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007864

국내 모바일 게임사 근황.jpg

i14487976808.png

 

 

1.케릭터 강화할때 재료를 갈아넣으면 성공률을 100% 이상 만들수 있다

 

2. 근데 이게 왠걸? 분명히 100%넘게 만들어서 돌렸는데 실패가??

 

게임사: 눈에 보이는수치랑 실제 강화수치가 달랐는데 확률조작 아님

 

아무튼 아님

 

버그임

 

버그라고

 

 

 

ps. 유저에게 보이는 확률과 프로그래밍 상 돌아가는 확률이 

 

이유가 뭐든간에 서로 다르게 각각 설정할수 있는 값으로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는건

 

이때까지 조작질도 충분히 가능했고 앞으로도 가능하다는거 

댓글
  • 루리웹-9143021698 2019/04/18 12:02

    메이플스토리 2도 저런적 있지 않나?

  • 2019/04/18 12:01

    저것도 그냥 아니라고 잡아떼면 유저는 모르는건데 100프로가 가능해서 사과한거네 ... 매스가 70퍼엿어바

  • 감자소고기찌개 2019/04/18 12:09

    애초에 조작할 목적 아니면 실익은 없으면서 손만 더가기 때문에 저렇게 만들 필요도 이유도 없음

  • PonyTailRomance 2019/04/18 12:09

    메플뿐만이 아니라 저런거 흔하잖아요 정황상 심증밖에 없어서 그동안 그냥 넘어간거지

  • 검은듀공 2019/04/18 12:06

    개네는 강화시스템 변경하다가 오류나온거고 저건 모르고

  • FaeneolFanjazy 2019/04/18 12:00

    뭔게임?

    (WFRQNz)

  • 500rpm 2019/04/18 12:03

    구단주라는거 보면 샄스 아닐까?

    (WFRQNz)

  • 뻥이요-☆ 2019/04/18 12:08

    야구게임임

    (WFRQNz)

  • 2019/04/18 12:01

    저것도 그냥 아니라고 잡아떼면 유저는 모르는건데 100프로가 가능해서 사과한거네 ... 매스가 70퍼엿어바

    (WFRQNz)

  • 루리웹-9143021698 2019/04/18 12:02

    메이플스토리 2도 저런적 있지 않나?

    (WFRQNz)

  • 검은듀공 2019/04/18 12:06

    개네는 강화시스템 변경하다가 오류나온거고 저건 모르고

    (WFRQNz)

  • 뻥이요-☆ 2019/04/18 12:07

    메플2도있고 세나도그럤던가

    (WFRQNz)

  • PonyTailRomance 2019/04/18 12:09

    메플뿐만이 아니라 저런거 흔하잖아요 정황상 심증밖에 없어서 그동안 그냥 넘어간거지

    (WFRQNz)

  • 레파 2019/04/18 12:16

    그땐 억울하다며 코드까서 인증하지않았던가

    (WFRQNz)

  • A.M.D 2019/04/18 12:06

    멍멍꿀꿀

    (WFRQNz)

  • Rebelliou.S 2019/04/18 12:08

    감나빗도 아니고 뭐옄ㅋㅋㅋ

    (WFRQNz)

  • 감자소고기찌개 2019/04/18 12:09

    애초에 조작할 목적 아니면 실익은 없으면서 손만 더가기 때문에 저렇게 만들 필요도 이유도 없음

    (WFRQNz)

  • varong 2019/04/18 12:11

    실드 치는건 아니고 객관적으로 첨언하면
    클라 리소스 하고 서버 리소스하고 따로 관리하면 저럴 수 있음
    클라 리소스 뽑아서 패치 묶었는데 서버 리소스는 전달 안해서 이전 데이터가 계속 적용되어 있었던걸로 보임

    (WFRQNz)

  • varong 2019/04/18 12:12

    클라 리소스는 게임 상 텍스트를 표시하는 글자쪼가리
    서버 리소스는 실제로 돌리는 확률 값
    이게 서로 값이 불일치할 수 있음

    (WFRQNz)

  • 루리웹-53620302 2019/04/18 12:11

    사기도박이지 뭐

    (WFRQNz)

  • 안보미 2019/04/18 12:12

    젤첨이 몬길이였나

    (WFRQNz)

  • 루리웹-5671537398 2019/04/18 12:12

    혹시 반올림 문제 아님?
    유저에게는 편의상 각 변수들을 소수점 몇째자리에서 반올림 된 확률을 표시해주고, 프로그램상으로는 반올림 되지 않는 값으로 계산한다면...

    (WFRQNz)

  • 전립선인증 하지마라후회한다 2019/04/18 12:14

    103%에서 실패한거로 알고있음

    (WFRQNz)

  • 감자소고기찌개 2019/04/18 12:15

    100이 넘어가기 때문에 그럴수가 없음

    (WFRQNz)

  • 루리웹-5671537398 2019/04/18 12:16

    100.1% 정도라면 모를까 103% 정도라면 반올림도 아니겠네...

    (WFRQNz)

  • 건전한활동을합시다 2019/04/18 12:15

    코딩 시의 확률을 그대로 텍스트로 표시하는 건 1:1 대응이 가능한 작업이 아닙니다.

    (WFRQNz)

  • 콩켸팥켸 2019/04/18 12:15

    이벤트...였나. 암튼 99% 확률업을 했는데, 기본 확률 4%+이벤트 99% = 103% 확률이 된다고 함. 근데 이게 뻑간거.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거나 레알 버그였을지도 모르지만, 하필이면 과금과 관련된 사항이라서 사기 아니냐고 욕 먹....

    (WFRQNz)

  • 루리웹-3604128280 2019/04/18 12:16

    현질하라는거죠뭐ㅏ...

    (WFRQNz)

(WFRQ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