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24197

광복회, 태극기집회 비판 "태극기를 시위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국격 모독"

독립유공자 단체인 광복회가 3·1절을 앞두고 보수단체의 태극기 집회에 대해 “무분별한 태극기 사용의 남발로 특정한 목적을 실현하려는 것은 매우 우려스럽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광복회는 “지난날 우리 독립운동 선열들은 태극기 아래서 일제를 응징하는 비장한 결의를 다지셨고, 일제의 감시를 피해 태극기를 몸에 숨겨가며 독립투쟁을 펼치셨으며, 일본군과의 전투 중에 전사할 때도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며 태극기를 몸에 품고 숨을 거두셨다”며 “집안에 숨겨놓은 태극기가 발각되어 혹독한 고문을 받고 목숨을 잃은 우리 국민도 많았다”고 소개했다.

광복회는 “선열들이 그토록 소중히 여겼던 태극기에는 그분들의 나라사랑과 숭고한 희생정신이 담겨져 있다”며 “그런 태극기가 특정이익을 실현하려는 시위도구로 사용된다면, 태극기를 소중히 여기셨던 선열들에 대한 예의도, 도리도 결코 아님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
  • 쓰립우드 2017/02/27 21:59

    이런 단체가 진짜 보수단체지...

    (9vN5Ai)

  • 우째 2017/02/27 22:08

    아니 아이러니한게ㅋㅋㅋㅋㅋ
    한 나라의 국기가 부정을 대변하는 '그 단체'의 상징으로 전락했다는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세상에 이런 일 없수다.ㅋㅋㅋㅋㅋㅋ

    (9vN5Ai)

  • 그리운나날 2017/02/27 22:27

    그렇지요. 태극기를 들고 나가야할 때가 있고 아닐때가 있는 것입니다. 독립 운동을 한다거나, 일어나선 안될 일이지만 북한과 전쟁을 한다거나 혹은 올림픽, 월드컵 등등 국격을 드높이는 일. 이뿐 아니라 3.1절이나 8.15 등등 태극기를 들어야 할때가 있고 아닐때가 있는 것인데 저들은 무분별하게 태극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촛불이라는 것은 아이 어른 모두를 망라하여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주권으로, 주권자로 이 자리에 서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지요.
    태극기 집회라는 용어도 사실 잘못된 겁니다. 박사모 단체라고 해야 맞는 거지요. 어디 함부로 태극기 집회라 칭합니까. 굳이 전체주의에 의한, 국가주의적 이념을 논할 필요도 없습니다. 태극기를 들다 못해 온 몸에 휘감고 있는거 보고 있노라면 과연 저들 중에 독립 운동을 했던 후손이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혹여 있다면 독립 운동을 했던 그 선조가 경을 치실 겁니다.
    얼마전에 택시를 타고 가는데 택시 기사님 연세가 77세였습니다. 느즈막한 나이지만, 아직은 팔팔하다며 택시기사를 하고 계신거였지요.
    박근혜에 대해 온갖 욕을 하시더군요. 자신이 박근혜를 믿고 찍어줬더니 하는 행태는 욕 먹어 마땅하다고 말입니다.  진짜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 나오시면 박사모? 아무 말도 못합니다.

    (9vN5Ai)

  • 하늘위의바다 2017/02/27 22:46

    친일파 떨거지들에게 훼손된 태극기 ㅠㅠ

    (9vN5Ai)

  • 쥐덧에걸린닭x 2017/02/27 22:58

    그러니까요!!  매국집단이 태극기를 흔드는 아이러니란...

    (9vN5Ai)

  • MasakiNao 2017/02/27 23:03

    아 내말이 진짜 저것들이 노인에대한 편견 태극기에 대한 이미지를 어마무시하게 망치고 있음

    (9vN5Ai)

(9vN5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