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적인 예로
케릭터 모델링을 비교하자면
워크3는 당대에 3d rts를 만들면서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보임
유닛수 제한이랑 유닛 폴리곤을 적게해서 최적화
하면서 유닛에 디테일 뭉게지지 않게 하기위해
텍스처에 명암을 주면서 그려 넣었음
그래서 실질적 폴리곤은 적게 들어가도
텍스처에 그린 그림으로 디테일을 살렸음
이런 예시들로
파판 12와 와우가 대표적임
기기의 한계점으로 적은 폴리곤을 쓰면서
최대한 디테일을 살려보려는
반면 리포지드는 발전된 기기의 스펙으로
제한이 풀리면서
이것 저것 넣는게 가능함
위의 아서스처럼 비율도 늘리고 모델링도
엄청 좋아 졌음 전체적인 그래픽의 발전이 느껴짐
근데 왜 지금 리포지드가 더 구려 보일까?
(엄청 상향된 아서스 모델링 and 붕뜬 건물)
위의 사진과 같이
건물 모델링 훌륭하고 유닛 모델링 훌륭함
근데 한데 모아놓고 보니깐 구려보이지
구작을 보자 구작의 모델링만 때놓고 보면
솔직히 좋다고 말못함
그런데 굉장히 조화롭지 이질감이 없어!
리포지드와 오리지날이 가장큰 차이점은
아트가 달라져서 그런거
워크3는 rts를 위해서 비율과 크기를 조절하고
일부로 머리를 키웠어 만화처럼
반면 리포지드는 유닛은 현실 사이즈인데
건물은 원작 아트를 따라가고
바닥 디테일은 그대로야
서로 각자 분리되서 붕뜬 상황이 된거지
전체적인 조화가 엉망진창이야
일괄적이지 안아
신봉선을 분해해서 따로 따로 보면 미인이지만
합치면 신봉선 처럼
이 게임도 너무 뒤죽박죽이야
결론은 이 게임을 리포지드한 팀이
블자의 독특한 아트웍을 무시하고 날림으로
만든탓에 개씹1창이 난 경우야
모델에 고민의 흔적이 보이지만
전체적인 게임에 대한 고민이 안보여
실제로 리포지드판 경기를 보면
내가 뭘보는지 몰라 히오스보다 후퇴했어
사실 히오스는 난 보는맛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의 가시성 철학도 없어
걍 구데기야 화면에서 내가 뭘보는지 잘 분간이 안되
해설자들도 스킬이펙트가 어떻게 나온지 햇갈려해
이건 전체적인 아트풍을 못살리고
지들끼리 만든 누더기 골렘이야
신봉선 : 나쁜 놈
눈이 원빈만큼 잘생겼어도 나머지가 허벌창이면 못생긴거지
그냥 그래픽이 구린거
그래픽 기술적으로 구리다는건 아니고
전체적인 조화가 구리다는거야
기술과 예술은 다른말이야
단적인 예로 닼소3를 보면 그래픽적으로 전작보다 발전했지만
엄청 좋다는 수준은 아니야 그런데도
엄청 수려하고 멋지고 개쩔게 느껴지지
하늘에 뜬 검은 태양등
그런데 그런건 그래픽(기술)에 둘어가는 요소가 아니야
예술, 아트에 들어가는거지
아이유 : 너 고소
리포지드는 차라리 요즘 와우 그래픽 스타일로 만들어야 했음...
흠... 스타2 가져와
영상팔이 하려고 모델링 곱상하게 만들었는데
게임에 안어울린다 이거지?
지형지물이 그냥 좀 더 세밀해진 워3 수준이라
아이유 의문의 1패
눈이 원빈만큼 잘생겼어도 나머지가 허벌창이면 못생긴거지
그냥 그래픽이 구린거
그래픽 기술적으로 구리다는건 아니고
전체적인 조화가 구리다는거야
기술과 예술은 다른말이야
단적인 예로 닼소3를 보면 그래픽적으로 전작보다 발전했지만
엄청 좋다는 수준은 아니야 그런데도
엄청 수려하고 멋지고 개쩔게 느껴지지
하늘에 뜬 검은 태양등
그런데 그런건 그래픽(기술)에 둘어가는 요소가 아니야
예술, 아트에 들어가는거지
신봉선 : 나쁜 놈
요컨데 여주는 히사시가 그리고 남주는 겐고로가 그린 쩡같은 상황이라는거지?
기존에 전설급 개발자들은 죄다 정치질에 밀려서 퇴사하고 남은건 능력없이 똥꼬빠는 애들만 남아서 아직도 지들이 뭐라도 되는줄 알고 설치는 등신 PC천국되어버림
리포지드는 차라리 요즘 와우 그래픽 스타일로 만들어야 했음...
그걸 한마디로 아트웤이 구리다고 하는데 그냥 그래픽이 구린거
대북곤도 눈만 떼 놓고 보면 다코다 패닝이지
아이유 : 너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