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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게임들 스토리 도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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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오현석

 

꿈이거나...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버리거나.... 기억을 잃어버리거나..

 

 

댓글
  • 아무 2019/04/26 18:14

    말년 병장의 삶을 보여준 뒤
    이등병의 삶으로

  • 채플리스 2019/04/26 18:20

    평이 안좋다는 건 우리들 생각이고, 저 사람들에게 평가의 기준은 매출순위 뿐이니까

  • 유이P 2019/04/26 18:15

    프레젠테이션 신박하게 잘 만들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일간 페니스 2019/04/26 18:15

    만렙 -> 동귀어진 -> 1렙붙터

  • 냐로 2019/04/26 18:15

    우린되고
    넌안되 시전하는
    PD디렉터 인터뷰 짤

  • AtlacNcha 2019/04/26 18:14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긴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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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과죽을쑤는빠요엔 2019/04/26 18:35

    스토리상으론 똥으로 보일 순 있는데
    게임기획적으론 나쁘진않은 구성이다
    시작할때 목표라 할 수 있는 짱쎈모습을 보여줘서 게이머에게
    앞으로 너님이 게임을 진행하면 이렇게된다는 동기부여가 되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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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 2019/04/26 18:14

    말년 병장의 삶을 보여준 뒤
    이등병의 삶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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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삭제된 댓글입니다]  2019/04/26 18: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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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능성의 짐승 2019/04/26 18:31

    십색기들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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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간 페니스 2019/04/26 18:15

    만렙 -> 동귀어진 -> 1렙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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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광 2019/04/26 18:15

    결국은 아시발꿈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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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이P 2019/04/26 18:15

    프레젠테이션 신박하게 잘 만들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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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습의 샤아 2019/04/26 18:15

    도입부에서 PC가 아닌 타 도입부 전용 캐릭터를 만드는것도 한 방법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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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080739010 2019/04/26 18:28

    원피스 같은 스토리면 한 번에 해결 되네
    처음에 해적왕 골 D 로저로 인트로 하고 대해적 시대 열려서 캐릭터 생성하게 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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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도천 뱃사공 2019/04/26 18:32

    도입부 전용은 아니지만
    옛날 게임 중에 스피리츄얼 소울2가 이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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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가레 2019/04/26 18:54

    메이플로 치면 선대 카이저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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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로 2019/04/26 18:15

    우린되고
    넌안되 시전하는
    PD디렉터 인터뷰 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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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끔들어온다 2019/04/26 18:40

    누구말하는거지...
    그런색기가 한둘이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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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로 2019/04/26 18:41

    뭔 방송인가 인터뷰중에 신입 기획자를 꿈꾼다면서 스토리를 뻔하게 짜와요 거린놈있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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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끔들어온다 2019/04/26 18:42

    그렇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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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념초월자 2019/04/26 18:44

    그 무한도전에서 인턴인가 체험하러 게임사(돈슨)가서 관계자가 말한 그 장면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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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념초월자 2019/04/26 18:44

    면접이다 인턴이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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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로 2019/04/26 18:45

    정확히까진모르는데 어쨌든 그런거긴했어
    막 태초에 신이있고
    천사랑악마가 어쩌구
    이런거 뻔하잖아요 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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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군필 여고생 2019/04/26 18:48

    아마 무도 면접특집이었을 거야. 넥슨에서 저 말 하고 그 스토리대로 겜 출시헀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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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로 2019/04/26 18:49

    완전 내로남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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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보니 나이트호크 2019/04/26 18:58

    그건 그 내용이 아니라 기획자로 입사하려면 그런 줄글 쓰면 안된다는 내용 아니었어?
    알아보기 쉽게 요점같은 거 찝어서 ppt같은 거로 쓰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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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로 2019/04/26 18:59

    입사지원부터 그런거 하지말란거긴할텐데
    정작 자기들이 그짓을 하니까 그런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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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279935495 2019/04/26 18:16

    그런 식으로는 이미 수없이 많은 레퍼런스가 있는데도 결론이 아시발꿈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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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톈곰 2019/04/26 18:16

    아 이래서 이세계가는구나 알수있는 ppt였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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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llsi 2019/04/26 18:17

    저게 평이 안좋으면 바꾸는 발상도할법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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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플리스 2019/04/26 18:19

    돈이 되기 때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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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플리스 2019/04/26 18:20

    평이 안좋다는 건 우리들 생각이고, 저 사람들에게 평가의 기준은 매출순위 뿐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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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diationTuna 2019/04/26 18:31

    실무자가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경영쪽에서 매출지표들고와서 그래서 넌 왜안팔림?하면 할말없음
    평가보다 실제로 결제를 안해야되는 문제임
    근데 과금게임 자체가 핵과금러들위주로 돌아가잖아? 가망이없어 그냥 과금게임자체를 끊는게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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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protec 2019/04/26 18:51

    바꿨는데 매출떨어지면 바꾸자한사람이 모든책임져야하는데
    회사에 자기 자리걸고 도박할수있는 사람이 몇명이나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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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aycat0706' 2019/04/26 18:26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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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츠루아 2019/04/26 18:28

    저 만랩 스킬을 미리 보여주고 싶다는 요구가 결정적으로 아 ㅅㅂ 꿈을 만들게 되지. 주인공이 강해졌을 때의 기술을 미리 알려주는 방법은 상당히 제한될 수밖에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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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612폭격기 2019/04/26 18:28

    난 근데 저게 별로인게
    고렙상황을 미리 해보면 더이상 의욕이 안생기더라
    호기심이 겜하는 원동력이라서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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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임트랙 2019/04/26 18:30

    실제론 호응도가 있으니까 하는 거겠지. 돈 안되면 저런거 귀신같이 이미 안하고 있을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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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은태양의 개미 2019/04/26 18:31

    나도 붕괴3 관둔게 멀티 뛰면서 만랩 캐 만지다 보니깐 흥미 뚝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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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179701144 2019/04/26 18:28

    솔직히 현업에선 시나리오 구리다고 욕먹는 것들 대부분이 시나리오 라이터의 통제 밖에 있는 요소들인 경우가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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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고릴라문어이글 2019/04/26 18:37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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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히바나운난나 2019/04/26 18:28

    저게 로아 인트로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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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080739010 2019/04/26 18:29

    로아 인트로는 저거의 언럭키 버젼인 듯. 미리 스킬 써보게는 하는데 이상한 스킬만 보여줘서 뽕 빠지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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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ualia. 2019/04/26 18:31

    최신온라인겜들 다 저럴걸? 바람의나라도 패치해서 저렇게 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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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슬달 2019/04/26 18:32

    로아는 아시발꿈은 아니고 그냥 너가 이런 힘을 가질 수 있다는걸 미리 보여주는 거라 다르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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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넨시스 2019/04/26 18:29

    메이플이 저런짓 많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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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345-죄수번호 2019/04/26 18:30

    전투기획 짠 놈 뚝배기만 깨도 한결 나아지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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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이어제이데커 2019/04/26 18:30

    어우 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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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약쟁이_맥켄리 2019/04/26 18:30

    시나리오 라이터는 최선을 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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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83NI2FJ2 2019/04/26 18:30

    전시차도 풀옵션이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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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철수캡코 2019/04/26 18:31

    갓 오브 워 3도 저런 방식 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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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호수 2019/04/26 18:32

    갓 오브 워는 1,2를 거친 3편 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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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넥 2019/04/26 18:55

    2편 - 제우스에게 통수 맞음
    3편 - 삼도천에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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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자염 2019/04/26 18:31

    아무것도 모르는 초입자한테 좋은거 쥐어줘 봤자 아무느낌안남
    중간중간 빌려주던가 게임오버 몇번 당하면 도와주던가 이래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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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080739010 2019/04/26 18:35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화려하기는 한데 성능이 구려서 안 쓰는 스킬이나 장비를 써보게 해서 기대감만 엄청 주게할 수 있는데 비슷한 예인 로스트아크는 구린 룩에 구린 스킬들만 써볼 수 있게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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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랑객96 2019/04/26 18:31

    이거 메이플스토리 초창기 아란 스토리 아니냐
    아님 귀혼 주인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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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호수 2019/04/26 18:32

    진짜 졷같은 제안 존나 쳐넣음.
    아무리 생각해봐도 졷같지만, 시나리오 라이터가 가장 힘이 없기에 하는 수 없이 받아들이는 수 밖에 없음.
    전투기획 적폐 ㅅ끼를 조지면 세상 편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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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컴퓨터고급 2019/04/26 18:32

    근데 저게 정석이긴 해. 초반에 화려하고 멋진거 보여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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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트색좋아 2019/04/26 18:32

    월하의 야성곡 처음 했을때
    사신이 템 뺏들어가는거보고 신박하네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개나소나 다저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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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reat Park1819 2019/04/26 18:35

    그거 정말 참신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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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쿠토 2019/04/26 18:40

    그거 템 안 뺏기려고 별짓 다하다 성공한 기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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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liodas 2019/04/26 18:41

    그 템들 안뺏기고 보전할수있는 방법이 있지.. 다만 특정 모드로 시작해야하고,
    만약 그냥 빼앗기고 정상진행하면 주인공이 참피가 되어버리는거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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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딘신관 2019/04/26 18:41

    난 당시에도 빡쳤음
    데스 : 여기 이게 님 장비입니다
    알카드 : 뭐야 x발 돌려줘요
    한방에 죽던 펜릴이 갑자기 안 죽기 시작함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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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reat Park1819 2019/04/26 18:43

    시작하자마자 엄청 세보이는 몬스터도 한방에 죽이길래
    뭐지? 게임 너무 쉽네 했는데 바로 다 털어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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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절멸 2019/04/26 18:33

    어제 NDC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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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98670536 2019/04/26 18:34

    다녀온 친구가 한국 게임이 개쓰레기같고 졷 같은 이유가 먼지ㅜ아냐면서 한탄하더니 이게.그 내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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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르47 2019/04/26 18:34

    저거 오한별 시절 메이플스토리 신캐들 죄다 그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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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코애인 2019/04/26 18:35

    일본에서도 흔하게 쓰는 기법중 하나...
    강함도 그런데 시각적인 요소를 감안 할 때 상당한 효과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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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nciaStratos 2019/04/26 18:36

    영화 스토리도 저런거 많음. 초반에 화려한 장면을 보여줘서 채널 안돌리고 관심 집중 시킬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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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080739010 2019/04/26 18:39

    반지의 제왕도 1편에 절대반지 설명하는거 보면 저런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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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곱 2019/04/26 18:42

    영화나 게임만이 아니라 대다수 컨텐츠가 비슷한 방식이 있지. 초반에 자극적인 요소를 넣어서 사람들 흥미를 끄는 게 그만큼 중요한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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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지갑을에퍼쳐에 2019/04/26 18:36

    메이플 영웅들 스토리 초입부네 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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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팔렘여고생 2019/04/26 18:37

    저거 메이플에서 본거 아닌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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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가박가박가 2019/04/26 18:38

    요새는 다 저렇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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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급자쩡 2019/04/26 18:39

    근데 저게 그렇게 뿅뿅같음? 난걍 그냥 아 그런갑다 하는데 구지 저런거에 엌ㅋ 김치겜ㅋㅋㅋ 하면서 발작하는 이유를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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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 하나 2019/04/26 18:39

    뿌리코네도 주인공놈이 막판 보스 때려잡기직전이었다가 기억제거 빔맞고 금치산자 되어버리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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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9호 2019/04/26 18:40

    꼭 꿈인 것까진 아니지만 〈귀혼〉의 경우에는 선조? 전생?의 모습으로 전투를 하게 한다던가, 〈아수라의 분노〉처럼 원래부터 ㅈㄴ 쎈데 봉인당했다던가 한 번 죽고 다시 기어올라왔다던지 등 여러 유형이 있는 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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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틀 버스터즈 2019/04/26 18:41

    이게 뭐냐면 시나리오 중에서 거의 기초가 되는 스토리 구조이기 때문임...
    특히 시리즈가 계속된 작품이 아닌 경우 첫 스토리 구조로 사람들에게 세계관부터 설정
    전투 시스템 같은 거 이해 시키기에 가장 좋은 구조라 많이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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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osen Undead 2019/04/26 18:41

    악마성 월하의 야상곡만큼만 연출하면 봐줄만은 한데 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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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냐냐냐! 2019/04/26 18:41

    비슷한걸 몇번 해봤어. 이스 시리즈도 저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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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6950142 2019/04/26 18:42

    명작 소리듣는 악마성 월하의 야상곡도 저런 도입부 스타일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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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트초코 피카츄돈까스 2019/04/26 18:43

    스토리가 개뿅뿅인게 아니라 겜이 개뿅뿅이라서 스토리도 개뿅뿅처럼 보이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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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빻빻이 2019/04/26 18:44

    어 길드워 첨 했을때 이랬던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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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rial 2019/04/26 18:46

    영웅서기는 그냥 평범하게 여행을 시작햇던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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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 2019/04/26 18:47

    카오스 레기온도 도입부가 저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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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NUP 2019/04/26 18:47

    저런 식으로 시작하는 겜 꽤 많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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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빈저 2019/04/26 18:47

    메이플 신캐들 시작할때 연출같은거면 괜찮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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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스펠 2019/04/26 18:47

    옛날에 했던 게임 중에 저런 게임이 하나 있었는데 생각이 안 나네
    천사 되려고 자신의 뭔가(날개 같은 물리적인 것도 있고, 감정이나 미래 같은 것도 있고)를 대가로 바치는 세계관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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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투 2019/04/26 18:48

    요즘처럼 클릭, 터치 몇번이면 원하는 게임 순식간에 구매, 다운로드가 가능한 환경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접는 구간이 시작하고 10분 이내임
    어차피 이 겜 아니라도 게임 얼마든지 많이 있기 때문
    그 10분만 지나가면 고객이 될 가능성이 대폭 올라가니 흥미, 눈요기 등을 초반부터 줄 수 밖에 없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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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포입문자 2019/04/26 18:49

    갓오브워3도 저런 느낌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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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텔라리스 2019/04/26 18:49

    이거 장르 소설에서 완결 낼 때 엔딩을 저런 식으로 내면 욕 오지게 쳐 먹는 엔딩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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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텔라리스 2019/04/26 18:50

    아, ㅅㅂ 꿈! 이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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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가레 2019/04/26 18:55

    "형님, 야 웃고 있는디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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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슨지거리야 2019/04/26 18:52

    쪼렙 튜토리얼이 박진감 넘쳐봐야 얼마나 넘치겠어
    처음에 밋밋하기만 하면 노잼하고 안하는 사람들이 많음
    만랩 전투장면으로 튜토리얼 박진감 넘치게 보여줘서 흥미를 이끌어내야 사람들이 해볼까 생각이 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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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protec 2019/04/26 18:53

    저럴수밖에 없는거 영화든 게임이든 첫 접촉에서 큰 임팩트를 못남기면 그 뒤에 사람들이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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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일반유저 2019/04/26 18:53

    진짜 요새 모바일 RPG들 태반이 다 저런 식이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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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mspam 2019/04/26 18:53

    천족과 마족 싸움같은거 포트폴리오 들고 오지 말라면서 지들이 만드는 수준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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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겜더쿠 2019/04/26 18:54

    진짜 개소리
    처음에 스킬을 무조껀 만렙짜리를 써보게 할 이유는 없고
    단지 임팩트만 있으면 거기에 꼿히는 사람 많음
    그게 스킬을 벗어나서 스토리건 그림이건 게임인트로내용이건 뭔가 하나를 제대로 보여주기만 해도 장르가 맞는 유저층은 끌어드림
    저 위에 말한게 귀혼 같은데 귀혼이 딱 그 꼴
    오오오오!!!! 난 만렙전사!!!! 널 처단하겠다!!!!! 으어어어어어억!! 저주로 인하여 내 렙이 1이 되었다!!!
    이딴건 2000년도때 막 붐 일어날때 먹히던 전술임
    요즘 스팀에서 사람들이 뭘 보고 사는지도 모르고 저소리한거였으면 시대에 뒤쳐진거 스스로 인정하는 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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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373677182 2019/04/26 18:55

    이미 악마성 월하의 야상곡에서 써먹은 수법
    물론 그 전에도 수왕기에서도 뺏어가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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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2019/04/26 18:55

    스토리 팔아먹는 게임아닌이상 스토리 별 신경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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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령? 2019/04/26 18:57

    닥소는 초반에도 박진감 넘쳤음
    너무 넘쳐서 그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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