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문명 6의 아트 디렉터가 문명 6의 카툰풍 그래픽에 불만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 걸 감안해서 문명 6의 그래픽을
문명 5의 그래픽으로 보이게 하는 모드를 자신이 직접 출시했다고 하지. 문명 5를 아직도 즐기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제작자가 지형의 텍스쳐, 건물과 유닛의 색상 등을 바꿔 문명 5와 최대한 비슷하게 만든 것이 키 포인트임.
모든 확장팩과 호환이 되고 실제로 스샷에 나온 이미지들은 실제로 문명 5와 비슷한 스킨을 씌운 그래픽임.
문명 6에 직접 참여한 아트 디렉터가 만든 모드답게 고증도나 완성도는 훌륭한 것 같어.
6 그래픽은 다 좋은데 언덕 구분이 힘들어
문명 6 그래픽은 괜찮은데 지도자 모델링이 맘에 안들어
그래픽 불만을 감안해서 만든게 아님. 모딩 툴 테스트용임
문명 5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서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없음
다만 제작자가 문명 5 그래픽도 만들었으니 그걸 6에 적용해본것일뿐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702339134
일반인에게 공개된 모딩 툴인 모드버디를 활용해 어느 정도의 모드까지 만들수 있는지릉 테스트하기 위한 것
문명 5 플레이 인구가 6보다 더 많음
문명 6 그래픽은 괜찮은데 지도자 모델링이 맘에 안들어
누비아,,,
5는 실사에 가깝게 구현한 모델링이었는데
6는 3d캐리커쳐같은느낌에다 여자들은 죄다 pc빔 맞은것처럼생김
파운드매이커 빼고 전부 별로인듯
폴란드 야드비가 빼곤 ㅇㅇ
어 그럼 이거 어디까지 호환되는거임? 밀폭 그래픽까지 호환됨?
ㅇㅇ. 거기까지 호환이 된다고 함.
와 첫스샷 캠퍼스 6인접 ㅗㅜㅑ
이래야지!
오메 ㄷㄷ
6 그래픽은 다 좋은데 언덕 구분이 힘들어
ㅇㅇ. 사실 이 부분에서 가장 크게 불만이 있는 사람들이 많았지. 평원과 언덕 그래픽을 구분하기가 힘들다고.
저거 깔고 다시 해볼까
지형만 잘 보여도 피로도 반은 줄어들기는 하겠군
정식 설정에 편입됐으면...
그것보다 미사일순양함 모델이나 바꿔줬으면
이거 좋더라. 색감이 어두침침해지긴하는데 이쁨
그래픽 불만을 감안해서 만든게 아님. 모딩 툴 테스트용임
저거 올린 사람이 문명 4, 5 리드 모델러고 문명 6에선 아트 디렉터로 참여함
뭐 불만보다는 아직도 문명 5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모딩 툴 테스트로 만들어본 모드이긴 해.
문명 5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서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없음
다만 제작자가 문명 5 그래픽도 만들었으니 그걸 6에 적용해본것일뿐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702339134
일반인에게 공개된 모딩 툴인 모드버디를 활용해 어느 정도의 모드까지 만들수 있는지릉 테스트하기 위한 것
문명 5 플레이 인구가 6보다 더 많음
문명 6 아트디렉터인 사람이 아직 문명5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느니 문명6의 그래픽에 불만을 가진 사람이 많다느니 하면 자기 살 깎아먹는거지
I was challenged by the team to create an expansive mod using Mod Buddy, and this was the end result.
It's an example of how much you can change the visuals and I hope it provides inspiration to try your own modifications.
제작 의도가 나온 부분은 이게 끝임
https://steamdb.info/graph/?compare=8930,289070
문명5 컴플리트가 워낙 싸서 비교가 의미가 있을까 싶긴 한데 작년 12월부터는 문명6 플레이 인구가 5보다 더 많음
그냥 전작의 위치에 있는 게임이 2년 정도 현역 게임의 판매량을 앞서 있었다 정도에 의의를 둬야 할 것 같음.
ui도 같이바뀌면 개꿀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