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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명높은 한국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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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김전일 2019/04/09 23:56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스타크래프트 이전의 전략시뮬레이션은 레드얼럿,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와 같이
    꾸준히 병사를 모은 후에 상성으로 싸우는 경우가 많았음
    그런데 스타크래프트는 굉장히 스피드하게 진행하도록 구조가 잡혀있어서 한국인들이 좋아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음

  • telezombie 2019/04/10 00:10

    유전자에서부터 각인된 빨리빨리

  • 죄수번호279935495 2019/04/09 23:56

    거기서 KU KLUX KLAN이?

  • 고타마27 2019/04/10 00:09

    빠른 스피디함과(스타하다가 토탈 어나힐레이션 해보면 복장터짐) 각자 다른 유닛의 세종족이라는게 한국사람들에게 먹혔지

  • 아무도아닌 2019/04/10 00:07

    kek

  • 김전일 2019/04/09 23:56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스타크래프트 이전의 전략시뮬레이션은 레드얼럿,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와 같이
    꾸준히 병사를 모은 후에 상성으로 싸우는 경우가 많았음
    그런데 스타크래프트는 굉장히 스피드하게 진행하도록 구조가 잡혀있어서 한국인들이 좋아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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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타마27 2019/04/10 00:09

    빠른 스피디함과(스타하다가 토탈 어나힐레이션 해보면 복장터짐) 각자 다른 유닛의 세종족이라는게 한국사람들에게 먹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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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사가아주귀찮아 2019/04/10 00:11

    레얼이 엔지니어러쉬, 탱크 찌르기같이 소수유닛으로도 겜 터트리는게 가능해서 고수대전은 견제만 하다가 끝날때도 많은데 컴하고만 해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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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씨 2019/04/10 00:13

    엔지니어에 건물 다 팔리는 그 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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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딸라내겠어말겠어 2019/04/10 00:13

    에이지도 초반러쉬 엄청 많다. 꾸준히 모우는건 컴이랑 놀때나 그렇지 실제론 퓨달이나 성주에서 거의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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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Xerath 2019/04/10 00:13

    내가알던 레드얼럿은 스타 스포닝풀 짓어질 타이밍에 공성포에 엔지니어 태워와서 본진 먹는 게임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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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딸라내겠어말겠어 2019/04/10 00:16

    TA야 뭐 애초에 그런 컨셉의 게임이라서. 여러모로 스타의 안티테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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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727-200 2019/04/10 00:17

    C&C는 엔지니어 러시로 컨스트럭션 야드 접수하는 게임 아니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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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iryun 2019/04/10 00:18

    레얼2에서 라이노에 밥차끌고 찌르기 하는것도 봤는데 밥차가 개같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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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iryun 2019/04/10 00:18

    실제 대전가면 야드에 방벽둘러서 야드 접수는 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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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사가아주귀찮아 2019/04/10 00:20

    TA도 초반 피위러쉬나 브롤러 날빌, 수송선 커맨더 납치같이 빨리끝내려면 빨리끝낼방법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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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사가아주귀찮아 2019/04/10 00:22

    그거 유저수준올라가면 초반 400이 엄청크게 다가와서 방벽만들돈같은거 없음. 그냥 탱크로 길막해서 막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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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iryun 2019/04/10 00:25

    어차피 전장의 안개도 없는데 초반 군견정찰 빡씨게 하고 보면서 플레이 하는게 정석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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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279935495 2019/04/09 23:56

    거기서 KU KLUX KLAN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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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도아닌 2019/04/10 00:07

    k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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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라라크님이 나를보셨어 2019/04/10 00:09

    keke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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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lezombie 2019/04/10 00:10

    유전자에서부터 각인된 빨리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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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erryade 2019/04/10 00:10

    나도 KKK단 생각했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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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효~ 2019/04/10 00:10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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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늘있는일아닙니까? 2019/04/10 00:11

    kekekek
    kimc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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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색중... 2019/04/10 00:13

    4드론러시나 SCV러시 당한사람들은 기절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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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똥개 연탄이 2019/04/10 00:17

    근데 실제 전쟁에서 소규모 부대가 적부대에 치고 빠지는건 흔했던거라.
    태평양전쟁의 레이테만 해전만 봐도 수리가오 해전이였나??? 그거 벌어질때
    미국 어뢰정들이 일본 전함 함대의 뒤쪽에 나타나서 어뢰 쏘고 튀는걸 반복해서 일본 함대에게 피해를 주었다고 함.
    그래서 일본 함대가 피해를 입은채 미국 전함 함대랑 싸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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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스펠 2019/04/10 00:21

    본문은 적 본진이 충분한 병력 생산 및 방어시설 건설 전에 급습하는 경우고 댓글의 예시는 본진에서 떨어져 먼곳으로 이동하는 부대를 일종의 게릴라전으로 괴롭히는 경우니 좀 다른 경우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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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갸리갸리 2019/04/10 00:26

    이거 보고나서 구글에 저글링러쉬 검색해봤다가 진짜 놀랐네 ㅋㅋ 바이러스 걸린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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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렉신 2019/04/10 00:35

    생각해보니 진자 그러네 ㅋㅋㅋ
    레드얼럿2 경우엔 초반 보병 뽑아봐야 총잽이/지대지공포병/군견/건물 뺏는놈이 전부인데 대전차/대공포병이 건물 부수려먼 시간 존나 걸림
    다른 건물은 엔지니어 넣어서 뺏는다 쳐도 대전차병이 본진건물 부숴야하는데 그동안에 터렛하나 깔면 보병 사라짐, 결국 특수유닛 테러리스트나 이라크 핵트럭으로 초반에 승부보려고 해도 미국 공수부대로 핵트럭 카운터 되고 왠만해선 다 카운터 해버림.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역시 건물을 못부숨 포병이나 투석기 같은 중장비 없으면 세월아 네월아
    초반 보병 해봐야 대보병유닛/대기병유닛 /활잽이가 끝임 초반엔 그냥 보병으로 견제하면서 얼마나 자원모아서 중장비 가느냐인데 ㅋㅋㅋ
    스타는 시바 해병/불곰/일꾼 러쉬로 적 일꾼만 녹여도 게임 끝나는 게임아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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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기누구없나? 2019/04/10 00:40

    kkk im gosu you cho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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