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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라이엇이 안배끼면 조또 재미없다는 증거

도미니언.jpg

 

라이엇 나름의 오리지널리티를 지닌 도미니언 모드

 

하지만 밸런스가 기동성 위주의 챔피언에게만 지나치게 유리하고

소위 말하는 왕귀형 챔피언들에게는 맵 상성이 너무 나빠서 역전이 어렵다

 

결론적으로 너무 재미없고 유저도 없어서 삭제됨

 

맵 구조 자체는 초월 모드에서 예토전생됨

댓글
  • 최전방고라니 2019/06/11 15:24

    유저들이 하던 ALL MID 배껴서 칼바람 만들었자너

  • 포쿠 2019/06/11 15:33

    라이엇이 그런걸 만들 기술이 있다고 생각해?

  • K-Niner 2019/06/11 15:32

    도타에 wtf 모드가 먼저 나옴

  • admir 2019/06/11 15:36

    ?: 아이디어 힘들여서 짜다가 망할 필요있나 평소에 욕하던 남의거 좋은거갖다가 베끼면되는데

  • Sithis 2019/06/11 15:24

    대부분 aos가 비슷하게 나오는데는 이유가 있겠지.

  • 사쿠라지마 마이 2019/06/11 15:24

    3:3맵도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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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313396690 2019/06/11 15:24

    킹미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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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전방고라니 2019/06/11 15:24

    유저들이 하던 ALL MID 배껴서 칼바람 만들었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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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835971769 2019/06/11 15:38

    그래도 그건 그나마 유저들의 니즈를 잘 받아들여줘서 긍정적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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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기요 2019/06/11 16:06

    Arab였찌
    올랜덤 올바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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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007101410 2019/06/11 16:13

    ㅇㅇ 이거지 북미섭부터 쭉 있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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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으아앙훌쩍 2019/06/11 20:22

    a r a m
    그래서 칼바람 처음엔 아람 모드라함..
    올 랜덤 올 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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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멀리까지가보자 2019/06/11 15:24

    초월모드는 꽤 재밌던데
    게임모드중 제일 재밌게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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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this 2019/06/11 15:24

    대부분 aos가 비슷하게 나오는데는 이유가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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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코웨이퍼롤 2019/06/11 15:25

    -mid on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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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곽희건 2019/06/11 15:28

    난 도미니언 재밌었는데
    유저가 없어서 한번하는데 1 히오스 랭겜만큼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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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901520132 2019/06/11 15:39

    나도 제일 꿀잼으로 했었는데ㅜㅜ 밸런스는 똥망인거 인정하지만 엄밀히 따지자면 챔피언 밸런스가 협곡기준에 맞춰져있다는게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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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육체언어 2019/06/11 16:06

    ㅇㅈ 합니다. 칼바람에서 쉬바나 패시브 똥망인거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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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럭시노트포 2019/06/11 15:31

    우르프 재밌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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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6/11 15:32

    도타에 wtf 모드가 먼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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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럭시노트포 2019/06/11 15:32

    워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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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밥 갖고와! 2019/06/11 15:33

    극딜 AP쉔이 가장 재밌었는데....
    쉔 패치하고나서는 더이상 우르프를 할 이유가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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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러스웰스 2019/06/11 15:35

    파오캐 노쿨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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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6/11 15:43

    wtf 모드는 도올부터 있던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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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러스웰스 2019/06/11 15:47

    언제나온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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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도천 뱃사공 2019/06/11 15:51

    최소 2008년 이전
    그리고 노쿨모드 자체는 사실 유즈맵이 아니라 워크 치트로도 기능했던 거라서 이건 원조가 따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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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임로드 2019/06/11 15:52

    파오캐최소 13년전에 나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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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6/11 15:53

    도올은 2003년 에 나왔음
    파오캐는 내가 찾아봤는데 언제 나왔는지 모르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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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임로드 2019/06/11 15:53

    노쿨모드만 따지면 스타1부터 있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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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6/11 15:56

    이건 맛다
    노쿨모드는 사실 누가 원조라고 할 건 아니니까
    마찬가지로 그것 역시 라이엇이 만든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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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은24자까지설정가능합니다 2019/06/11 15:32

    뒤틀린숲도 잊지 말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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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ypotion 2019/06/11 15:32

    솔직히 메인으로 매번 같은 맵에서 5대5하는게 지루햇는데...
    맵툴같은거라도 출시해서 유즈맵같이 놀게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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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쿠 2019/06/11 15:33

    라이엇이 그런걸 만들 기술이 있다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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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ypotion 2019/06/11 15:34

    그게 그렇게 쩌는기술이엿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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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다이르 2019/06/11 15:35

    유즈맵 만들수 있게 툴 제공해주는게 보통일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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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셀레스티 2019/06/11 15:36

    ㅇㅇ 엔진 제작 기술 중에 최고봉 몇 가지 안에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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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3808409989 2019/06/11 15:37

    커스텀이라는 부분은 어떤것이든 개발자에게 엄청난 골치꺼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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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쿠 2019/06/11 15:38

    이분야 전문인 블자도 본편 패치하다가 유즈맵에 문제생기는 경우가 간혹 생기곤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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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주초딩다낚아 2019/06/11 15:42

    당장 스팀들어가서 유저모드 지원하는 게임이 얼마나 되는지 찾아보면 답 나옴
    유저 모드 지원하는 거랑 비슷하거나 더 어려운게 유즈맵 지원하기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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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주초딩다낚아 2019/06/11 15:43

    단순 맵바꾸기 말고 블리자드 처럼 유닛 스탯 바꾸고 스크립팅 다 지원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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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탁 2019/06/11 16:16

    와! 매번 다른 전장에서 싸울 수 있는 게임이 있다고??
    히 어 로 즈 오 브 더 스 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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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r Dominance 2019/06/11 16:17

    좀 된 이야기지만 스타1시절 프로그래머들이 감탄한게 유즈맵 기능이랑 리플레이였다고 함.20년 지나도 제대로 지원하는 겜 몇 없는거 보면 맞는것 같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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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ypotion 2019/06/11 16:18

    맞아고놈의 리플레이...
    롤도 뒤늦게 나오고 하스는 아예 잇지도않은걸
    이렇게보니 소소해보이는 기능들이 어렵게 느껴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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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엠엪🌝 2019/06/11 15:32

    북미섭때부터 도미니언만 했었는데 카사딘보면 아직도 이가 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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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90957404 2019/06/11 15:32

    하지만 현실은 방관 올라프가 개깡패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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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baldhead.inc 2019/06/11 15:33

    내가 이 모드를 2000판 가까이 했다는것이 참으로 이상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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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IMIN 2019/06/11 15:33

    유저들이 이미 5대5 협곡에 익숙한거도 잇음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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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터 2019/06/11 15:33

    그리고 얼마전에 도타의 오토채스 배껴서 뭐??? 전략적 뭐시긴가? 여튼 그모드 새로 낸다고함.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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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yYumi 2019/06/11 15:37

    근데 그거의 원조는 사실 워3유즈맵이라...
    나는 블리자드가 그쪽겜을 안낸거 더 신기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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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터 2019/06/11 15:39

    좋게말하면 라이엇이 빠르게 움직인거지. 얘들 보니까 대충 3월부터 그거 작업들어갔다는거 같은데 북미서 인기 끌기 시작하자마자 바로 팀만들어서 움직인거니까 행동력하나는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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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냥상향좀 2019/06/11 15:51

    이건 행동력이전에 상도덕의문제인게 밸브쪽은 따로 협의한다고 중국가서 유즈맵 제작자랑 얘기하다가 따로합시다로 결론난덕에 상권구입하고 따로 만들고있던상황임. 그리고 PC버전 오토체스는 이번에 공개되는상황이고 근데 이걸 사전협의도 뭣도 없이 그냥 자기들이 대단한 도전을 한양 씨부리면서 모드오픈을 때려버린상황이라 마냥 행동력이 좋다고하기엔 문제가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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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터 2019/06/11 15:51

    그니까 좋게 말하면. 나쁘게 말하면 도둑놈새끼들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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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5660643375 2019/06/11 15:52

    빠르게 움직인게 아니라 보통 상식이 있는 기업은 원작자랑 컨택하고 협상하고 우리만의 시스템은 뭐가 있을까 하는데
    그 부분은 개무시하고 와 배끼자! 이러는데 안빠를리가 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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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X9900 2019/06/11 16:08

    라이엇이 뿅뿅같은건 그렇게 도타 디스해놓고 도타에서 좋아보이는 요소는 다 배껴오는거긴 한데 오토체스도 결국엔 유즈맵에 있던 랜디류 다듬어서 도타로 만든거라 오토체스 제작자나 벨브쪽에서 깔 껀덕지가 있으려나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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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복한 개돼지 2019/06/11 15:35

    저거 씹노잼인게 다섯개다 먹어도 점수차는게 그리크지않아서 엎치락 뒤치락하는데 협곡도 5명중에 정상인 많은쪽이 이기는데 저기는 더 심각함.심지어 나서스 이딴거 골라서 정글이랑 미니언 먹느라 겜터진것도 모르는 븅신따까리들 천지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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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추머신 2019/06/11 15:35

    맵을 10개를 넘게나 만들고도 재미없어서 망한 히오스보다는 양반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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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mir 2019/06/11 15:36

    ?: 아이디어 힘들여서 짜다가 망할 필요있나 평소에 욕하던 남의거 좋은거갖다가 베끼면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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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와와와와와와와와와와 2019/06/11 15:37

    차이나 넘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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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추머신 2019/06/11 15:38

    배껴놓고 롤 도타가 레벨 아이템 필요하다고 언플하다가 추하게 망해버린 그 게임보단 나을듯
    그리고블리자드가 언제 아이디어 힘들여서 짜는 회사가 되었지? 팀포 오버워치는? 히오스는? 심지어 와우도 그 시각으로 보면 표절겜인데 이건 착한 따라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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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6/11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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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ker 2019/06/11 15:50

    닉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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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도천 뱃사공 2019/06/11 15:53

    블쟈보단 나은 라이엇이라고 주장하고 싶은거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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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드뉴스는출처부터 2019/06/11 15:58

    붕괴도 베끼기는 잘 했어. 그런다고 욕 안 먹는건 아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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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추머신 2019/06/11 16:01

    꼭 반박할말 생각안나면 이러드라
    그냥 내로남불 쩌는 이중성인거 인정하면 끝나는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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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두공장장 2019/06/11 16:05

    모렐로 마냥 입털진 않는다는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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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옷키 2019/06/11 16:05

    양반이고 자시고 둘다 파쿠리면 둘다 ㅂ ㅅ 이지 양반이 어딨수
    이상하게 쉴드 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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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글링 긔엽긔 2019/06/11 16:05

    디아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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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래까마귀 2019/06/11 15:36

    저 맵보다 히오스가 더 재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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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추머신 2019/06/11 15:37

    하지만 죽음의 광산이 나오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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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래까마귀 2019/06/11 15:38

    거기서 실바나스하면 존잼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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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쿠라지마 마이 2019/06/11 15:38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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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도천 뱃사공 2019/06/11 15:59

    죽광 요즘 안 나온다 했더니 또 삭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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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nith 2019/06/11 15:39

    국산겜중에 에오스였나?
    그거 전장이 도미니언 베낀거였자나
    그냥 밸런스패치하기 ㅈ같아서 없앤거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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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자쏘스 2019/06/11 15:41

    도미니언 재밌게 하긴했는데 밸런스 개판이었음 나중에 사람 줄어드니까 천상계 랭겜처럼 만나던 사람만 만나거나 완전 쌩초보랑도 매칭 시켜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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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알스 2019/06/11 15:42

    라이엇은 디자인과 아트팀이 열일하는거지 나머지 팀은 진짜 월급루팡 수준이더라
    어떻게 10주년인데 소환사 협곡을 못벗어난다는게 말이 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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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231582932 2019/06/11 15:43

    뒤숲도 솔직히 1맵소리 안들을려고 어거지로 두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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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231582932 2019/06/11 15:44

    Aram은 흥했고 유즈맵 느낌이라
    원래 ㅋㅓ스텀 방파서 하건거였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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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56D465G4S1 2019/06/11 15:45

    그 많은 돈과 시간가지고 뭐하는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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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_- 2019/06/11 15:47

    베끼고 지들이 창조한거처럼 온갖 생색 다내는게 얘들 아이덴티티자넠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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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돌ㄹ 2019/06/11 15:48

    근데 사실 이것도 와우 전장 시스템이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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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낚시하는 고양이 2019/06/11 15:57

    이거도 사실 오리지널이라고 보기 힘든게
    그냥 FPS 티켓시스템 따와서 만든거랑 똑같음
    점령해서 상대 티켓 빼고 킬해서 빼고
    다빼면 이기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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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6/11 16:02

    배필의 컨퀘스트라던가 콜옵의 하드포인트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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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ex Maniac 2019/06/11 15:58

    롤 칼바람만 하다가 접은 사람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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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허니허니한 지허니 2019/06/11 16:04

    도미니언 나름 재밌게 했는데 아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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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이저스타 2019/06/11 16:05

    최근까지도 신챔들 도타 영웅들 특색을 베껴 나사 빠진 상태로 가져오니 밸런스도 존나게 못 맞춰서 누구는 너프너프너프 누구는 버프버프버프 이래놓고 잘 만든 것인냥 BB식 개소리를 해도 나도 롤 하기 때문에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오토체스는 따로 스탠드 얼론도 계획하고 있는데 지들이 뭔데 가져와서 베껴놓고는 장르 재정립이라는 개소리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ㅋㅋㅋ 장르 재정립ㅇㅈㄹ ㅋㅋㅋㅋ
    좀 있으면 이제 커리어랑 사이드 상점에 미니 우물까지 여태까지 안 베낀 도타 시스템 다 베껴갈 기세ㅋㅋㅋ
    그래놓고 '우리는 도타2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 그건 됐고요. 우리는 이걸 새로 뭐뭐 라 명명하겠습니다.' 이러면 진짜 코메디가 따로 없겠다ㅋㅋㅋ
    하여튼 옛날부터 라이엇 양심도 없고 베끼기는 존내 베껴놓고 자존심만 세가지고는 갖다붙이기만 잘해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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