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태풍때 순직한 고 강기봉 소방교 영결식에서의 모습입니다.
문재인 전대표는 오래전부터 지속적으로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었죠..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 의지를 담은 '주간 문재인' 3탄을 공개했다.
문 전 대표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SNS 등을 통해 영상메시지 형태로 ‘주간 문재인’을 공개하고 있다. 지난달 20일엔 1탄인 '치매 국가책임제'를, 지난달 26일엔 2탄인 '아이가 행복한 나라'를 공개한 바 있다.
3탄의 제목은 ‘벌거벗은 영웅, 소방관’이다.
문 전 대표 측은 트위터, 유튜브 등에 올린 영상에서 간호사 출신 구급대원이었던 강기봉 소방교의 영결식 장면 등을 통해 한국 소방관들의 열악한 현실을 알렸다.
그는 “소방관 법정인원만 채워도 국민과 소방관이 안전이 높아지고, 청년 일자리 1만9,000개가 증가한다”면서 소방관 법정인원을 충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문 전 대표는 “현재 우리나라 소방관은 지방공무원인데 지자체 형편에 따라 소방관의 수나 처우, 장비상황이 다르다”. 사는 곳에 따라 국민의 안전이 차별받는 셈”이라면서 소방공무원의 국가공무원 전환 공약도 재확인했다.
문 전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 수명은 81세인데 소방공무원은 59세다. 국가와 우리 국민이 소방관들에게 20년의 수명을 빚지고 있는 셈”이라면서 “소방관을 위한 의료제도를 확대하고 순직에 대해 정당한 보상과 예우를 하며 소방관의 안전과 명예를 지키는 게 국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터넷 커뮤니티엔 문 전 대표가 강기봉 소방교 빈소에 방문했을 당시 모습을 담은 영상 파일이 돌고 있다. 빈소를 지키던 강 소방교 동료들은 문 전 대표를 보자마자 눈물을 흘리며 인원을 늘려달라고 호소했다. 동료들은 2교대하던 인원 그대로 3교대를 하는 탓에 간호학과를 나와 구급 담당인 고인이 담당 업무가 아닌 구조 업무를 하다 변을 당했다고 말했다.
강 소방교는 집중호우로 차량에 고립된 주민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불어난 강물에 고립돼 전봇대에 매달려 있다 끝내 숨졌다. 그는 31년간 소방관으로 활동한 아버지의 뒤를 이어 구급 대원이 됐다. 스물아홉 살이라는 꽃다운 나이였다.
https://story369.com/Article/ArticleView.php?UID=10205906
추천박고 갑니다
이런 정책은 좋네요.
그리고 꼭 약속 지킬거란 믿음도 있습니다
문 지지자도 아닌데 이런 건 멋있네요
저도추천요 눈물나네 정말
아.. 아침부터 눈물 나네요 ㅠㅠ
개눈깔// 와..!! 놀랍네요..개눈깔님이 추천까지 하시다니..
이래서 문재인 좋아함..첨에 엄청 비판했는데 사람 냄새가 너무나서...무너져버렸음,..
동료의 죽음과 열악한 처우... ㅠ_ㅠ
소방관 평균 수명 59세? 저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
정말 의미있고 좋은 공약이고 대통령이 되시면 꼭 실현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참고로 고 강기봉 소방교의 어머님이 제 전 직장 동료이십니다..제주에서 발인할때 갔었는데요..눈시울이 붉어지네요..
주변에 소방관 지인들이 많기에....추천합니다.
눈물남
방송에서 예산없어서 소방장갑 구하는것도 어렵다고 한게 기억나네요
상주분이 꼭 와달라고 부탁하셔서 가셨다고 해요 젊은소방관분들이 많이 기다리신듯
일동차렷//아,,그런가요? 아버님도 제가 좀 아는데 그런 사연이 있었군요..
細流成海// 15년 전에 의방이었는데... 직원분들이 신기할정도로 정년 임박할수록 급 늙어가고 돌아가시고 했던걸로 기억하네요... 뭐랄까... 자기 나이보다 10~15살은 더 들어보이던...
아마도 잠을 길게 쭉 못자고 안좋은 가스 지속적으로 맡고 그런게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사람은 걸어온 길과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봐야 압니다.
말은 믿을게 못되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삶은 거짓말 안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소방관들 처우개선은 확실히 해줬음 하네요..미국처럼 소방관들이 존경 받을 수 있는 그런 환경이 만들어지길
아 진짜 눈물남 ㅠ
아~보자마자 눈물이..ㅠ.ㅠ
문재인이 되면 소방관 처우개선은 확실하죠. 예전부터 이부분 진정성 만빵임
ㅠㅠ 많은 분들의 아픔을 잘 어루만져 주시길.
순직하신 분의 희생도 남은 동료들의 눈물도
헛되지 않도록 꼭 처우개선에 힘써주시길...
소방관은 정말 존경받아야하는 직업이에요...
이야 정치인 아우라 간만에 느껴지네
이 공약 꼭 실현시켜주세요.
가장 맘에드는 공약입니다
후..
이 공약 유승민이 내세웠다면 그럴 재원이 있기는 하냐? what에 대해서만 말하고 how에 대해서는 왜 말을 안하냐?
라고 죽어라 깟을텐데 정치란 참 재밌습니다
이 공약하나만으로도 지지할 이유로 충분하죠
구라이연// 신뢰감의 차이 아닐까요
용비// 어떤 신뢰를 말하시는건가요?? 신뢰라면 본인이 아닌거 같으면 大 권력 앞에서 눈 하나 깜짝안하고 걷어차오고 나온 유승민이 더 신뢰 있지 않나요?
ㅠㅠ
같이 울고 있네요 ㅠㅠ
[리플수정]구라이연//이런 게시글에서 마저 진영논리에 의한 가정으로 폄하하는데 애를 쓰시는 모습에 애잔함을 느낍니다.
제목이 북한같이 느껴지는건 저뿐인가요??
"김정은동지를 보자마자 참았던 눈물 흘리는 소방동무들"
진리의 가입일 보기ㅋㅋ
[리플수정]승포행시// 님뿐인듯..
소방관님들 처우개선 꼭 해주시길...
타지마할// 진영논리는 문지기들이 하는거죠 저는 문재인의 이런 행동 당연히 칭찬받아 마땅하고 유승민도 칭찬할건 이념논리에 빠지지말고 칭찬해주라는 겁니다
소방관들좀 제발 어떻게 해주길..
꼭 필요합니다,
어떤 정치인이 당선되더라도 소방관 증원과 처우개선은 꼭 있어야 합니다.
구라이연/님글 자주 보는데 항상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일반화하여 억지로 강요하는듯
소방관분들 처우는 누가 대통령 되든 반드시 개선되야..
눈물나네요
여태 문재인처럼 꾸준히; 소방관 처우에 관심 쏟은 대선주자급 정치인이 누구 있었나요?
여기서 무슨 김정일이 나오고 문지기나 나옴??ㅋㅋㅋㅋ
진짜 대가리 빻은 색기들은 타자도 치지 말았으면..
정치인이지만 아버지같져~문재인대표님이 나같아도 울컥 하겟네여~ㅠㅠ
눈물나요ㅠㅠ
평균연령이 60이 안된다는건 충격이네요
문재인으로 정권교체가 이루어지면 꼭 개선해야 할 부분입니다.
눈물흘리면서 추천요~ㅠㅠ
북한드립은 여기서도 나오네 ㅋㅋ
왜 안나오나 했다 ㅋㅋ
문재인 같은 분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요즘 인터넷이나 메스컴을 통해서 관심이 높아지긴 했지만 정말 힘든직업이죠. 외국보면 영웅이라고 까지 하던데 처우나 인원 많이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합니다.
울컥 하네요 ㅜㅜ
[리플수정]참여정부 5년동안은 뭐하다가 이제와서 무슨 ㅋㅋ
위에 어떤 분이 그러시네요. 삶의 궤적을 봐야한다고.. 삶의 궤적을 보니 예전에 국가 요직에 5년간 있을 때에도 안했는데 이제 대통령 되었다고 할 것 같진 않네요.
이 영상 여러번 봤는데 볼 때마다 울컥하네요
문재인이 참여정부 5년동안 대통령이었습니까? 국무총리 였습니까? 장관이라도 했나요?
그냥 노무현 비서였습니다. 할 권력이나 있었나요?
노무현 사망 안 했으면 그냥 별일 없이 살았을 사람입니다.
뭘 좀 제대로 알고 키보드 두들기세요.
이런글에도 악플다는 인간들은 평생 저주받을거다
위에 몇명.
아무리 돈받고일해도 인간이라면 그러지마라.
이번 대선에서는 결국 누가 가장 낮은 곳의 사람들에게 귀 기울이고 소통할 대통령이고 정당인가의 측면으로 먹히게 되어 있습니다 문재인이 뭐가 부족하다며 아무리 까도 지지율이 올라가기만 하는 이유가 그겁니다 문재인이 성공적으로 소탈한 사람의 평판을 구축한 것을 공격할 방법이 없고 변죽만 올리니 먹힐리가요 그러면서 대부분의 다른 대선주자들은 그런 이미지가 부족하구요 아직 뉴비급인 안희정만 좀 갖추고 있고. 반기문의 지지율이 떨어진 이유도 그렇고.
[리플수정]유기적// 비서가 권력이 없다니.. 혹시 김기춘이나 조윤선씨세요? 그리고 생각해보니 4년동안 국회의원도 했었군요. 소방관 처우개선하는 법안 발의 했나요?
킨텍스//문재인 공약중에 하나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및 채용 확대입니다. 뭘 좀 말해보려면 검색이나 좀 해보시죠.
공약은 누가 못합니까.. 그 이전에 권력의 자리에 있을 때는 뭐하다가 이제와서 한다고 하냐는 것이죠. 참여정부 5년, 국회의원 4년동안 소방관 처우 개선관련해서 무슨 일을 했었는데요? 국회의원 4년동안 소방관 처우 개선하는 법 발의 안하고 뭐했죠?
[리플수정]킨텍스//문재인 증오심에 초치고 싶은 마음 알겠는데 문재인이 소방관 처우에 관한 대책들 지속적으로 내놨으니 그냥 두고보세요..못할거라고 그렇게 자신하시면 한번 찍어서 대통령으로 보내시던가..그럴거도 아니면서 온갖 관심법은 다 날려요..누가 보면 문재인이 행자부장관 한줄 알겠네요..
킨텍스//민정수석은 다 김기춘이나 우병우인줄 아는분이 어련하시겠어요? 참여정부 조직 시스템에 대한 몰이해에서 나온 님의 무리수 충분히 이해합니다 ㅎㅎ
킨텍스//이제까지 안했으니 앞으로도 안할꺼라는건 대체 무슨 논리에요? 그럼 문재인이든 누구든 과거에 매달렸던 부분만 할꺼라는건가요? 님이 김영삼이 금윰실명제를 실시할 지 김영삼 대통령하기전부터 알았어요? 이명박이 4대강 사업하고, 노무현은 로스쿨 할 지 알았냐고요. 사회는 변하고 그에 따라 정책도 변하기 나름인데 과거에 안했으니 앞으로도 안할것이다? 그런 초등학생식 논리가 어딨죠?
아니 그냥 소방관 처우개선 하는 공약 내세우면 좋은 일 하는 구나라고 좋게 넘어갈텐데.. 그래서 이 글 이전에 소방관 관련 공약들에 댓글 단 적도 없구요. 무슨 북한 김정은도 아니고, 소방관 관련해서 무슨 일을 했으면 모를까 지금까지 한게 아무것도 없는데 마치 엄청난 일을 했던 사람인양 "참았던 눈물 흘리는 소방관들" 이런 식으로 제목을 쓴게 어이가 없어서 댓글 쓴겁니다.
킨텍스//예...국회의원 4년 동안 님이 존경해마지 않는 안철수와 호남 토호들 당내 분란 수습하느라 의정활동 미흡한건 인정합니다..근데 그들이 워낙 당을 흔들어놔서 의정활동 펼칠 겨를이 있겠습니까만은 뭐 인정할건 인정해야죠
킨텍스//소방관들이 눈물 흘리니까 눈물 흘렸다고 하지..님 같은 분들 한테 사전 검열 받아서 올립니까? 심기가 뒤틀리시면 그냥 스킵하세요..제가 뭐 거짓 제목을 올렸습니까? 아니면 문재인이 무슨 연출이라도 했나요?
순쉬리// 지난 대선 토론 때 박근혜가 한 말이 기억나네요. "제가 대통령 되면 다 할껍니다"..말같지도 않은 말이죠.. 그 때 문재인이 한 질문이 그동안 국회의원 하시면서 안하시고 뭐하셨어요? 였습니다.. 그때 문재인이 박근혜에게 한 질문처럼 5년동안 대통령 최측근 비서로써 일하고, 4년동안 지도부 핵심 국회의원으로써 일한 사람에게 그동안 무엇을 했냐고.. 공약이 있으면 그걸 그동안 왜 안했냐고 묻는건 지극히 정상적인 질문이라고 봅니다.
"제가 대통령 되면 다 할껍니다" 라고 답변한 사람 뽑아서 지금 이모양이 된거잖아요. 그럼 앞으로는 그런 사람은 뽑지 말아야죠.
[리플수정]킨텍스// 님 말씀대로라면 국회의원 출신은 대통령 나오면 안되겠네요..모든 대통령 공약이전에 의원시절 안한게 있으면 국회의원 시절 뭐했냐고 소리 들어야 하니까요...그리고 박근혜 대통령되면 할겁니다..라는 발언...논점이탈 동문서답을 하니까 까인거지 이거랑 같나요?
4년간 소방관 대우에 관한 법안 발의는 아무것도 없는건가요? 그러면 좀 실망인데
박주민의원이랑 좀 비교되는 ..
킨텍스//그걸 안철수에게 대입해보면 안철수가 내놓는 공약마다 안철수의원시절 그 공약에 관해 법안은 내놓은게 있으며 무얼을 했는지 하나 하나 다 검증 받아야겠죠. 과거에 얽매여서 말이죠. 그런 짓을 왜 해야죠? 문재인뿐 아니라 그 어떤 정치인에게도 족쇄가 되는 겁니다만.
소방관 군인처럼 온몸 바쳐서 국민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한테 잘해주세요. 추천합니다.
영상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5Fq8jFQxHak
물타기 쩌는애들은 돈에 양심 다파네
닭그네랑 문재인을 동급으로 놓고 보는 부터가 에러...
치매국가책임제와 소방관 처우개선. 굉장히 관심갖고 지켜보고싶네요.
화이팅입니다 꼭..!
진짜. 살아온 삶으로 풍기는 포스
ㄷ ㄷ 하네요
박근혜나 이명박 지지를 하니 민정수석들이 다 우병우 김기춘 같은 줄 아는 사람이 있네요
청와대 근무 했다고 정책 만드는 줄 아나봐요 국회의원도 아니고 무슨..
문재인은 민주당원으로서는 이미 큰 일을 해냈다고 할 수 있겠지만, 사실 국회의원으로서는 활약한 내용이 부실하긴 해요. 숫자가 증명하는 내용이기에 부인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문재인에게 그동안은 저런 정책을 추진하지 않고 뭐했느냐 묻는다면... 아마도 별다른 변명 없이 죄송하다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더 빨리, 더 부지런히 살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죄송하고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더욱 노력할 수도 있고 그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문재인의 말을 믿고 안 믿고는 유권자 개인의 몫으로 남겨지는 거죠.
그리고 문재인이 전지전능하지 않고서야 대한민국에 어떤 문제들이 있는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무슨 수로 다 파악하겠습니까. 그동안 쭉 공부해왔으면서도 여전히 새로운 이슈들에 대해 알아나가는 단계겠죠. 앞으로도 그래야 하고요.
야구그자체// 정봉주가 그러더군요 문재인이 대단한 사람은 아니라고 근데 자기가 스스로 부족하다는걸 잘 알기 때문에 사람을 잘 쓴다고. 대신 마음이 따뜻하다그랬나 공감력이 좋다그랬나 뭐 그런 취지로 얘기했었죠. 선택은 유권자의 몫이라 봅니다
매일 문재인 추천하는글이 최다추천 첫번째로 가지않는날이 없네요 도대체 몇일 연속인건지 참 대단합니다
비서실장이든 국회의원이든 대통령이든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해 일단 뭘 하길 바랍니다
마음이 정말 아프네요.
좋은 나라 꼭 만들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