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힘만 부각되는 연출
손으로 우그러뜨리거나 존나 무거운 걸 들어올리는 연출
즉 평소 액션에선 그리 초인같진 않은데 가끔 힘은 존나 센 연출이 나오는 경우
가장 쉽고 흔하게 나타나는 연출이다
세세한 거 신경쓸 필요없이 파워 하나만 신경쓰면 되기 때문
2. 리액션이 강한 액션
액션으로 일어나는 여파를 과장함으로 초인의 파워를 연출한다
이게 진짜 멋있게 보이려면 카메라워크, 사운드, 스턴트, 와이어워크가 존나 잘 맞아떨어져야함
개인적으로 존나 좋아하는 연출
번외1. 리액션이 애매한 액션
분명 다른 때에 연출되는 파워와 스피드는 초인급인데
싸움의 여파는 일반인들의 싸움과 비슷하다
다만 이 예시도 잘만든 초인 액션 영화에서 흔히 사용된다.
초인들의 화려한 합이 오가는 무투 싸움에서까지 리액션을 강하게 연출하긴 힘들기 때문.
번외2. 리액션이 잘못 연출된 액션
때리고 맞고 날아가는 액션과 리액션 자체는 구성이 잘 되어 있으나
카메라워크나 속도감, 타격감 연출을 잘못한 경우.
엄청난 스펙을 가진 초인이 존나 와이어 티나게 부우우웅 하고 느리게 날아서 돌진하는 것도 한 예
분명 싸움 자체는 초인 급인데도 초인이 싸우는거 같지게 않게 됨
3. 액션보다 리액션
액션 그 자체는 매우 단순하고 무술같은 기교도 거의 없지만
리액션을 어마무시하게 연출한다
때리면 충격파가 나오고 휘두르면 바람을 가르며 부딪히면 주변 사물이 박살난다
멋지지만 남용하면 여러모로 곤란하다. 밸런스도, 세계관 구축 면에서도.
4. 액션-리액션
액션 안에서의 기교도 살리는 한편 리액션도 충분히 넣어준다
2번과는 달리 합이 오가는 난이도 높은 액션에서까지 타격감과 속도감이 살아나고
3번보다 리액션을 약화시켜 액션의 세세한 면을 살릴 수 있다
연출 좀 후달리는 영상매체에선 번외가 가장 흔하게 보이는게 함정
캡틴: 액션 연출 존나 잘하는 감독을 찾아라
그러면 붕쯔붕쯔거리는 히어로가 후속작에서 초떡상한다
진짜 맨옵스틸의 리액션은 최고......
마지막은 그냥 액션씬인데
하는놈이 헐크랑 타노스라서 그냥 펀치도 조온나 세다는걸 아니까 ㅋㅋ
위도우 : 물리타격밖에 못하는 저흰 뭘해야하죠 캡?
슈퍼맨 ㅜㅜ
위도우 : 물리타격밖에 못하는 저흰 뭘해야하죠 캡?
캡틴: 액션 연출 존나 잘하는 감독을 찾아라
그러면 붕쯔붕쯔거리는 히어로가 후속작에서 초떡상한다
블랙위도우 체술 어마무시하던데…… 예전에 WWE나 RAW 보는줄
행복잡기 하나면 댐
진짜 맨옵스틸의 리액션은 최고......
근데 난 첨엔 우와 했는데 나중엔 너무 자주 쿵쾅거리니 이젠 그려려니 싶어서 따분하드라..
너무 과한 느낌이었음
동감 개인적으로 히어로물 액션신은 강철남이 아직까진 최고로 생각함 공중신도 그렇고
그래서 밸런스 문제가 터졌지
맨 오브 스틸을 보고나서 좀 루즈한 점이 없잖아 있지만 압도적인 액션씬 덕분에
DCU도 이제 제대로 시작될려나하는 기대감이 싹 텄는데
그 이후 모든 작품들이 똥덩어리일줄은....
블팬 마지막 액션은 왜 구렸을까
저희도 리액션 잘할 자신 있습니다!!
니들은 가이아시절에 진짜로 미니어쳐 부숴대면서 리액션 넣었다가 회사 망할뻔했자나....
울트라맨 왜케 작은거야
옆에 있는 사람들이 큰거야
마지막은 그냥 액션씬인데
하는놈이 헐크랑 타노스라서 그냥 펀치도 조온나 세다는걸 아니까 ㅋㅋ
그리고 별거아닌것처럼보이는데 주변 구조물들이 슬슬 ㅊ치기만해도 와르르 부서지는게 다시생각해보면 ㅈㄴ 쌔보임 ㅋㅋㅋ
주변 박살나는 걸로 쟤네 처음보는 사람들한테도 파워를 각인시킴
이건 진짜 그동안 깔아둔 헐크 이미지덕에
타노스가 짱쎔과 지금 한대한대 개아픔이 보이는거지 ㅋㅋㅋ
그냥 구린 저스티스 리그 짤 가져와라
슈퍼맨 ㅜㅜ
가장 좋은 액션의 예로 리얼이 있다
친구가 말하길 역시 제일 약한 놈들이 싸우는 모습이 제일 처절하고 멋있다고..
그래서 그런지 데어데블이나 퍼니셔는 잘 쳐줘야 호크아이급인데 드라마는 ㅈ간지
슈퍼맨 공중에서 2연속 펀치는 아직도 지림
올드보이나추격자 같은 게 좋음. 처절함이 묻어나옴.
액션 연출이 얼마나 중요한지 캡틴 아메리카 원터 솔져로 알겠더라 그전에는 캡틴 아메리카
좀 후달리는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생각 싹 바뀜
ㅇㅇㅇㅇ 진짜 엘리베이터씬에서 오우 캡틴 그래도 일반인 상대로는 역시 좀 하네 멋지다 했다가.
퀸젯 박살내고 방패찍으면서 랜딩할 때 그냥 뿅 가버림. 캡틴은 히어로구나.
캡틴 아메리카1 보고 기대 안했다가 언급하신 부분에서 저는 지렸습니다
맨오브스틸 영화도, 액션씬도 진짜 좋아하긴 하는데, 그럼에도 조드장군이랑 싸울 땐 저거 저정도로 다 뽀개도 괜찮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ㅋㅋ
가면라이더가 번외1 성향이 강함.
분명히 스펙은 펀치력 몇십톤 나간다면서 투닥거리는데 땅이 금가거나 충격파 같은게 별로 나지가 않이서 위화감이 좀 심함.
그나마 요즘은 cg이펙트를 많이 넣어주더만.
개인적으론 '초인 연출'은 결국 3번 맨옵스 스타일로 가야 한다고 봄. 왜냐면 다른건 굳이 초인 아니어도 홍콩영화에서도 볼 수 있거든
캡아 윈솔 보고나서 캡아 1편이랑 어벤1 보니까 확연히 차이나더라
예시 이미지랑 별개로 저런 이유로 존윅이 2편부터 노잼인 이유임
액션에 집중해서 보면 매가리 없이 때리는데 잘 맞아주는 스턴트맨에 더 집중이 되버릴 정도로
액션을 하는 사람이 별로임
카메라 워크는 최대한 이걸 잡아볼려고 노력은 하고 훌륭하지만
배우<스턴트맨<카메라 이정도로 액션이 잘만든 느낌
작품의 분위기와 세계관 설정이 엄청 재미있지만
2편에서는 떡밥은 만들지 않고 끝난 1편 이후 2편은 이미 아는 세계관에서
떨어지는 액션을 보니 뽕맞은 구석이 없음
흠.. 짤들 쭉 보다보니까 액션리액션도 있지만
첨에 토르가 꽉쥐는 장면 빼고 말하자면 동작의 속도감 자체가 다른듯
쥐어패든 집어던지든
잘 안된 예시에서는 동작들이 속도의 큰 변화 없이 슈우우우~웅 툭, 하는 느낌이라 별거아니게 보이는 반면에
잘된 예시들의 경우 쉬이...웁! 쾅! 하는 느낌으로 속도감이 잘 살아있어서 저거맞으면 뒈지겟다 싶은게 있음
로키가 토르 킥하는 움짤이 이 느낌이라면
블래이드가 지금보면 좀 옛날 감성이지만 당시엔 지렸는데..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