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3천억 원의 주식을 물려받은 오뚜기 회장은 1천5백억 원의 상속세를 냈는데 10조 원을 일구는 이 부회장의 상속세는 16억 원밖에 안되는 것을 용인하고 넘어갈 것이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당시 오뚜기 일가는 단 1원도 빠짐없이 5년에 걸쳐 상속세를 분납하겠다고 약속했다.
문제는 오뚜기보다 천문학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삼성이 더욱 적은 상속세를 제출했다는 것이다.
한편, 이재용 부회장은 2016년 12월 6일 열린 제1차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한 국회의원이 "상속세와 증여세를 얼마 냈냐"고 묻자 액수 대신 "송구스럽다"는 대답만 반복해 사람들의 분노를 산 바 있다.
김선혜 기자 seonhye@insight.co.kr
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lkeyone&folder=4&list_id=2228572
교보도 이만큼 냈는데..
그리고 삼성전자는 분기 순익이 10조에 육박할 정도로 커졌죠
그래서 진라면만 먹습니다~
이야 진짜 노양심이다...
애플이 스마트폰 혁명을 이끌었다면
쌤성은 탈세 혁명을 일으킴 ㅋ
소급해버리죠, 뭐.
솔직히 말해서, 이런 저런 사회경제적 문제를 다 떠나서....
작은컵 유부우동이 튀김우동보다 맛있더라구요.
순실전자 모그룹의 클라쓰
캬 역시 갓뚜기
아싸 베오베로 토했다..! 근데 상속세가 진짜 엄청나게 쎄긴하네요 천오백억.........ㄷㄷㄷ
무슨 말씀!
오뚜기는 스낵면이죠!
국세청 전산실에 1년정도 근무했는데, 거기 분들이 그러시더라구요. 국세청이 삼성경제연구소 못따라간다고...ㅡㅡ;
헬조선이란 말에 한치의 부끄러움도 없는 기사네요 ㅋㅋ
태클은 아닌데 아직 법적으로 이건희가 사망한 것이 아니므로 상속세는 부과될 수가 없을겁니다. 앞으로 내야겠죠.
근데 그 앞으로 나올 상속세와 증여세 줄이자고 했던 삼성의 만행이야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는 부분이구요.
신라면 대신 진라면, 너구리 대신에 오동통면
갓뚜기는 사랑입니다.
옛날에 형법 공부할 때. . .저 삼성 상속 관련하여 에버랜드 전환사채 사건에 대한 판례를 본적이 있는데. . .법리적으로 누가 보아도 배임죄인 사건을 법에서 무죄로 판결해 버렸드랬지요. . .이게 겁나 골 때리는게 뭐냐면. . .법원이 이 판례를 통해 동일수법의 불법상속을 사실상 법적으로 허용해 준 것과 다를빠가 없다는 거임ㅡ_ ㅡ. .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기존의 판례가 이후의 판례에 대해 관습적스로 강력한 구속력을 가지는 나라기 때문에. . .
오뚜기를 애용해야합니다 !!!
라면은 오뚜기가 맛있죠
삼성이 오뚜기보다 돈을 벌어도 수십배는 더 벌텐데
세법 공부해본분들은 예외가 많음에 빡치실텐데 그이유가 삼성때문이라는....삼성이 세법 연구해서 개구멍 발견하면 뒤늦게 그거 따라다니면서 막느라 세법이 덕지덕지.....ㅂㄷㅂㄷㅂㄷㅂ
시벌 쌤숭과 함께 기생하는 김그리고장도 없에버려야죠..
그래서 제가 입맛을 바꿔서라도 오뚜기 먹음!
정상인 나라 만들자는 게 그렇게 말도 안되는 얘기냐...
삼성 망하면 대한민국 망하거든요? 뭐 좀 알고나 쓰시던가 흥
...
컨셉질 하다 내가 암에 걸렸습니다
갓뚜기 뚜기뚜기의 열라면 드세요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