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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의 장인 정신










디즈니 애니가 생동감이 있던 이유 




댓글
  • 슈벨린 2017/02/20 04:53

    저것도 저거지만
    디즈니는 손으로 그림을 그려 애니메이션을 만들던 시절에도 24프레임을 썼다고 기억합니다. 즉, 초당 24장의 그림을 쓰죠
    1초의 화면을 위해 24장이나 조금씩 달라지는 그림을 그렸다는부분이 더 장인스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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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리에르엔 2017/02/20 04:59

    보통 풀프레임 애니메이션이라고 디즈니의 예를 많이 듭니다.
     1초에 24프레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디즈니의 같은 경우 24프레임을 전부 사용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경우 24프레임중 움직임이 없을시 ,2~3프레임 혹은 더 적게. 움직임이 많을경우에는 프레임을 더  많이쓰기도 하죠. (보통 24프레임까지는 안써요.. 아무리 움직이 많아도)
    단가 절약을 위해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처럼 많이 사용합니다만,
    장인은 역시 디즈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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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벨린 2017/02/20 05:02

    요즘은 손으로 그리는것 외에도 3D나 뼈대를 이용하는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하니까
    같은 24프레임이라도 저 시절의 디즈니처럼 수고를 들이진 않을거 같아요 ㅋ
    인건비를 낮추기위해 온갖거를 다 동원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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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잉여오크 2017/02/20 05:26

    모션캡쳐 1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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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섹가 2017/02/20 05:28

    저당시가 오리지날 풀 프레임(24프레임) 애니메이션이죠.
    일본의 경우 테츠카 오사무가 정지모션에서 입이나 눈만 움직이고 기본틀은 움직이지
    않는 방식을 만드는 아톰을 만들기 전까진 다 저 방식였죠.
    결국 리미트 애니메이션인 12프레임이 만들어진 기초를 다진게 아톰이였죠.
    (일일 방송 수준에서 24 프레임 만든다는건 미친 제작비 상승인지라 오랜후에 미국 애니메이션등에도 여러 영향을 주었고 지금도 쭈욱이어오고 애니메이션의 한 방향을
    잡게 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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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ruly 2017/02/20 07:05

    작화진갈아 만든 일본애니라면서 오이겔에도 올라오는데 막상 찾아보면 정지화면 ㅋㅋ 애프터이펙트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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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앨택 2017/02/20 08:30

    작화진 갈아만든 애니메이션이라고 올라오는거 보면 그림은 이쁜데 뭐가 중요한지 잘 모르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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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트링히트 2017/02/20 08:57

    90년대 버블경제때 제작비를 무한정 때려박아 만들어진 마크로스나 아키라 같은게 진정 작화가를 갈아넣은 작품이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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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식을넘어서 2017/02/20 07:42

    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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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팔아가자 2017/02/20 09:17

    디즈니는 영화관에서 개봉하는 영화기반 만화라서 24프렘으로 만들었고 일본애니메이션은  텔레비전에서 매일 방송하는 매체인지라 12프렘으로 만들 수 밖에 없었구요
    매체와 방송방식의 차이로 그렇게 된거에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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