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월부터 시작해서 150불짜리 비기너 셋을 산 후 (150불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 6-9, 피칭웨지, 퍼터에 가방까지 왔습니다 핫핫핫)
연습장에서 아이언 연습을 주구장창 하고 드라이버도 좀 연습하고 여름이 끝나갈 즈음엔 모든 클럽 페이스에 공을 맞추는 레벨 정도는 되었는데요,
7월 말에 필드에 처음 다녀오고 100타를 치고 자존감 붕괴와 멘붕이 온 후 제 부족한 실력을 장비로 메꿔보자 싶어 혼마 투어용 드라이버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샌드웨지도 하나 샀구요)
다음번 필드에 나갈 땐 반짝거리는 새 드라이버로 잘 해야지 라는 마음에 연습장에서 겁나 쳤습니다 (일주일에 최소 한번은 연습장을 갔고 갈때마다 드라이버만 최소 60개는 치고 왔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저는 탑볼을 쳤으면 쳤지 땅은 못찍는 인간입니다. 하지만 야구를 평생 해 온 몸이라 다른건 몰라도 드라이버스윙만큼은 FM대로 할 수 없어 저만의 스윙을 만들었습니다.. 일반 스윙이랑 많이는 안다른데 뭐 좀 다릅니다.

*

9월 말에 연습장에서 열심히 드라이버를 치다 이런 변고가 일어났습니다.
구매처에 가져갔더니 땅에 찍은 흔적도 없고 정말 골프스윙을 하다 부서진것 같으니 RTV (repair through vendor: 제조사 수리) 를 무료로 보내겠다고 해서 보내게 뒀는데 4개월이 걸려 돌아왔습니다.

*

그리고 지난 주 토요일

샤프트가 또 깨졌습니다. ㅠㅠ
공 다섯 개 쳤는데 다섯번째 공 임팩트 시 샤프트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서 봤더니.. 이렇게 되어있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샤프트 플렉스는 S입니다. XS를 가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제품겷함인가요?
참고로 구매처에서 혼마USA로 배송 후 거기서 혼마재팬으로 배송 후 수리해서 다시 돌아왔다고 합니다.
추가로 비기너 셋에 온 드라이버는 R플렉스인데 정말 멀쩡하게 잘 나갑니다.
XS를 가기엔 스윙이 그렇게 빠른 것 같지는 않고.. 그냥 멘붕의 연속이네요.
도와주셔요 ㄷㄷㄷㄷㄷ
각종 방망이의 달인이라니 ㄷㄷㄷ
모든 방망이 최고수님께서 이러시면 ㄷㄷㄷㄷ
최경주샤프트로 바꾸셔야 할듯 합니다.
근데 사실은 아무리 샤프트플렉스가 낮아도 헤드페이스가 깨지면 깨졌지 샤프트가 부러지는건 스윙에 문제가있어보입니다.
그립을 너무 꽉쥐는것같군요
그립 연구 한번해보세요
비기너 드라이버가 너무 정상적으로 멀쩡하게 잘 휘둘려줘서 스윙이 문제라고 생각하고 싶지는 않지만 가능성을 배제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샤프트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싶은 이기적인 마음이랄까요? ㅠ.ㅠ
최경주 샤프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립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겠군요 미처 생각도 못한 부분이네요 감사합니다 ^_^
골프라니. ㄷㄷㄷㄷㄷㄷ 저 먼 다른세상분 ㅠㅡㅠ...
네이버 카페 클럽 카메룬 가입 하시고 거기 비디오 올려 보시면 많은 댓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보통 샤프트 깨지는 일은 잘 없는데 스윙 스피드가 장난 아니신가 보네요 부럽습니다^^
저도 예전에 드라이버 헤드부분 전단난 경험있습니다.
외국에 살 때 아들내미가 연습장 따라와서
아빠 대가리 큰거 한번 쳐보면 안돼?
하길래 드라이버 건네줬더니 정확하게 목부분으로 쳤는지 공과함께 헤드가 날라갔습니다.
수리하서 그후 잘 사용했습니다.
현준님의 두번째 경우는 드라이버의 하자 같습니다.
수리과정에 뭔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수리 잘 되기 바랍니다.
근데 정말 흔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다른 회사 제품으로 도전을
드라이버 샤프트 한번이라도 부러뜨려봤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연습장에서 연습하고 필드 나가면 가장 크게 실수 하는게 클럽에 맞지 않게 너무 세게 풀스윙을 하는 겁니다
내공이 얼마나 멀리 나가나 비거리 늘리기 위해서 클럽에 맞지 않는 스윙을 하다 보면 넌 자세도 흐트러지고 클럽에 무리가 가서 크릭이 가기 시작합니다
어깨에 힘 좀 빼고 스윙을 자연스럽게 해서 쳐 보세요
저도 부러뜨린적이 있는데 초보때였습니다.우선뒷땅치며 부러졌구요. 두번째는 기존샤프트 잘라서 수리한것이라면 아마 그부분이 이미 균열이 있었던게 아닐까싶네요.
야구 하셨다니
스윙스피드가 빠르면 헤드가 깨질 수 있습니다.
물론 샤프트도 부러질 수 있지만
제가 보기엔 hosel(neck socket)부분에 충격이 가해진걸로 보입니다.
헤드에 가격되지 않고 호젤부분(샤프트)에 맞아도 공은 멀리 나가긴 하니깐요.
본인이 임팩 순간에 후려패는 스타일이라면 뭐 이런 마케팅적 얘기는 관두고 CPR 수치도 넘어가고 정상적인 샤프트라면 사용중 부러질 일은 거의 없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투어에이디 Di 모델의 X-stiff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아니면 Flex 규격이 샤프트에 적혀있는 미야자키도 괜찮구요. 가까운 샵에서 시타해보시고 구입하세요.
넥으로 치면 어떤 채든 부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