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간 말들이 이어가다가 말실수 한거같은데,, 아주 죽일듯이 달겨드네..
맨처음 정치알바 시작할때.,. 초보국회의원인 손혜원을 베테랑 국회의원인 정청래가 국회의원에 대해 알려주는 코너 비슷한거 있지않았나?
중2들도 아니고 그정도 팟캐스트 들을정도면 딴에는 어른일텐데.. 그리고 민주당쪽 지지자일텐데... 말꼬리잡고 늘어지는거 아주 죽이네...
아주 손혜원이 정청래에게 '귀족운동권쓰레기가 귀운쓰에요?' 라고 물어본거도 꼬투리 잡지 그러나?
생초보정치인이 엉뚱할수도 있지만, 생각한바를 편한사람들이고 자기사람들이라고 말실수 한것을 아주 죽일듯이 달겨드네.
정치알바 하루 이틀 듣나? 팟캐에서 손혜원이 과거 정치이야기 할때 이작가나 정청래에게 순수하게 질문하는거 한두번봤나? 어쩔때는 실소가 나올정도 있었지만, 참신하다고 느낄때도 있었고..
처음에야 잘몰랐다 하더라도.. 표창원건으로. 정청래와 손혜원의 정치적견해의 간극의 차이.. 대연정건으로 이작가와 손혜원의 간극도 보일때가 있었지. 개인적으로는 그 세명의 다양성이 좋은거라고 생각했고. 그들 세명은 스스로 존중해주면서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거 좋았고.
민주당 지지자들은 뭐 죄다 눈치100단인 정치베테랑들만 모시고 살아야하나?
정치알바에서 고인 이야기할때, 속으로 '어'했지만, 손혜원이니까 그려러니하고 넘어갔는데. 손혜원이 수십년 정치한사람도 아니고.
참신한 의정생활을 하는 손혜원을 참 색다르면서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가능했던게 이제껏 정치에 거리가 있었던 인생을 걸었던 손혜원이니까 가능한거 아님?
국회청문회때 죄다 장제원처럼 입싹하고 소리치고. 윤소하처럼 진행딴지만 거는것처럼 보이는거. 그리고 김경진의 스까 질문.
그와중에 손혜원은 자신이 정치초보라는 자신의 약점을 알고, 사회의 전문가들의 증인신청과 실시간 네티즌과의 교감. 그런 참신한 시도들은 모르나?
법꾸라지 우병우,김기춘에게 진정성을 가지고 자기딴에 열심히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그 진정성 있는 질문하는 모습들 다들 까먹었나?
경제알바의 주진형이나 예종석이나.. 마르지 않는 샘물마냥 대중들 입맛에 맞는 사람들 쏙쏙 문재인쪽으로 사람들 몰고 오는 사람이 손혜원인데.. 전부 정치지망생,정치낭인,정치빽구두들만 모시고 정치해야하나?
당연히 박주민이나 표창원도 가치가 있으나., 손혜원의 또다른 가치도 알아야지..
손혜원마냥 이렇게 다양한 인재풀 채워주는 아줌마가 어디 있나?
다들 오유 시사게 찾아올정도면 손혜원의 가치를 알아야지.
손혜원정도야. 동료국회의원에게 "닥치세요!"라고 일갈하지, 정치꾼들이 야당,여당이라고 저렇게 막소리 하는거 봤나요? 뒷구멍에서는 선배,형,언니,오빠 그러지.
뭐 손혜원이 노무현을 죽였다듯이 개거품 무는인간들은. 진중권꿈나무들이야? 허지웅꿈나무들이야?
아 화나네.
근데 어쩌냐? 누구처럼 쌩까거나, 누구처럼 변명일색이거나 , 누구처럼 역정내지않고.
바로 깔끔하게 사과하니까 더호감가네.
사과하면 독약을 먹는다고 생각하는 그 누군가들하고 천지차이네.
오유분들아 이런 의견에 대해서는 왜 다들 입닫고 있나요? ㅎㅎ
손혜원 이번 건은 쉴드불가입니다.
그나마 촉이 뛰어나 빠르게 대처했습니다.
백의종군할겁니다 아마.
님이 단지 문재인의 측근이란 이유로 너무 맹목적으로 감싸는거 아닌가요? 저는 손혜원 저 워딩보고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사람이 할말이 있고 안할말이 있는거에요. 저는 표창원의원도 양향ja위원도 모두 논란이랄만 할 거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안희정같은 골수 친노 조차도 금강팀이라며 갈라치기로 내몰고, 선의발언도 끝까지 그 저의를 의심하며 비판하고선, 손혜원은 단지 문후보랑 가깝다는 이유로 너무 이중잣대를 대는거 아닌가요? 이번 손의원의 발언은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가장 큰 뿌리인 노무현대통령의 지지자들에게 큰 상처를 준게 사실이에요. 인정하고 그녀를 혼낼생각을 해야지 어찌 이렇게 발끈하는건가요? 글쓴이분이 오늘 탄핵후 아무런 입장표명도 없이 뻔뻔하게 웃으며 내리는 박근혜를 보며 삼성동에서 맹목적으로 깃발흔드는 박사모랑 다른게 뭐요??
실수 하면 욕먹고 잘 하면 칭찬해야죠 실수해도 괜찮아 하는건 박사모의 행동입니다 그동안 참 잘 하셨고 죽음에 대해 실수한 발언이 쎄니 잠시 쉬면서 있다가 다시 나오시면 되죠 다시 나오지 말라고 하는사람은 없지않나요?
중학생 정도면 이런 막말은 방송에서 안한다
술처먹고 친구끼리나 할말을
경향의 지적질로 시작하고 그 배경에는 김종인탈당 저격에 대한 비문세력의 반격이라고 추측해봅니다
결국 문재인 니가 그리 잘났냐? 니는 털어도 먼지 안날지 모르지만 니 주변에는 행동과 진정성은 몰라도 말꼬리 잡고 실수할 사람은 많을걸?
이러면서 장수를 잡기 위해 말을 쓰러트리는 전략
근데 난 그런데 안 넘어감
야 손가락 이동형이 낚은 거잖아
입다물어 이 야비한 손가락들
말실수 했고 사퇴했으니까 된거죠 ㅇㅇ 문재인캠프좀 정리가 필요할듯 입단속을 하든가 캠프에 참가하는인원은 알아서 조심해야할겁니다 작은거 하나라도 열배로 부풀려서 물어뜯을 사람들 천지거든요
평소 이동형이 문제였던거 같은데
이동형을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퇴출하면 했지
왜 문캠 손혜원을 타겟잡는지
실수여부를 떠나
이 분은 원래 오른쪽이다가 홍보때문에
민주당에 일하러 와서 한발한발 배우고 있는 새내기죠.
실수도 많지만 열정과 패기도 넘치는.
얼마나 순식간에 완벽해지기를 바라는지 모르겠으나
성적표상의 평균으로 보면
성장을 지켜볼만한 학생이죠
글쎄 전 들었을 때 '이정도면 허용범위지' 하며 들었음
정치알바 70회 구글링하면 들을 수 있습니다.
일부분 뚝 짤라 놓은 글은 제쳐 두시고
듣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에는 계산이란 단어에 덜컥 이물감
들어서 어~~~했습니다만
전체적으로는 별 문제 없었습니다.
빌미를 제공한 것은 잘못이지만
사과하고 넘어갈 일이라고 봤는데
사퇴까지 할 줄은 몰랐습니다.
까도 듣고 까시기 바랍니다.
자신들이 직접들은건지 아닌건지 모르겠지만...조기숙 교수가 말하던 양심결벽증을 몇몇 사람들의 말속에서 느끼는 계기가되었네요
100퍼센트 공감합니다.
이걸 물고 늘어지며 이슈화 시키는 ..치들의 과거 행적은 .....개..들임
손혜원의원님 발언부분은 정말로 정치알바 해당편 다 들어보고 판단한 이후에 까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섭섭한 마음을 갖는분들이 계실거라생각하지만 이정도로 물어뜯길만한 발언을 아니였다고생각했네요.
의원님도 나이가 60대이십니다 죽음에 관한 이야기.. 물론 무겁겠지만 점점 많이 이야기하게되는 나이시다보니 그런 말실수를 하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발언에대한 차가운 반응도 손혜원의원님에 대한 이번결정도 다 당연하다생각합니다만, 그 이상의 험한의견들은 아무래도 눈쌀이 찌푸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