불라 라사
존 로메오
대표작
둠
퀘이크
다이카타나
(다만 둠이나 퀘이크에 얼마만큼 관여했는가는 논란이 있음)
이나후네 케이지
대표작
록맨
마이티 나인
리처드 가필드
대표작
매직 더 개더링
달무티
아티팩트
(이 리스트중에 그나마 가장 여기 안 어울리시는 분)
게임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미야모토 시게루가 게임계의 신인 이유 : 저런 업계 생리를 이해하고 애초에 닌텐도를 떠날 생각을 안함 그리고 평상시 논조 보면 예술상같은걸 받아도 자기는 스스로를 예술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겸양적 표현을 자주 사용함
빨갛게 강조된 것들은 꼭 해야하는 것들이구나
아티팩트는 2.0으로 돌아온다고!
빨갛게 강조된 것들은 꼭 해야하는 것들이구나
스타 개발자라 불리던 사람들 중에 독립해서 성공한 사람 진짜 찾기 힘든듯
이나후네 빼면
이상이 너무 높아서 막 만들다가 결국 게임보다는 이상한 뭔가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듯...
미야모토 시게루가 게임계의 신인 이유 : 저런 업계 생리를 이해하고 애초에 닌텐도를 떠날 생각을 안함 그리고 평상시 논조 보면 예술상같은걸 받아도 자기는 스스로를 예술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겸양적 표현을 자주 사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