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260366

[펌글]여자가 분석한 30대 남자가 연애하지 않는 이유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베오베에..

여자가 연애하기 힘든이유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이것도 너무 좋은 내용 같아서 공유해보아요~! (찡긋)

1466170321e79762f39a964cb5ba2c93eb7729cc8a__mn192550__w100__h100__f51201__Ym201606.gif


여러분의 추천이
창작자분들에겐 힘이 됩니다!

또 재미있는 자료 찾으면 찾아올께요~!


추천해 주실거죠..!?

댓글
  • 성의있는닉 2019/12/12 17:39

    옵티머스는 좀....

    (uLDsZR)

  • 아카데마 2019/12/12 17:43

    거의 정확하게 알고 있는듯!!

    (uLDsZR)

  • 싼타스틱4 2019/12/12 18:22

    안하는걸까?

    (uLDsZR)

  • 차단홍보대사 2019/12/12 18:43

    30대 남자가 연애에 적극적이지 않은 진짜 이유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30대 남자가 적극적이지 않은 진짜 이유
    서른이 넘어 만나게 되는 30대 남자는 확실히 여자가 스무살 초반에 만났던 남자와 다릅니다.
    남자가 서른이 넘으면 여유로워진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더이상 20대 초반에 용돈받아 데이트하러 나왔던 학생처럼 만원 이만원에 초조해 하지도 않고, 사람도 좀 더 많이 만나봐서 인지 성급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튕기면 바로 튕겨져 나갑니다. ㅠㅠ
    "먹을래?" "아니" "응(더 이상 권하지 않음. 끝)"
    이런 것처럼, 초반에 호감이 있어 보였어도 여자가 조금 튕기는 듯한 인상을 받으면 그냥 끝입니다.  한국인의 미덕 삼세번 같은것이 없어요.
    싫다고 하면 나이 먹어 귀찮게 또 들이대기도 그렇고, 이제는 잃을 것이 없던 이십대의 열혈청년이 아니라 잃을 지위와 명성, 약간의 사회적 지위라는 것이 있어 막 표현을 하기 곤란한 것인지 적극적이지가 않아요.
    그래서 여자 입장에서는 애가 탑니다. ㅠㅠ
    좋아하는 것 같은데, 남자가 적극적으로 대쉬하지 않는 이유가 대체 무엇인지 정말로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합니다.
    제 친구가 우울해져서 "괜찮은 사람이 있는데, 그 쪽도 마음이 없어보이지는 않거든. 연락하면 답도 하고, 만나기도 하고. 그렇다고 막 적극적이지는 않고.. 좋으면 좋다고 분명히 해주면 좋은데 왜 그러는거지?" 라고 할 때는... 친구의 기분을 맞춰주기 위해서 자주 하는 말이 있습니다.
    "나이가 먹다보면 상처받은 경험도 늘어서.. 다시 사랑하는 것에 소심해져서 그렇겠지..." 라거나,
    "나이가 있으니 조심성이 커지는 거겠지.." 라고... ^^:;;
    그러나 가만히 보니.. 이건 여자가 이렇게 해석하고 싶은 바람이고, 30대 남자가 연애에 적극적이지 않은 진짜 이유는 따로 있는 듯 합니다.
    30대 남자, 이제 인생 즐기기 시작
    의외로(?) 솔로들이 아주 바쁩니다.
    솔로들이 입으로는 "심심해" "외로워" 이런 말을 잘 하지만, 현실은 솔로의 주말, 평일 저녁은 대부분 상당히 바빠요. 자기계발을 위해 학원 / 대학원 등을 다니기도 하고, 30대 되니 현저히 떨어지는 저질체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운동을 하기도합니다. 그리고 주말이면 또 다른 취미생활을 즐기기도 합니다.
    30대 솔로들의 경우, 연애질을 안하면 경제적 여유와 시간이 늡니다.
    어릴적에는 게임아이템 하나 살 때도 만원이 너무 큰 돈이라 주저했는데, 지금은 주저없이 결제해버려요. 그래서 게임을 해도 재미나고, 취미생활을 해도 입문부터 장비를 갖춰가면서 시작할수 있어요. 연애질 안하고, 술 담배 안하고, 딱히 돈 쓸 사람도 없으니  지름신이 좀 강림한다고 해도 자신을 위해 이 정도쯤은 즐겨도 된다는 생각이 들기에, 즐겁습니다..
    이렇게 되고 보면, 진심으로 연애가 귀찮을 때도있어요.
    나이 한 살 두 살 먹으니 연애를 하긴 해야겠는데, 이제와서 연애하려고 여자 비위 맞춰주고 어찌될지 모를 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느니 나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이익이라는 실질적인 손익계산이... ^^:;;
    30대 남자, 척 보면 압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 저 사람은 이런 스타일일것이다." 라는 나름의 유형별 특성 정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형이 대 유행이었던 이유도,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잘 모르겠으니, 혈액형을 바탕으로 "이 사람은 이런 스타일이겠구나." 라는 추측을 쉽게 하기 위한 목적도 컸습니다.
    30대가 되면, 20대 때보다 더 빨리 보이기 시작합니다.
    한 해 두 해 더 살면서 한 명 두 명 더 만나다 보니, 그만큼 데이터가 축적이 되어서, "대충 저런 스타일은 이럴 것이다." 라는 거친 분류가 빨라지는 겁니다. 그래서 어지간해서 쉬이 사람에게 완전히 빠지지를 않아요.
    느물느물 해져서 "정말 미인이시네요. 아름다우십니다." "진짜 매력적이에요. 인상이 정말 좋으세요." 같은 말은 더 잘하는데, 그게 다에요. 그 이면에는 슈퍼컴이 돌아가면서, 이 여자에 대해 빠른 스캐닝과 유형분류가 끝납니다.
    얼굴, 몸매, 말하는 것 보니 좀 계산적인 스타일, 착한 것 같기는 한데 재미없는 스타일, 답답한 스타일, 나이 먹고 철없어 보이는 스타일 등등 어떤 스타일인지 등을 확 알아채 버립니다.
    그 남자가 여자를 거의 못 만나봤을 때는.. 여자라서가 아니라 "그 여자" 였기에 특별하다고 생각하며 빠져듭니다. 여자들이 원래 그런지, 그 여자만 특별한 것인지 구분이 안 되었기에, 마냥 더 특별해 보였던 것 입니다.
    처음 아이폰이 나왔을 때 기기 자체가 좋기도 했지만, 이것이 스마트폰이면 다 되는 기능인지, 아이폰에서만 되는 기능인지 잘 모르겠으니 마냥 더 좋아보이는 면도 컸었어요. 그러나 지금은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옵티머스든 일정 수준 이상으로 다 좋기 때문에, 성능적인 차이라기 보다는 개인의 취향적인 면이 더 커졌습니다. 특정 기종이 아니라 어떤 폰이든 간에 스마트폰이면 이메일, 메신저, 각종 어플 등등을 쓸 수 있다는 것을 다 알아버렸으니까요...
    마찬가지로 30대 남자는 이제 그 여자만 그런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여자도 어느 정도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지간한 그 여자'만'의 특별함이 없으면 시큰둥해요.
    어찌 보면 진정으로 눈이 높아져 있는 것 입니다. 단순히 조건이나 외모 등이 아니라, 딱 봤을 때 괜찮은 여자로 보이고, 특별하다 느껴질 만큼 매력적이지 않으면, 남자가 애써 적극적으로 그 여자를 잡아야 될 동기부여가 안되는....
    여자 입장에서 해석하자면..
    남자들이 20대에 여자에게 상처를 많이 받아 30대가 되면 또 상처받을까봐.. 여자에게 쉽사리 대쉬하지 못하는거라고..
    "남자들 참 바보같아. 겁쟁이야."
    라고 하고싶은데...
    현실은 겁쟁이여서가 아니라, 30대 남자가 움직이고 싶을만큼 여자가 매력적이지 않아서 일 뿐일 수도 있겠습니다... ㅠㅠ

    (uLDsZR)

  • 쩌비랑 2019/12/12 18:57

    너무 길게 분석함..
    그냥 우선 20대 보다 성욕이 떨어지고...
    O스 보다 재미 있는 자신 만에 놀이를 찼게 됨..인생을 즐길줄 알게 됨.
    그리고. 경제적 여유. 이게 중요한데 그나마 떨어진 성욕도 배출할 출구를 쉽게 찼을수 있게 됨.
    이건..남여 모두 공통 사항 아닐까..??

    (uLDsZR)

  • AlpineSnow 2019/12/12 18:58

    요즘은 저거 + 기혼 남자들로부터 듣는 얘기에 맘충에 페미까지 겹쳐서 방어막이 더더욱 견고해짐. 사람 보는 눈이 생기기 시작한 나이라서 정말 좋은 여자가 아니면 만나고 싶지가 않음. 한창 바쁜 인생 황금기인 30대에 밀당하고 돌려 말하고
    수동적이고 이기적이면 바로 아웃임.

    (uLDsZR)

  • 뱅갈로켓 2019/12/12 19:08

    결혼하고 싶지 않은것도 한몫더 하네요.  결혼하자고 해서 헤어졌던 경험도 있는지라.

    (uLDsZR)

  • 라바나 2019/12/12 19:28

    남자분들 아셨죠? 30살까지 연애하지 마시고 존버하십시오.

    (uLDsZR)

  • 판피린티 2019/12/12 20:05

    그냥 케바케같은데....
    30대든 40대든 여자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고
    무덤덤한 사람들은 무덤덤함...
    40대되도 소개팅 좀 주선해줘라, 어디 모임같은거 있으면 나도 가면 안되냐 하면서 적극적인 사람들도 많습니다.
    (요즘 나이든 솔로들이 워낙 많아서...)
    좋아는 하는거 같은데 무덤덤한건 좋아하는게 아니겠죠. 아니면 그 사람 성향이 그렇거나요.
    또는 이런 경우가 있는데, 남자는 지나간 사랑을 못 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두가 그런건 아니고 그냥...술마실때 보면 그런 모습들이 들어나는 사람들이 종종 있음...)그래서 그런 지나간 사랑들이 쌓이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사랑에 대해서 무덤덤해질 수도 있죠.
    예전처럼 들이대던 열정도, 하늘의 별도 따주겠다는 정성도, 다 식어버리는거죠.
    근데 생각해보면 그건 여자도 마찬가지 아닐런지...사람 성향이겠죠.
    훌훌 털어버리는 사람들은 훌훌 털고, 못 잊는 사람들은 오래오래 옛날을 추억하며 현재의 사랑에 무덤덤해지고...
    뭐 아무튼 성별을 떠나서 30대라는 나이가 그럴 나이인 것 같습니다.
    뜨겁게 사랑 해봤고, 실패도 해봤고, 아파도 해봤고
    그런 경험들이 쌓이다보니 자연스레 조심스러워지고, 천천히 다가가게되고 그런거 아닌지...

    (uLDsZR)

  • 미라클_피직이 2019/12/12 20:15

    저는 솔로 된지 얼마 안 됐는데...
    주말에 약속이 사라지니까 그냥 일이나 하게 되고
    저녁도 그냥 집에서 간단히 먹고...
    그러다 보니까 돈이 저절로 모이더라고요
    요즘 오마이걸이 비활동기이기도 해서...
    그래서 오늘 350만원이 넘는 꽤 비싼 새 노트북도 살 수 있었어요
    솔로인게 좋기도 합니다!!!

    (uLDsZR)

  • 그치만... 2019/12/12 20:49

    결혼하는 평균 나이대가 올라갈 수록 결혼률이 줄어드는 건지, 아니면 현대의 특징인지는 좀 궁금하네요.
    사회에 나가기 위한 준비기간이 예전보다 길어진 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지
    아니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게 많아져서 굳이 결혼을 안하는 건지.
    개인적으론 전자 같기는 합니다.
    부부 싸움은 예전부터 죽어라 했었으니.
    과거에 살던 사람들도 결혼을 30대에 하게 되어도 결혼율이 유지가 될지 의문이네요.

    (uLDsZR)

  • 야옹1 2019/12/12 21:15

    좋은글

    (uLDsZR)

  • 절차탁마 2019/12/12 21:25

    연애 할 사람은 하고 안하는 사람은 안하고 못하는 사람은 못합니다~~ 안하는거랑 못하는거는 차이가 좀 많이 큰데 그걸 구분 못하는 분도 있더군요ㅎㅎ
    나이먹을수록 기준이 생기고 자신과 맞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데, 요즘은 상대방이 인터넷에서 보이던 또라이는 아닌가 하는 걱정들을 먼저 하게되는 것 같아요.

    (uLDsZR)

  • 채나린 2019/12/12 22:20

    그러쿠낭..

    (uLDsZR)

  • LGTwins 2019/12/12 22:26

    이거 다른데서 봤는데 ㅋㅋㅋㅋㅋㅋ 베댓이 ㅋㅋㅋㅋㅋㅋ
    남자 : 너 말고
    여자 : 너 말고
    라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LDsZR)

(uLDsZ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