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게 스키닝 잡을때 본을 기준으로 잡게되는데
양쪽 본에 일정한 비율값으로 들어가있으면 저렇게 팔을 구부리거나하면 속으로 오그라들어
그래서 보통 저걸 일일히 수작업으로 값 조절해가면서 자연스럽게 보이게 조절하는데
시간없어서 그냥 본 하나 꺼내서 모델링에 맞춘다음에 자동으로 스키닝 해주는거에서 조금만 수정한게 아닐까 라고 개인적으로 추측해본거야
시간 지나면 알아서 해결할듯..
전기포트2019/02/27 23:33
이런얘기 들어보면 리깅은 진짜 개노가다 인건가
뮹뮹뮹2019/02/27 23:35
버텍스 3분정도 투자해서 살 파고 들게 하면 되는건데 양심이 있찌
실수로 스킨 예전꺼에 적용시켜고 업데이트 한거 일듯
初音ミク2019/02/27 23:36
노가다를 하면 할 수록 자연스럽게 보이지
이쁘고 자연스러운 모델링을 보게된다면 그건 모델링 한 사람이 자기 영혼을 바쳐가며 조각한거임
初音ミク2019/02/27 23:37
그냥 본 꺼내와서 자동으로 스킨적용하게 한거같다니까
근데 저건 너무하긴 했어 3분은 좀 그렇고 1~2시간만 투자하지...
전기포트2019/02/27 23:38
하나만 물어볼게
바스트모핑이나 머리카락이 섬세하게 움직이는건 리깅이 아니라 엔진으로 움직이는거임?
初音ミク2019/02/27 23:40
바스트모핑이랑 머리카락은 엔진임
물론 머리카락에도 본 줘야되고 스킨값도 줘야 움직임
뮹뮹뮹2019/02/27 23:44
저거 모양세가 니 말대로 엠벨로프 기본수치인데. 사람마다 다르지만 애니잡으면서 스킨 잡는 사람도 있어서리..
버텍스로 이쁘게 다 잡아줘야하는데 저기만 저렇다? 이상허잖어;
스킨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그래서 대충한거라기보다 사람 실수인거 같음
初音ミク2019/02/27 23:45
하긴 애니메이션 잡으면서 스킨잡는 경우도 있으니..
근데 확실한건 시간 좀 지나면 알아서 수정해놨을듯
루리웹-21116246872019/02/27 23:31
웨이트를 졸면서 줬나 ㅋㅋㅋ
로리로리하군2019/02/27 23:32
리깅 문제인데 저건 어쩔수 없는것도 있음
Kaelic2019/02/27 23:37
아무리 게임이 로우폴리데이터라고 해도 저것보단 충분히 제대로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Kaelic2019/02/27 23:36
스키닝 제대로 안했네 ㅋㅋ
긔엽긔저글링2019/02/27 23:38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ㅅㅂ 애니팀!!! 스킨 검수 안하고 뭐하냐!!!! 오토 스킨 돌리고 그냥 놔버렸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폴리곤 높지도 않으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울정크 수준ㅋㅋ
모델링 고치겟지 댕댕라도 고쳐줫는데....
암초야 니 딸 아프다
이새끼 인간 아니니까 원래 저런거라고 하자
신캐 나왔다고 ㅈㄴ달려서 애가 녹나보네
소울정크 수준ㅋㅋ
이새끼 인간 아니니까 원래 저런거라고 하자
모델링 고치겟지 댕댕라도 고쳐줫는데....
저건 모델링 문제가 아니라 애니메이터가 본을 그지같이 박은거
가능
븅1신겜
철봉 끼우고 눌렀나
아팠겠다
급하게 나왔나 모델링이 불안정해보인다
암초야 니 딸 아프다
소울정크쉨;;;;
신캐 나왔다고 ㅈㄴ달려서 애가 녹나보네
팔사이에 ㅈㅈ를 너무 많이 끼운듯
빅찌지인줄 알았는데 팔뿅뿅이였어?
스키닝 잘못잡았네
시간없어서 대충 자동으로 잡아두게 했나..
버텍스 찌그러진거임?
저게 스키닝 잡을때 본을 기준으로 잡게되는데
양쪽 본에 일정한 비율값으로 들어가있으면 저렇게 팔을 구부리거나하면 속으로 오그라들어
그래서 보통 저걸 일일히 수작업으로 값 조절해가면서 자연스럽게 보이게 조절하는데
시간없어서 그냥 본 하나 꺼내서 모델링에 맞춘다음에 자동으로 스키닝 해주는거에서 조금만 수정한게 아닐까 라고 개인적으로 추측해본거야
시간 지나면 알아서 해결할듯..
이런얘기 들어보면 리깅은 진짜 개노가다 인건가
버텍스 3분정도 투자해서 살 파고 들게 하면 되는건데 양심이 있찌
실수로 스킨 예전꺼에 적용시켜고 업데이트 한거 일듯
노가다를 하면 할 수록 자연스럽게 보이지
이쁘고 자연스러운 모델링을 보게된다면 그건 모델링 한 사람이 자기 영혼을 바쳐가며 조각한거임
그냥 본 꺼내와서 자동으로 스킨적용하게 한거같다니까
근데 저건 너무하긴 했어 3분은 좀 그렇고 1~2시간만 투자하지...
하나만 물어볼게
바스트모핑이나 머리카락이 섬세하게 움직이는건 리깅이 아니라 엔진으로 움직이는거임?
바스트모핑이랑 머리카락은 엔진임
물론 머리카락에도 본 줘야되고 스킨값도 줘야 움직임
저거 모양세가 니 말대로 엠벨로프 기본수치인데. 사람마다 다르지만 애니잡으면서 스킨 잡는 사람도 있어서리..
버텍스로 이쁘게 다 잡아줘야하는데 저기만 저렇다? 이상허잖어;
스킨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그래서 대충한거라기보다 사람 실수인거 같음
하긴 애니메이션 잡으면서 스킨잡는 경우도 있으니..
근데 확실한건 시간 좀 지나면 알아서 수정해놨을듯
웨이트를 졸면서 줬나 ㅋㅋㅋ
리깅 문제인데 저건 어쩔수 없는것도 있음
아무리 게임이 로우폴리데이터라고 해도 저것보단 충분히 제대로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스키닝 제대로 안했네 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ㅅㅂ 애니팀!!! 스킨 검수 안하고 뭐하냐!!!! 오토 스킨 돌리고 그냥 놔버렸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폴리곤 높지도 않으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게임' 무릎 vs 팔 ㅂㅅ
와 철권1 시절 그래픽이네
아니야
저건 버츄얼 파이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