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30대기업 총수 간담회..예정시간 30분 넘겨 2시간 비공개 진행
"해당 산업 뿌리내리는 기회로 삼겠다..화학 강점 러·獨과 협력" 목소리
"긴 호흡의 정부지원 필요, 금융·환경 등 규제 완화" 호소도
文대통령 "기업 간 공동기술개발·국산화 협력으로 도약 기회 삼자 "
문 대통령, '일본 수출규제 조치 대책 논의'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30대 기업을 만나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하기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현대차·SK·LG·롯데 등 5대 그룹을 포함해 총자산 10조 원 이상 대기업 30개사와 경제단체 4곳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이원태 금호아시아나 부회장,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황창규 KT 회장, 허창수 GS 회장, 구광모 LG 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문 대통령, 최태원 SK 회장,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황각규 롯데 부회장, 김병원 농협 회장. 2019.7.10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임형섭 기자 = 10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열린 경제계 주요인사 초청 간담회에서는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책을 놓고 기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 자리에서 기업인들은 단기적으로 모든 조치를 다 하는 동시에 일본의 규제책이 한일 양국 간 경제협력에 도움이 안 된다는 점을 민간 차원에서 설득해나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부품 국산화 등을 위한 정부의 지원은 물론 금융과 환경 분야 등에 대한 규제 완화가 절실하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기업인들은 일본의 수출규제와 관련해 장·단기적 조치의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회로 일본에 의지하는 분야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는 것도 좋죠.
자한당 없이 우리끼리 화합된 모습 보기 좋네요...일본간 재용이는 저기 없을테죠?
좋은 도약의 계기로 삼았으면 합니다! 화이팅!
이번 기회로 일본에 의지하는 분야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는 것도 좋죠.
자한당 없이 우리끼리 화합된 모습 보기 좋네요...일본간 재용이는 저기 없을테죠?
제2의 3.1운동 시발점
좋은 도약의 계기로 삼았으면 합니다! 화이팅!
매국당과 매국알바들이 부들부들 하겠네ㅋㅋㅋ
추경 해서 관련 산업 지원 해야할 굿 타이밍인데
자한당 ㄱ새들은 놀면서 헛소리만 하겠지
이래야지. 이게 나라지.
쪽짜리 새퀴가 대한민국 못잡아먹어 안달이면
우리끼리 기업 총수고 대통령이고 다함께
의기투합해서 해결책만들려는데
몇몇 쪽빠리 똥구녕 빠는새퀴들이
한일관계 악화 운운처하며
현정부가 무능하다는식 개소리하는데
X발년들아 일부러 악화시키는 아베인데
더이상 우짜냐
닭년처럼 굴욕외교 하고 해야하냐??
이번 기회에 정밀부품들 일본 종속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되길~
단기간은 힘들더라도 잘만되면 중소기업도 활성화되고 좋겠네
이번에 체질개선 하는거지머
그래... 위기가 곧 기회다!!
약은 쓰다 하지만 나중에 몸에는 좋아
이번 기회에 기초산업 육성좀 합시다..
화이팅..
매번 기사볼때마다 한숨나오는데 이번엔 정말 보여주기식 말로만 하지말고 성과좀 있었으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