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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그래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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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

 

 

댓글
  • Kiruas 2019/08/05 10:10

    진심 옛날 프로그래머들은 좋은 의미로 미1친놈들 뿐인 거 같아

  • 이자요이밍고스 2019/08/05 10:13

    40KB에 다 때려넣어야 했으니...

  • Kiruas 2019/08/05 10:10

    진심 옛날 프로그래머들은 좋은 의미로 미1친놈들 뿐인 거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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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노히 2019/08/05 10:17

    꼼수로 겜을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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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코아박근혜근손실 2019/08/05 10:11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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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L412 2019/08/05 10:11

    있는 거 없는 거 다 쏟아부어서 나온 장인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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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g경사나이 2019/08/05 10:12

    요즘 3d max 같은거가 엄청 편해진거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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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자요이밍고스 2019/08/05 10:13

    40KB에 다 때려넣어야 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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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8/05 10:14

    어드벤처 게임이 저 시대 이후로 쇠락한 것도
    그래픽 기술이 발전하면서 스토리와 아트가 중심이었던 어드벤처 게임이
    다른 장르들도 스토리와 그래픽에서 대등해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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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해라심슨 2019/08/05 10:14

    솔직히 슈퍼마리오는 게임 개발역사의 오파츠가 아닐까 싶은 결과물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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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xBoy 2019/08/05 10:15

    와 진짜 개발툴도 없던 시절에 저런거 구현한다는게 진짜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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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xBoy 2019/08/05 10:16

    혹시 영상 출처 아시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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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24715 2019/08/05 10:17

    유튜브
    the 8 bit gu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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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xBoy 2019/08/05 10:25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한국어 자막도 있는 영상이네요. 정주행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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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Crowd 2019/08/05 10:17

    이런거랑 이와타 사토루 일화 들은거 생각하면 겜프릭에 다시 한 번 열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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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ruas 2019/08/05 10:18

    성도지방만 다 만들기도 벅찬데
    제한적이었다지만 관동지방을 재현한 그 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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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감마wer 2019/08/05 10:17

    작곡이나 그래픽에서 디지털 초기부터 작업한 사람들이 지금까지 유명한건 그 정도 능력없으면 그냥 일 자체를 못 하니까 자연스럽게 괴물된거 같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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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어엄마 2019/08/05 10:18

    ?-??? : ram은 640kb면 충분합니다.. 공돌이를 갈아 넣었거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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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리만 2019/08/05 10:18

    마리오 모자 씌운 이유도 스프라이트 방식으로 봤을때 그게 더 자연스러워서. 머리카락 구현이 어려우니.. 아니면 다 미는 수도 있지만 그건 마리오에게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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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라스 2019/08/05 10:23

    도트 그래픽은 정말이지 최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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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월신검 2019/08/05 10:23

    도트 이후에...복셀 스페이스 와 폴리곤 이 자웅을 겨뤘는데...결과는 폴리곤의 압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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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24715 2019/08/05 10:26

    복셀 가속기도 나온다고 한때 설레발 떨었는데
    그소리 들은지 10년 지났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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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욘두해 2019/08/05 10:31

    나도 마이크로프로세서 실습 실험 같은거 할때 영역단위로 한정시켜서 정보처리시켰는데.. 옛날사람들도 썼던거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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