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342288

M3 셔터문제 as 맡겼습니다.

수리기사분과 얘기를 나눴는데 셔터막과 밑면이 자꾸 부딪히는 것 같다고 하십니다. 교체 전에도 건드린 적도 없는 밑면이 우둘투둘하게 변했었는데 이번에도 그 현상이 나타나고 있더라구요.
신기한건 그상태에서도 전자선막을 쓰면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m3가 셔터막은 2세대의 것을 그대로 가져오고 모터쪽 부품만 새로 설계된 것이라 부조화가 있는게 아닐까 추측하셨습니다. 자주있는 일이냐고 물어보니 m3가 유독 이런거같다는 답변도 받을 수 있었구요. 다만 교체후에도 이렇게 빨리 망가진건 제가 처음이라고 하십니다. 문제가 있긴 있었나봐요.
하지만 인터넷으로 찾아봤을 때도 해외에서도 r3는 별 얘기가 없는데 m3는 셔터문제를 호소하는 글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었거든요. 여기 스르륵에서만 검색해도 셔터문제는 m3가 주로 나오고.. 뭐 단순히 많이 팔려서 자주 얻어걸리는걸수도 있겠지만 저는 문제가 없어보이진 않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이번에 셔터유닛 제품번호가 바뀌어서 개선될 수 있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셔터버튼도 그렇구요. 기대해봅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보증기간내에 수리로는 뽕을 뽑네요.
댓글
  • 라이온_킹 2020/02/19 18:36

    저는 한번 완전 뽑혀서 수리한후 두당찍히는 현상이 생김ㅜㅜ

    (grPlio)

  • 봄날ⓒ 2020/02/19 20:16

    저도 셔터버튼 교체 해보아도 2장 찍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ㅜㅜ

    (grPlio)

  • 루라바다 2020/02/19 21:52

    교체 했는데도 증상이 나타나긴 해요 다만 소리가 좀더 커진거 같고 증상도 간헐적으로 종종 일어나구요

    (grPlio)

(grPl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