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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공학도 더 발전할 여지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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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발전에 비해 렌즈의 발전은 더뎠는데 언제 획기적인 방법으로 발전하는 일이 있으려나요??
댓글
  • 안개비구름 2019/07/15 18:53

    박막렌즈 개발중아님니꽈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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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2killer 2019/07/15 19:28

    곡면센서 만드는게 더 단가가 싸지 않을까 싶네욬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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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明天] 2019/07/15 19:53

    신소재들 적용으로 좀더 발전은 하겠지만 물리적인 한계를 아직 해결할만한 발전은 한참 멀지 않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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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unic* 2019/07/15 20:12

    요즘 폰카 렌즈들만 해도 충분히 환장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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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herl 2019/07/15 20:41

    오미 이게 무슨 폰카 렌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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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sonBecker 2019/07/15 20:46

    어떤 폰카렌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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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unic* 2019/07/15 21:11

    끌어온 논문에서 13MP라고 하는 걸 보니 (기종은 안 적어 놨습니다.) 한 13~15년 물건들 정도에 적당히 들어갔던 모듈들 같은데, 어차피 지금 출시되는 폰들에서도 이것보다 더 기이하면 기이했지 더 얌전하진 않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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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립- 2019/07/15 20:19

    가능이야 하겠습니다만, 광학메이커들이 느린 기술발전을 원할까요? 혁신적인 발전을 원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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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끼이끼이 2019/07/15 20:31

    지금에서야 카메라보다 렌즈가 발전 느리게한거처럼 보이지 사진술의 역사를 전체적으로 봤을때에는 시기마다 달랐습니다.
    삼중합 구조가 나왔을때나, 코팅의 발전을 이루었을 때나.. 저분산 고굴절 등 매번 새로운 방향이 나올때마다 비약적으로 렌즈도 발전했어요.
    지금도 사실 카메라가 발전하냐고 물어보면 기계식 셔터에 의한 회절도 막지 못했고, 셔터랙은 물론이고 기타 등등 물리적인 현상은 거의 바뀐게 없습니다.
    결국 소프트웨어 발전이고 알고리즘이 진화하면서 카메라도 덩달아 이끌려 올라가면서 이득정도 취하는 구조죠.
    기계적 관점에서 카메라는 꽤 보수적으로 발전이 엄청나게 더딘거구요, 소프트웨어적으로는 타 발전에 이끌려 올라간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오히려 렌즈가 카메라랑 비교했을땐 늘 발전이 더 빨랐던거같습니다.
    물론 뭐 반도체의 발전이나 소프트웨어 발전이랑 1:1 비교하면 광학이 훨씬 느리긴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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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끼이끼이 2019/07/15 20:34

    그리고 이건 사실 그냥 딴이야기인데 렌즈공학이라기 보단 광학이라고 하는게 맞는 표현입니다.
    광학은 자연물리라.. 렌즈 공학이라고 하면 순수한 단어 뜻의 입장에선 AF 속도를 위한 모터 메커니즘이나 유리 가공에 있어 뭔가 혁신적이거나 편차가 줄어드는 그런 발전쪽에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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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sonBecker 2019/07/15 20:47

    맞는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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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름다름 2019/07/15 20:52

    http://youtu.be/8JdPRUNeI0k
    메타물질로 렌즈 발명중입니다..
    조만간...죽기전에 볼수는 있어보여요..
    아마 지금 렌즈개발에 혁명이 아닐까...
    천지개벽수준?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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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왕국] 2019/07/15 20:53

    나름 광학 바닥에 오래 일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하광학에서 뭔가 혁신이 나오기는 어렵습니다.
    저 구면 수차 없는 렌즈가 뭔가 대단해 보이지만... (저도 아직 수식을 전부 팔로우 하진 않았지만... 그리 대단한 발견은 아닙니다.) 이미 대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은 50년쯤 전에 다 나와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때의 설계를 구현할 제작 기술은 아직도 요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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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왕국] 2019/07/15 20:55

    메타 구조를 이용한 렌즈도 벌써 연구된지 20년 가까이 된 기술인데, 이게 무슨 새로운 소재가 아니라, 아주 작은 구조물을 이용한 기술인데다가, 현재 반도체처럼 2D가 아닌 3D 구조이기에 현실적 제작 단가를 맞추기 위해서는 앞으로 몇년이 걸릴지 모릅니다. 지금 나노 기술이 죽은것도 마찬가지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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