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선택지에 따른 차이가 안 느껴지니까 사람들이 다 그 겜이 그겜이다 하면서 싫어하게 됨
RIC_00012019/03/23 10:36
`
디바이드로끌려간NCR말년병장2019/03/23 10:45
그래서 망했잖아.
디바이드로끌려간NCR말년병장2019/03/23 10:46
거대팩션부터 동료들까지 선택루트가 확실한 갓겜.
기관총사수2019/03/23 10:49
무려 PC까지 챙긴 갓작품.
진리는 라면2019/03/23 10:51
한번만 다시 나와주세요 뉴베가스님 ㅠㅠ
디바이드로끌려간NCR말년병장2019/03/23 10:57
체위를. 설정해. 주십시요.
mysticly2019/03/23 10:46
처음 컨셉은 좋았는데
전부 ~는 기억할것입니다로 퉁쳐놓고 다 같은 엔딩만 나오니까 다들 질려버림.
페네꼬2019/03/23 10:47
아 맞아 이 회사 망했지... ㄷㄷ
안드로스2019/03/23 10:48
기억만 할것입니다
벨로나 뮨2019/03/23 10:49
난 아직도 왕좌의 게임에서 원수지간인 놈이 뒤늦게 까마귀 들어올때 존 스노우가
“이제 까마귀가 되었으니 형제다. 걔 들어와도 싸우지마삼”
이러길래 둘이서 잘 해나가는 스토리가 있는 줄 알았더니
안싸우고 버팅기면 무조건 게임 오버고 싸우면 상대가 무조건 죽더라. 이럴거면 도대체 저딴 대사는 왜 한거야 쓰벌...
딘2019/03/23 10:57
최소한 엔딩은 2개지. 워킹데드 2편도 멀티엔딩이긴 했는데 후속작에 반영도 제대로 안됐던거같고..
참그린2019/03/23 10:52
고티받았던 워킹데드 시즌1은 그래도
1.도끼로 나무문을 부순다
2. 망치로 부순다.
3. 케니한테 부탁한다.(전 챕터 선택지로 호감도 높였을때만 성공)
이렇게 문을 부수는것 자체 흐름은 따라가지만, 그 과정을 어떻게 하느냐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지는데,
시즌2 이후로는
1. 도끼로 나무문을 부순다.
2. 도끼로 나무문을 세게 부순다.
3. 도끼로 여러번 쳐서 나무문을 부순다.
이런 수준... 선택지가 주어지지만 뭘 선택 해도 그게 그거라 2회차 하고싶은 생각도 안듬.
Yangdor2019/03/23 10:55
미소녀게임 멀티엔딩만도 못한 멍청이들. 작가좀 고용해서 스토리좀 여러개 짜지
우와20002019/03/23 10:56
퀄리티는 떨어지는데도 발만 계속 넓히다가 훅갔지
aksiz2019/03/23 10:56
life is strange도 비슷한 느낌...
Bits2019/03/23 10:59
저거 비꼬는거 만화버전으로 본 적 있었는데
알라리크2019/03/23 11:00
방랑자는 이 일을 기억할 것입니다
알라리크2019/03/23 11:01
기억하지만 그가 갖다주는 티끌은 고맙게 쓸 것입니다
루리웹-148460562019/03/23 11:03
어크 오디세이도 저지랄해서 실망했지. 광고할땐 운명을 선택하라는 둥 선택지 따라 이야기가 크게 변하는 것처럼 해놨는데 실상 큰 이야기 줄기는 하나도 안바뀌는데다 앞선 선택을 무시하는 대사가 툭툭 튀어나와서 몰입감만 해침. 고티 1개인 이유가 있다니까.
핀츠2019/03/23 11:06
스트리머탓만 개오졌음.. 그냥 스토리가 부진한거.
물론 사고 하는말임.
v더블피스메이커v2019/03/23 11:10
게임으로서 기본적인 재미가 없으면서 스트리머탓하기는
루리웹-42356561682019/03/23 11:11
왕좌의 게임은 진짜 게이머 멘탈 박살내려고 작정하고 만든 느낌이었는데
어떻게 ㅈㄹ하든 무조건 제일 얄밉고 못된 악당 놈이 승리하는 결말
포이포이2019/03/23 11:13
저 정도만 되어도 망하지는 않았을 것임. 결말이 같은 것은 둘째치고 중간 과정도 저렇게 다이나믹하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더 문제였음. 아, 물론 몇몇 게임 빼고는 기본적으로 스토리게임이 스토리가 망이었던게 가장 큰 문제였지만
하지만딱히 엔딩엔지장없습니다
엔딩에 지장 생기는걸 보고싶다면 디트로이트로 오십시오 휴먼.
기억하긴 하는데
다음 에피에 시체로 나옴
아니 선택의 차이가..!
거대팩션부터 동료들까지 선택루트가 확실한 갓겜.
실제 그럼ㅋㅋㅋ
하지만딱히 엔딩엔지장없습니다
엔딩에 지장 생기는걸 보고싶다면 디트로이트로 오십시오 휴먼.
ㄹㅇ
기억하긴 하는데
다음 에피에 시체로 나옴
아니 선택의 차이가..!
기억할것입니다(죽을때까지)
아 기억한다는 대사가 유행이었구나
바다로 떨어지면 어떻게 기어올라옴?ㄷㄷ
워킹덷 처음할때 2회차 생각하며 두근두근했는데
어떤 선택을 하든 뒤질놈은 뒤지지
전부 바다엔딩인데? ㅋㅋ
실제 그럼ㅋㅋㅋ
그러니까 선택지에 따른 차이가 안 느껴지니까 사람들이 다 그 겜이 그겜이다 하면서 싫어하게 됨
`
그래서 망했잖아.
거대팩션부터 동료들까지 선택루트가 확실한 갓겜.
무려 PC까지 챙긴 갓작품.
한번만 다시 나와주세요 뉴베가스님 ㅠㅠ
체위를. 설정해. 주십시요.
처음 컨셉은 좋았는데
전부 ~는 기억할것입니다로 퉁쳐놓고 다 같은 엔딩만 나오니까 다들 질려버림.
아 맞아 이 회사 망했지... ㄷㄷ
기억만 할것입니다
난 아직도 왕좌의 게임에서 원수지간인 놈이 뒤늦게 까마귀 들어올때 존 스노우가
“이제 까마귀가 되었으니 형제다. 걔 들어와도 싸우지마삼”
이러길래 둘이서 잘 해나가는 스토리가 있는 줄 알았더니
안싸우고 버팅기면 무조건 게임 오버고 싸우면 상대가 무조건 죽더라. 이럴거면 도대체 저딴 대사는 왜 한거야 쓰벌...
최소한 엔딩은 2개지. 워킹데드 2편도 멀티엔딩이긴 했는데 후속작에 반영도 제대로 안됐던거같고..
고티받았던 워킹데드 시즌1은 그래도
1.도끼로 나무문을 부순다
2. 망치로 부순다.
3. 케니한테 부탁한다.(전 챕터 선택지로 호감도 높였을때만 성공)
이렇게 문을 부수는것 자체 흐름은 따라가지만, 그 과정을 어떻게 하느냐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지는데,
시즌2 이후로는
1. 도끼로 나무문을 부순다.
2. 도끼로 나무문을 세게 부순다.
3. 도끼로 여러번 쳐서 나무문을 부순다.
이런 수준... 선택지가 주어지지만 뭘 선택 해도 그게 그거라 2회차 하고싶은 생각도 안듬.
미소녀게임 멀티엔딩만도 못한 멍청이들. 작가좀 고용해서 스토리좀 여러개 짜지
퀄리티는 떨어지는데도 발만 계속 넓히다가 훅갔지
life is strange도 비슷한 느낌...
저거 비꼬는거 만화버전으로 본 적 있었는데
방랑자는 이 일을 기억할 것입니다
기억하지만 그가 갖다주는 티끌은 고맙게 쓸 것입니다
어크 오디세이도 저지랄해서 실망했지. 광고할땐 운명을 선택하라는 둥 선택지 따라 이야기가 크게 변하는 것처럼 해놨는데 실상 큰 이야기 줄기는 하나도 안바뀌는데다 앞선 선택을 무시하는 대사가 툭툭 튀어나와서 몰입감만 해침. 고티 1개인 이유가 있다니까.
스트리머탓만 개오졌음.. 그냥 스토리가 부진한거.
물론 사고 하는말임.
게임으로서 기본적인 재미가 없으면서 스트리머탓하기는
왕좌의 게임은 진짜 게이머 멘탈 박살내려고 작정하고 만든 느낌이었는데
어떻게 ㅈㄹ하든 무조건 제일 얄밉고 못된 악당 놈이 승리하는 결말
저 정도만 되어도 망하지는 않았을 것임. 결말이 같은 것은 둘째치고 중간 과정도 저렇게 다이나믹하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더 문제였음. 아, 물론 몇몇 게임 빼고는 기본적으로 스토리게임이 스토리가 망이었던게 가장 큰 문제였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