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97186

안희정 대연정에 대한 문재인 대표 인터뷰

 

댓글
  • 널위한멜로디 2017/02/03 19:15

    제 생각과 같네요. 잘 봤습니다

    (OyvTEm)

  • 독고구검 2017/02/03 19:15

    참... 일목요연하게 말도 잘하네요.

    (OyvTEm)

  • 사탕설명서 2017/02/03 19:18

    워딩 굿.
    근데 질문받을때 표정변화가 참 다이나믹 하네요 할배 가끔 귀여워보임ㅋㅋㅋ

    (OyvTEm)

  • 시골백수 2017/02/03 19:27

    저는 문재인이 국정농단의 책임을 박근혜 새누리뿐 아니라 이명박과 바른정당도 꼭 언급하는게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바른정당 저것들 지들은 부역자 아닌냥 코스프레 하고 다니는데 솔직이 새누리나 바른정당이나 뭐가 다릅니까?
    박근혜 게이트 다 밝혀지고 나서 당깨고 나온넘들인데 그전에 야당의원들이 의혹제기하고 할때 새누리당이랑 똑같이 그거 막으려던 부역자들임이 틀림없는데

    (OyvTEm)

  • 콜로니아 2017/02/04 16:23

    '대연정' 논란 하루만에 수면 아래로…文安 서로 확전 자제
    안희정 충남지사의 발언으로 촉발된 '대연정'(大聯政) 논란이 하루 만에 수면 아래로 가라앉는 분위기다.
    여권과의 대연정도 가능하다는 안 지사의 3일 발언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동의할 수 없다"고 맞받아치면서 양측 사이에 긴장도가 치솟았지만, 안 지사가 이튿날인 4일 자신의 발언 취지를 적극 해명하고 문 전 대표 측도 이에 수긍하는 태도를 취한데 따른 것이다.
    안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자신의 대연정 언급에 대해 "대화와 타협의 정치는 민주주의 의회정치의 움직일 수 없는 대원칙으로, 국민의 개혁 요구를 단 한 걸음이라도 실천하고자 하는 게 대연정 제안의 취지"라고 밝혔다.
    안 지사는 "제가 노무현 정부의 대연정, 미완의 역사를 완성하겠다는 것은 대연정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민주주의 정치, 의회정치의 대화와 타협 구조를 정상화해 시대의 개혁 과제를 완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과거 적폐 세력과 손을 잡자는 게 아니라 개혁의 완성을 위해서는 의회의 타협 정치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데 방점이 찍혀있는 것이다.
    안 지사의 이런 해명성 글에 문 전 대표 측도 즉각 화답을 보냈다.
    문 전 대표의 대변인 역할을 하는 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안 지사의 글은 어제 문 전 대표가 지적한 부분과 일정 부분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전선 확대를 자제했다.
    김 의원은 "문 전 대표는 국민이 요구하는 적폐 청산과 사회대개혁을 다음 정부에서 함께 할 수 있느냐가 연정과 협치의 기준이 될 것이라 했는데, 안 지사도 그런 국민의 개혁 요구를 협치를 통해 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이해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도 그런 점에서 함께 해나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007318
    일단 양측 모두 확전은 자제하는 것으로 결론

    (OyvTEm)

(Oyv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