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겨냥해 '대연정 불가론'의 수위를 높였다. 국회선진화법의 존재로 자유한국당과의 대연정은 불가피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대통령이 가진 모든 권한의 총동원'을 거론하며 적폐청산의 의지를 피력했다.
문 전 대표는 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촛불이 묻는다 대한민국이 묻는다' 북콘서트에서 "대화와 타협의 정치도 해야 하고, 통합의 정치도 해야 한다"며 "다만 그 목표는 적폐청산,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대개혁"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정을 위해 적폐청산과 개혁을 절반만 한다고 타협을 하면 그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며 "대연정은 소연정을 가지고 (국회에서) 과반이 안 될 때 하는 것인데, 지금은 야3당만 해도 과반을 넘길 수 있다. 야3당의 소연정은 얼마든 할 수 있지만 그것을 넘어서 한국당까지 포괄하는 대연정은 적폐청산과 개혁을 불가능하게 만든다"고 강조했다.
-----------------------------
토론 외치는 놈이나
대연정 외치는 놈이나
이딴 놈들은 필요없어 !!!!!!!!!!!!!
난 적폐 청상과 개혁을 실행할 후보를 원한다고 !!!!!!!!!!!!!!!!!!!!!!!!!!!
이런 게 진짜 사이다.
지지합니다
김연정빼곤 이야기하지말라고 ㅠ
아주 자기 사상에 젖어서 대연정이니 그딴 말도 안되는 ㄱ ㅐ 소리는 당장 집어 치워야 합니다.
청산이 1순위지 새정치가 1순위가 되는 상황이 아닙니다.
막줄이 제맘과 똑 같습니다!
'대통령이 가진 모든 권한의 총동원'을 거론하며 적폐청산의 의지를 피력했다.
이거죠!!
쓸어버릴 때 한번에 쓸어내야죠!
진짜.. 청산 안 되면 한반도를 3등분 해야할 판..ㅠ
이걸로 오늘 사이다 마셨네
시원하십니다!!!♥♥♥♥♥♥♥♥♥♥♥
문재인씨 좀 유약한 이미지가 있었는데, 그런 이미지 완전히 떨쳐버리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나라도 팔아먹을만한 사람들은 이미 문재인씨와 전쟁을 선포한 상황이니까 대놓고 나도 너희와 같이 갈 생각없다고 선언해 버리네요.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영부영 부패가 목까지 차오른 자들이라도 함께 가겠다고 하다가 기존 지지자들만 떨어져 나가고, 부정부패 세력에게 뒷통수만 맞는 것보다는 적과 아군을 확실히 하면서 자신의 유약한 이미지를 개선해 중립표를 끌어오는 것은 정말 좋아 보이네요.
지난 대선때는 문재인 캠프는 대국적으로 대선캠프를 운영해 나가는 방향이 우왕좌왕하니 방향성이 없이 헤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젠 확고하게 방향을 정해서 지지자들의 결집을 유도하고 이미지도 착착 제대로 쌓아나가는 모습이에요.
참 보기 좋습니다.
네 어물쩡하게 넘어가면 또 당합니다.
잘못된것은 확실하게 정리하고 넘어가야죠..
좋은게 좋은거다 그런식으로 하지 않는다고 하시니 너무 좋네요!!!
국정원과 검찰 정치거세 부탁드립니다.
정치하고 싶으면 국민에게 선출된 권력으로 해야지 공무원이 정치하는거 거세부탁드립니다.
댕강!!! 철컹!!!
문재인을 뽑아야 되는 이유.txt
대통령의 권한을 개떡같이 써서 그렇지? DJ 나 노전대통령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쓴다면, 오히려 더 강화해도 부족할 듯. 국정을 개판쳐놓았는데, 술에 술 탄 듯 물에 물 탄 듯한 리더십으로 도대체 뭘 할 건지 묻고 싶네요.
뭐~ 기득권 정치충들끼리 잘 먹고 잘 살며 대대손손 호의호식하겠다는 선언이랑 뭐가 다른지?
대연정! 아무것도 안하거나 기득권 수호하는 일만 하겠지?
적폐청산 이번에는 꼭 해야 합니다
안지사의 대연정은 민심에 역행하는 말도 안되는 일이지만, 일견 저런 주장을 하는 이유가 이해가 가기도 해요. 새누리가 국회선진화법을 통해 특검연장/신규법안을 상정조차 하지 못하게 몽니를 부리는게 현실입니다. 그들은 상식과 민의가 통하지않는자들이에요. 완전한 적폐청산을 위해서는 행정과 입법이 같이 가야하는데, 다음총선 전까지는 그들이 여전히 국회의 1/3을 차지하고 있고, 그들의 적폐를 까발리고 청산할 법안은 무슨짓을 해서라도 막으려할겁니다. 행정부수장의 권한을 끝까지 발휘한다해도 삼권분립이라는 민주주의의 대원칙하에서 아직까지 입법부의 1/3을 차지하는 그들을 견제하고 그들의 적폐청산을 추진할 현실적 방법이 뭐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대연정은 절대해선 안된다고 생각하고, 문후보님의 타협없는 원칙을 존경하는 지지자로서 조금 더 실질적인 대책을 보여준다면 이러한 불안감이 해소될것같습니다. 행정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개혁을 동원하고, 총선이후에 민의가 반영된 국회가 새로 꾸며지면 때 입법이 따라가면 되는걸까요?(식견이 짧아서 죄송합니다.) 다음 토론에는 안지사가 역으로 질문하고 현실적인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해봤으면 좋겠어요.
진정 바라던 바!
적폐청산이 우선!
되도않은 연정은 거부!
대한민국 재건수준의 전방위 고도의 사정작업이 필요하고
나라다운 나라 상식이 통하는 나라. 반드시 반드시 꼭 꼭 만들어주세요
과거 성인들도 위선자들은 척결의 대상이라고 하셨습니다.
나라를 분열시키고 분쟁을 일으키며 백성들을 죽여 자신의 사욕을 채우며 그 끝은 국가의 몰락이라 하셨습니다.
성인들이 예견하셨던 위선자들이 득세하는 현상이 지금 대한민국의 상황과 너무나 똑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위선자들은 모두 사형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청상은 청상과부할때 쓰는 말이고... 청산...
(소곤소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