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변호사가 또 ‘거짓 발언’ 의혹에 휩싸였다. 이번에도 가수 김건모의 성폭O 논란을 언급하며 내놓은 주장이 문제가 됐다.
강 변호사는 지난달 18일 대구에서 열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강연회에서 “경찰이 ‘김건모가 포르쉐 카이엔을 타고 왔었다’는 웨이터 진술을 듣고 그 차량을 압수수색했다”며 “그걸 근거로 동선을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현장에는 유튜브 방송을 함께 진행하는 김용호·김세의 전 기자도 있었다.
SBS funE는 3일 보도를 통해 강 변호사의 이같은 발언이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르면 김건모는 카이엔이 아닌 타르가를 소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차량은 SUV인 카이엔과는 전혀 다른, 자체가 낮고 폭이 비교적 좁은 스포츠카 모델이다. 둘은 차종은 물론 한눈에 보이는 외관까지 완전히 다르다.
김건모 측 관계자는 김건모가 소유한 타르가는 수년 전 매입한 수집용 차량이며 1년에 1~2번도 운행하지 않는 차량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건모의 차량 관리를 맡은 한 매니저 역시 경찰 참고인 조사에서 이 내용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SBS funE는 전했다.
강 변호사는 자신의 발언이 사실무근임이 드러나자 “다른 언론에 난 것을 보고 얘기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SBS funE는 “경찰의 김건모 차량 압수수색 관련 보도에서 카이엔을 언급한 언론매체는 없다”고 반박했다.
강 변호사를 둘러싼 거짓 발언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강 변호사는 김건모·장지연 부부의 만남을 자신의 아내가 주선했다는 소문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며 반박했으나, 이는 거짓말이라는 의혹이 불거졌었다.
가세연 버러지들
쟤들도 먹고 살려고 발악을 하는거 같애.
자한이 빨리안불러주니 허언이 더심해지네.
더 심해져야 불러줄듯이요`~~~
이놈 출신이 자한당 ㅋㅋㅋㅋ 그쪽애들은 클라스가 다 그래... 한성교 봤지?
자한당 출신들이잖아요
쓰레기들
강용석은 이제 정말 끝인것 같음
어디서 찾아주지도 않을꺼고, 글타고 변호사 개업해서 먹고 살 수도 없을 것이고....
세치혀 함부러 놀리는거 아닌데... 벌받는것 같음
귀신들아 일좀해라.
좀 잡아가라.
용석형 진짜 거짓말에 소질 없는것 같아
서울대에 하버드 까지 나와서 이게 뭐하는거야.
김건모 면허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