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보급 + 전작의 흥행 유무 + 당시 경쟁작 + 기타등등
게임쪽 알아볼수록 변수가 무진장 많더라 판매량 관련해선
삼도천 뱃사공2019/06/15 03:01
파판 7 -> 파판 8 -> 파판 9를 보면 님 말이 맞는데
이 경우는 파판 13 -> 파판 15랔ㅋㅋㅋㅋㅋ
ανθη-επτά2019/06/15 02:58
긴 시리즈물은 전작 완성도가 다음작 판매량이 됨
일단은사람2019/06/15 02:59
전작 : 파판13 시리즈.
ανθη-επτά2019/06/15 03:00
전언 취소
삼도천 뱃사공2019/06/15 03:01
파판 7 -> 파판 8 -> 파판 9를 보면 님 말이 맞는데
이 경우는 파판 13 -> 파판 15랔ㅋㅋㅋㅋㅋ
일단은사람2019/06/15 03:02
그것도 라이트닝 리턴즈...
그냥일반유저2019/06/15 03:25
진짜 라이트닝 리턴즈는 역대급 폐기물이었지...
난 그거 보고 토리야마 이 새끼는 개발 능력 완전 제로구나 생각함
Blue&Soul2019/06/15 03:30
전작과 연관이 있으면 그럴 수 있는데 파판 넘버링은 매번 완전 다른 작품이라
팔리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해당 작품 안에서 나오는 편.
그리고 본문 자체도 틀린게 파판15가 역대 최다 판매량이 아님.
고시 백수2019/06/15 03:35
파판6 - 높은 완성도와 재미로 대박남.
파판7 - 6의 인기와 더불어 7 자체가 대작이었기에 신드롬을 일으킴
파판8 - 재미는 6~10 라인 중 최약체이나, 7의 미친 인기로 높은 판매량 달성
파판9 - 평가 및 재미는 8보다 훨씬 우월하나 8의 여파로 판매량 감소. 이에 의해 8보다도 판매량이 떨어짐
파판10 - 9의 재미와 많은 홍보로 높은 판매량 달성.
꼭 틀린말은 아니긴 함. 다만 파판은 10이후로는 전부 평작 이상은 넘어가질 못해서 전작 완성도랑은 이미 상관이 없어져버린 듯.
액숀구리2019/06/15 03:35
아니 판매량 비교는 그전작이랑 비교가 아니라 발매당시 다른 게임들이랑 비교를 해야 어느정도 수준이었나가 나오지....
valken2019/06/15 03:54
15는 시리즈 최초로 조기덤핑 흑역사 있음..
그게 판매량이 좋았다고 볼순 없지~
진인환2019/06/15 04:36
파판14 온라인이 갈아엎으면서 생각외로 잘되서 그런거일지도? 온라인이긴 하지만
Jiix2019/06/15 05:00
9는 주인공 꼬리 때문에 저조한것
글유머2019/06/15 02:59
지표로서 참고는 할 수 있으나 전부가 아니지
메타스코어나 goty도 마찬가지. 특히 goty가 지들 멋대로 웹진선정하고 기준이 바뀌고 그래서
할게없네­2019/06/15 02:59
플랫폼 보급 + 전작의 흥행 유무 + 당시 경쟁작 + 기타등등
게임쪽 알아볼수록 변수가 무진장 많더라 판매량 관련해선
긴 시리즈물은 전작 완성도가 다음작 판매량이 됨
전언 취소
한국 최고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 보급 + 전작의 흥행 유무 + 당시 경쟁작 + 기타등등
게임쪽 알아볼수록 변수가 무진장 많더라 판매량 관련해선
파판 7 -> 파판 8 -> 파판 9를 보면 님 말이 맞는데
이 경우는 파판 13 -> 파판 15랔ㅋㅋㅋㅋㅋ
긴 시리즈물은 전작 완성도가 다음작 판매량이 됨
전작 : 파판13 시리즈.
전언 취소
파판 7 -> 파판 8 -> 파판 9를 보면 님 말이 맞는데
이 경우는 파판 13 -> 파판 15랔ㅋㅋㅋㅋㅋ
그것도 라이트닝 리턴즈...
진짜 라이트닝 리턴즈는 역대급 폐기물이었지...
난 그거 보고 토리야마 이 새끼는 개발 능력 완전 제로구나 생각함
전작과 연관이 있으면 그럴 수 있는데 파판 넘버링은 매번 완전 다른 작품이라
팔리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해당 작품 안에서 나오는 편.
그리고 본문 자체도 틀린게 파판15가 역대 최다 판매량이 아님.
파판6 - 높은 완성도와 재미로 대박남.
파판7 - 6의 인기와 더불어 7 자체가 대작이었기에 신드롬을 일으킴
파판8 - 재미는 6~10 라인 중 최약체이나, 7의 미친 인기로 높은 판매량 달성
파판9 - 평가 및 재미는 8보다 훨씬 우월하나 8의 여파로 판매량 감소. 이에 의해 8보다도 판매량이 떨어짐
파판10 - 9의 재미와 많은 홍보로 높은 판매량 달성.
꼭 틀린말은 아니긴 함. 다만 파판은 10이후로는 전부 평작 이상은 넘어가질 못해서 전작 완성도랑은 이미 상관이 없어져버린 듯.
아니 판매량 비교는 그전작이랑 비교가 아니라 발매당시 다른 게임들이랑 비교를 해야 어느정도 수준이었나가 나오지....
15는 시리즈 최초로 조기덤핑 흑역사 있음..
그게 판매량이 좋았다고 볼순 없지~
파판14 온라인이 갈아엎으면서 생각외로 잘되서 그런거일지도? 온라인이긴 하지만
9는 주인공 꼬리 때문에 저조한것
지표로서 참고는 할 수 있으나 전부가 아니지
메타스코어나 goty도 마찬가지. 특히 goty가 지들 멋대로 웹진선정하고 기준이 바뀌고 그래서
플랫폼 보급 + 전작의 흥행 유무 + 당시 경쟁작 + 기타등등
게임쪽 알아볼수록 변수가 무진장 많더라 판매량 관련해선
엔터테이먼트는 마케팅이 그만큼 중요해서..
예를들어 세키로는 꿀잼겜이지만 프롬겜이 아니였으면 하지도 않았을거같이 제작사의 명성과 신뢰도 등등도 영향 끼치는듯
일본 관련은 죽어도 싫었는데 프롬겜이라서 어거지로 했더니 꿀잼이어서 그런 시각이 많이 누그러졌거든 난
역대급이긴 함. 참 여러가지 의미로. 난 제작진들이 스토리 어떤걸 표현하고 싶었는지는 알겠더라. 그래서 나쁘진 않았음. 표현방식이 개 니미 뿅뿅이라 문제지.
판매량만 따지면 콜옵 고스트(2800만장) 보다 적게 판 게임은
콜옵 고스트 보다 못한겜이 된다
7리메이크가 잘 나오면 가볍게 버로우 시킬수 있을것 같은데
미드갈 파트만 줄창 보여줘서 불안허다
한국 최고의 모바일 게임
난 파판15 안해서 나랑 상관없는 얘긴데? 라고 무시해왔으나
대체 왜 철권에 파판캐릭이 나와서 게임 조지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었고
덕분에 녹티스와 파판15를 혐오하게 되었다.
왜 저런 호스트 스타일과 리얼풍 그래픽을 우격다짐으로 밀고 나가는 걸까...
너무 안어울려
파판7 리메이크만 봐도 스퀘어는 추억팔이 회사로 바뀐지 오래.
미드갈 탈출로만 1편 나올 기세드만 당장 내년 초 발매니
이게 네임 밸류를 보여주는 케이스지
진짜 네임 밸류만으로 600만장을 넘게 팔아먹으니
하지만 게임은..........
그래픽은 쩔었음.AAA급 게임중 그래픽 안좋은 겜이 어딨냐만...;;
호에에
파판7은 1천만장이 팔린 거시에오
그래서 아직까지 파판 시리즈 판매량 1위는 파판7임
IP 빼고는 잘만들었다고 할 만한 구석이 없는데 돈을 쓸어담는 게임
평행세계더라도 주요 설정이 공유된단 걸 이용해서 IP 엄청 키웠지
파판이 그정도로 매료되는 게임인가 라는걸 15에서 생각해보는 게임
메달오브아너 워파이터도 마케팅은 빠방하게 하고
배필4베타 참여권 줘서 300백만장은 팔렸었지.
결과물은 현재ㅜ동접자수 20명임.
걍 재밌어 보였는데 막상해보니 크흠
바이오 하자드 6 : ㅎㅇ
디워가 명작이란 소리랑 같은말
파판 시리즈를 파판 15로 처음해봤는데. 나름 할만하더라. 근데 전투가 너무 취향에 안 맙아서 결국 중도 포기했음
파판 역대 최대 판매량은 파판7 아니였나?
개나소나 오픈월드 한다고 하던 시절이라
오픈월드 한다고 하면 일단 사고봤었음
콘정게에서 겁나 까이긴하지만 그래도 스토리랑 너무 휑하던 오픈월드가 흠이지 겜은 재밌었음 난dlc까지 다 사고 플래트로피도 따고
나도 고티3만원인가?아님 50퍼세일했을때인가 기억은 안나는데 그때사서 재밋게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