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일본어판, ‘일제강점기’ 아닌 ‘일본통치시대’로 표현
조선‧중앙일보의 일본어판 기사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조선일보가 ‘일제강점기’가 아닌 ‘일본통치시대’라고 표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조선일보는 9일 ‘수학여행이라는 말도 친일 취급하는 시대착오’('修學旅行'という言葉すら親日扱いする時代錯誤')란 제목의 일본어판 기사에서 “일본통치시대(日本統治時代)”라고 표현했다.
조선일보는 “수학여행은 일본통치시대, 조선의 학생들에게 일본을 견학시키던 행사에서 비롯된 것으로, 수학여행이라는 말까지 ‘친일’이라고 단정한 것이다(修學旅行は日本統治時代、朝鮮の生徒に日本を見學させた行事から始まったとして、修學旅行という言葉まで「親日」と決め付けたのだ)”라고 적었다.
그러나 한국어판 ‘‘수학여행’에도 친일 딱지, 시대착오 행진 끝이 없다’란 사설에서 조선일보는 “일제강점기”라고 표현했다.
‘일본통치시대’는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 제국이 획득한 영토를 통치하던 시기를 가리키는 용어로 일본 제국주의의 입장을 반영한 것이다. 국권을 강탈 당해 식민 지배를 받았던 우리는 ‘일제 강점기’라고 표현한다.
하략 ========================================================
조선일보는 진짜 독립한 게 천추의 한일듯...
증거딱이네 추천
조선일보는 진짜 폐간 안된게 신기함
이제 폐간 시켜야죠
독립했다 생각했다 안 생각. 한국지부로 생각
日帝强占期라는 한자 몰라?!
45년도 프랑스 같았으면 존.나게 쳐맞은 후 재판없이 총살..
日帝强占期가 가장 표준적인 표현 아닌가요?!
토왜일보. 왜놈신문 조선판. 쭝앙 토왜일보도 마찬가지
역시 조선일보는 연예인,해외,생활정보만 믿을만
증거 나왔네요
폐간은 어렵더라도 불매 가야죠
매국신문 광고주 불매 가즈아
토왜의 극한이네
추천 합니다
왜구일보
[리플수정]1965년 일본 장교출신 박정희가 3억불에 합의한거는 토착 왜구라서다. 최소 10억불은 받아야 된다고 했었다 왜구일보는 제일 중요한거 왜 빼먹냐?
토애들 본원이 저기 두번째가 자한당
토나오지만 많이들 보시라고 추천
강제징용 피해자도 일본식 표현인 강제징용공이라는 단어를 씀
진짜 쓰레기들이네
계란판재료 공장 크라스 굉장하네 ㅋㅋㅋ
왜레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