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52098

라이트룸 테더링을 지원 안하는 이유를 당췌 모르겠네요.

뭐 어쩌저찌 하면 불러오기로 볼 수는 있다고 하지만.
테더링 촬영을 캡쳐원만 지원 한다는게 이해가 안 됩니다.
라이트룸 사용자도 캡쳐원 만큼. 혹은 그 보다 더 많을 뿐더러 구지 프로그램을 가려가며 테더링 지원을 하고 안하고 할 이유가 없을 듯 한데, 어도비사에서 지원을 안 하려고 하는건지 소니랑 뭔 사이가 안 좋은건지...이율 모르겠네요.
테더링 촬영이 캡쳐원이 더 좋은건 맞지만. 아애 안된다는건 두 회사간의 뭔가가 있어서인지 아니면 프로그램 설계상의 문제때문인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많이 아쉬울 뿐입니다.

댓글
  • 알파 마운트 2019/09/03 11:02

    모든 s/w 회사들이 다 그러하지만 이젠 여러개의 분산된 툴이 아니라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 시스템을 선호하는 추세라...
    라이트룸은 어도비 입장에서 하나의 작은 나무줄기일뿐
    어도비 클라우드를 통해 통합 플랫폼으로 엮으려고 하겠죠
    하나의 플랫폼에서 유기적인 인터페이스와 연속성. 그리고 클라우드 시스템의
    강력한 보안과 공유의 편의성 등을 기반으로 제작된것이 CC 인데.
    캡쳐원과는 서로 다른 노선을 타는것 같네요 ^^;

    (67uO1X)

  • KHS 2019/09/03 11:02

    순전히 제 개인적 추론,,
    라룸은 애초에 어도비에서 개발한게 아니고, 덴마크회사의 Raw Shooter 라는 제품을 어도비에서 사들여서 포토샵 스타일로 개선한 겁니다.
    그러다 보니, performance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 되었고, 사용자들의 제1순위 불만이 performance 였었고, 어도비에서도 그 부분에 총력을 기울였어죠. 아마도 우선 순위에서 밀린것 아닌가,,

    (67uO1X)

  • 코끼리주유소 2019/09/03 11:14

    소니바디는 라룸에 아예 테더링이 안되나요?
    좀불편하긴 하지만 니콘에 가끔 연결해서 쓰긴하는데 ...

    (67uO1X)

  • 쌈킬 2019/09/03 12:14

    캐논은 느려서 그렇지 잘돼긴해요...제품 촬영땐 사용합니다.

    (67uO1X)

(67uO1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