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정리해야한다기 보다는...너무 사견이 많습니다.
지금 몇차례 문캠에 소속 된 사람들의 개별발언이 물의를 일으켰는데 이런식이면 곤란합니다.
당내 경선까지는 어찌어찌 넘어가더라도 본선에 들어가서는 진짜 심각한 문제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원래 대선은 누가 잘해서가 아니라 누가 못해서 뒤집어지는 겁니다.
거기다가 이런식의 논란들이 쌓이면 차후에 정책홍보가 안 됩니다.
자극적이고 비현실적이며 '얼마'위주의 퍼주기식 정책만 기억에 남아서 대선판이 엉망이 되죠.
안 그래도 민주당 다른 후보...특히 이재명의 네거티브가 도를 넘어도 한참을 넘은 상황인데...
거기에 더해 캠프 인사들이 개인사견을 떠들다가 이런식으로 사고치는게 반복되면 나중에 수습이 어렵습니다.
정확히는...문재인은 선거기간 내내 그런 것들 수습을 하느라 힘이 빠지거나...
혹은 수습을 포기하고 정책만 밀어붙였다가 네거티브로 인해 대선 경쟁력을 갉아먹을 겁니다.
캠프 각 인사들에게 매체 노출을 최대한 줄이고 모든 의견은 문재인과 공식라인을 통해서만 나가게 해야합니다.
이런식이면 문재인이 아니라 캠프 문제로 경선에서도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며 본선에서는 큰 화가 될 겁니다.
글 파다 취소하고 작성자님 글에 추천드리고 갑니다.
이해찬이 시급합니다.
지지자들은 발에 땀이나도록 신고하고 뛰어가며 유언비어대처하고 경선홍보하느라 하루 24시간도 부족한데, 경험이 적은 분들의 작은 실수가 누적되면서 나이브하게도 상대방의 피를 토하는 수준의 네거티브는 적극대응 1도 안하고 있습니다.
허허허 웃으며 봐줄 단계는 지나도 한참 지났습니다.
동의합니다. 그리고 팟캐뿐 아니라 인터뷰를 좀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문재인을 흠잡으려고 다들 난리인데 일부 기자들이 또 얼마나 교묘하게 질문을 하겠습니까.
정치에 대해 잘 모르거나 그런 부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얼마든지 기자들의 농간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렇죠 사실 한국정치는 자기가 잘해서 뜨는게 아니라 남이 못해서 뜨는 스타일이라 ㅋ 지금이라도 좋은 말로 보내줘야될 인사들 몇몇 보입니다
웩
정신차려야합니다. 심각함
전체적으로 동감합니다. ㅜㅜ
분명 캠프 후보는 문재인인데 목소린 내는 사람이 너무 많음.;;
전 내일 문캠에 전화하려고요.
표 의원으로 그 난리난 게 두 달도 안 지난 거 같은데 뭐 느끼는 게 없나 봅니다.
문 전대표가 지금 어떤 위치에 있는지 모르실 분들도 아니라고 보는데 너무 조심성이 없어요.
문대표의 가장큰 힘은 인재들인데
언론들이 주위사람들의 말실수를
집요하게 파고들고있습니다.
특히 팟캐는 여과없는 방송이라
앞으로도 걱정이네요.ㅠㅠ
문대표님 어찌도 이리 험난한가요ㅠㅠ
이겨내시길...
표창원 양향자 손혜원 전인범... 이제 이번대선에서 발이 묶여버린 아까운 카드. 이런카드가 또나오면 안됩니다.
중구난방으로 너나없이 너무 떠들어댐.
말이 많으면 실수할 확률이 높고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하게됨.
진정한 보좌는 소리소문없이 조용히 하는 것인데,
하나같이 벌써부터 지 잘난 맛에 심취된 듯 보임.
손혜원 의원이 잘못이 엄청커요 이분 당선후 발언이 너무 이상한 발언 많이 했습니다 정말로 문제가된 팟캐에서 문지지자 까는발언 엄청많이 했어요 모아서 들어보시면그냥 왜갑자기 변하지 불안감이듬 반문이된 이동형과 함께 이상한 팟캐가됨 그래서 청취 안해요 그래서 손의원 문캠프 들어가니 문지지자가 sns나문자로 팟캐 출연하지말고 문캠프 홍보만하라고 부탁많이 했는데 말안듣고 팟캐 출연 강행 이런사단이남 손의원 홍보에는 실력인정 근데 팟캐출연분 들어보시면 미칠것 같음
정청래도 그렇고 입가벼운 인사가 넘 많아요
정치알바 쭉 보면 손혜원은 아슬아슬하긴 했음
누구든지간에 이양반반 저 양반 비아냥대면서 까는 스탠스가 솔직히 본인한테 좋을게 없지
정치인이라는게 편가르고 싸우면서도 뒤에서는 경조사 챙기면서 잘지내고 그런게 필요한건데
진짜 모아서 들어보시면 이동형과 손혜원의 흑화가 되는과정이 충격적
손혜원 이젠 골치 덩어리
마음에 안든다고 흑화됐니 뭐 변했니...
손혜원은 원래 말로 흥하다가 말로 망하는 타입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