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에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같이 일하는데 매번 파트너를 바꿔가며 소수의 그룹으로 일하는 거라서 다른 나라에 대해 비난 하는 것도 쉽게하고 아니면 그냥 별 말 안하는데 한국에 대해서는 대부분 정말 좋게 얘기해요.
기술의 한국, 사회 규범과 전통을 잘 지켜나가는 한국, 안전하고 깨끗한 한국, 능력있는 한국인 등등... 니네가 부럽다는 얘기도 가끔씩 듣고요.
개인적으로 볼 때는 지구의 대부분의 나라들이 개막장 혹은 막장이고 일부 국가들만 그냥 저냥 살만한 수준, 극소수만 살기 좋은 수준인데 한국은 미국, 호주 정도를 제외하고는 최고 수준이 아닌가 합니다.
이런 개인적인 경험이 더 자부심을 고양시키네요. 물론 자부심을 갖는다고 다른나라를 업신여기는 건 절대 아닙니다.
주모오!!!!!
여기!!!
국뽕 한사발 냉큼 내오이소!
그분들께 감사하네유.
님 같은분들이 이런 한국 사회를 만든겁니다.
박정희때부터 잘해왔죠.
506070년생 덕분이죠.
이승만, 박정희 같은 사람들 때문에 국운이 다할 뻔 했지만 한민족의 슬기로움으로 잘 극복해서 여기까지 왔지요.
70년생은 좀 빼주세요 -.-
헬조선헬조선하는데..
다시 태어나서 한국보다 더 좋은 곳에 태어날 확률은 10%도 안될듯하네요..
맨날 불평만 하는 저게이만 보다 이런 글 보니 기분좋아지네요
헬조선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 정도면 ㄷㄷㄷㄷㄷ
좋은나라 맞아유.....인정합니다.
립서비스를 판별 할 정도의 경험과 영어는 됩니다.
미국 캐나다 일본 일부유럽등 더 위의나라들과만 비교해서 그렇지 한국도 정말 살기좋은나라임엔 틀림없습니다. 인정~~공감
그러게
짤의 고양이 국적은 어디입니까?
매커니즈 입니다.
그 말이 맞는게 유럽은 점점 무개념 망나니 젊은 애들 늘어나고요, 그나마 직장인들 점점 일 안하고 놀기만 하지요. 글로벌 회사 다니지만 아이러니는 같은 일을 시켜도 한국인이 일 훨씬 잘하고, 업무는력 탁월한데 월급은 백인애들이 더 많이 받아가져. 시키고 오더내리는것도 백인들이 해먹고 위에서 돈 더 많이 가져가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