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 : 유니티 때 진짜 프랜차이즈를 말아먹는게 아니냐는 말까지 나왔는데 신디케이트 때 중박침. 그리고 매년마다 어크 시리즈를 찍어내다가 게임 조질뻔한걸 인정하고 오리진은 시간 좀 더 들여서 개발하고 2년 후에 발매. (유비는 스튜디오가 많아서 스튜디오가 돌아가면서 제작함)
포 아너 : 진짜 발매 당시부터 개 똥겜 소리 듣던걸 무려 이어 3 시즌패스까지 내면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음. 게다가 국내는 더더욱 유저수가 적은 와중에 포 아너 대회까지 열어주고 있음.
디비전 : E3 2014 때 나온 트레일러에 낚인 사람들이 그래픽 다운그레이드, 말도 안 되는 버그 등에 분노해서 한 때 말도 안 되는 똥겜 취급 받았는데 이것도 16년에 출시해서 18년까진 꾸준히 지원해줌. 그리고 후속작이 다음 달 나올 예정이고.
레식은 내가 안 해봐서 모르겠다.
OODOODOOD2019/02/22 00:32
뭐 갓겜까진 안 됐더라도 출시 직후 개똥겜 듣던 게임을 이어 3 시즌패스까지 낼 정도로 지원해준 것만해도 엄청나다고 생각함. 게다가 한국은 유저 수도 더더욱 적은데 그 와중에 포 아너 대회까지 열어줌. EA였으면 1년차까지 개발하다가 버려졌을 듯.
KJ92019/02/22 00:17
그래도 유비는 못해도 평작은 만들어내니깐.. EA는 망하면 대차게 망하고..
마에카와미쿠2019/02/22 00:18
유비소프트는 고질적인 서버 문제만 좀...
수수수르2019/02/22 00:20
평가 안좋았던 디비전,레인보우식스,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몇년동안 챙겨줘서 이미지 좋게 만들고
어크는 유니티 땜에 평가가 망하자 아예 재정비하는데 시간을 투자했고
무엇보다 그 포아너를 버리지않은거 보고 대단하다 생각했음
Townim2019/02/22 00:22
EA는 오히려 원래 있던 프랜차이즈 다 죽이지 않음?
배틀필드나 데드스페이스 등등
연옥.2019/02/22 00:25
메달오브아너도 죽이고..
생각해보니 네임벨류 쩌는 게임들 죽이는데는 세계최고급이네
Townim2019/02/22 00:27
역시 EAT ALL...
나는야나아2019/02/22 00:22
이제는 갓콤이지
헤밍kio2019/02/22 00:25
유비는 서버만 잘운용해도
갓갓됨
솔직히 이제 싱글은 그냥저냥 무난하게 잘 만들더라
산딸기들딸기2019/02/22 00:26
이미지만 봐도 뭐.... 이번에 앤썸 망한 거 아쉬움도 좀 있지만 솔직히 깨소금인데. 디비전2가 망하면 아쉬움만 가득할 거 같아.
모뢰반지2019/02/22 00:30
사후 관리 이미지도 디비전 2는 망해도 나중에 갓비전으로 돌아올 여지가 있지만, 앤썸은 망한 시점에서 앞으로도 별 업뎃 없을거 같지 ea꺼라서
리틀 버스터즈2019/02/22 00:28
EA하고 유비는 게임 개발 환경 자체가 틀림...
EA는 자회사나 다른 회사에 돈을 투자하는 방식이라 프렌차이즈가 한번이라도 잘못되면 그냥 끝이지만
유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튜디오의 모든 게임을 본사가 다 관리 하고 게임 제작을 분배해서 생산하는 방식이니
프렌차이즈가 한번 잘못 됐다고 스튜디오 자체를 폐쇄하거나 하는 짓은 안함..
거기다 지금 자기들 만들 게임들 이미 10년치 정도 다 선행적으로 기획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게임이 끊임없이 신규든 기존 프렌차이즈든 계속 나올 수 밖에 없음...
레인보우식스랑
디비전이랑
포아너랑
최근의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그래도 처음나왔을때보단 이미지가 더 좋아진듯
유니티때 죽음을 경험할뻔 했음 ㅋㅋㅋㅋ
그래서 신디케이트 무난하게 나왔는데도 평소보다 안팔리고
위짤의 게임 저거 광고는 어그로(?)잘 끌었는데 막상 나오고보니 똥겜이었다는 그거 아니냐
솔직히 한번 망해도 바로 내치진 않지 ubi가..
ea는 자회사도 같이 처형함
위짤의 게임 저거 광고는 어그로(?)잘 끌었는데 막상 나오고보니 똥겜이었다는 그거 아니냐
저것도 핵피엔딩이라고 그러던거 같은데
제목이 뭐더라
헤리트리드
헤이트
아, 오타가....
ea는 자회사도 같이 처형함
윾비가 누굴살렸지?
어쌔신크리드?
레인보우식스랑
디비전이랑
포아너랑
최근의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그래도 처음나왔을때보단 이미지가 더 좋아진듯
톰클랜시가 윾비를 살렸지
걔들은 죽음을 경험해 본적 없는 애들아니냐?
와치독스
유니티때 죽음을 경험할뻔 했음 ㅋㅋㅋㅋ
그래서 신디케이트 무난하게 나왔는데도 평소보다 안팔리고
솔직히 한번 망해도 바로 내치진 않지 ubi가..
어쌔신크리드는 3에서 현실 스토리 한 번 마무리 한 다음에 암살자 vs 템플러 세계관이 병풍화 되면서 재밌긴 한데 프랜차이즈 매력이 감소하는거 아닌가 싶은 느낌인 와중에 유니티로 죽을뻔 했다가 그나마 신디케이트에서 명맥 붙이고 오리진, 오딧세이에서 살아남.
포아너랑 레식은 초기 문제랑 버그 존나게 열심히 잡아서 요즘은 솔직히 갓겜은 못되도 좋은 게임은 됨
그건 그럴만한게 워낙에 전작이 똥을 싸놔서...선뜻 구입하기가 꺼져지지
Anno나 여러가지 있네
디비전도 초창기엔 욕 오지게 먹었다가 점점 개편되서 할만한 수준 까지 갔다고 듣고 샀는데 2가 나와버림 시발
ㅇㅇ 그러니까 사실상 죽을뻔한거 ㅋㅋㅋ
포아너는 대신 밸런스문제가 좀 심각해서 11은 밸런스가 거의 안맞다시피한게 좀 문제라면 문제. 요즘은 좀 감잡아서 페인트>터틀>속공>페인트 식으로 밸런스가 굴러가긴 하는데 블랙 프라이어같은걸 내는걸 보면 좀...
머 예전엔 그마저도 못해서 방어전환 프레임이 다른 뿅뿅겜이었던 적도 있으니.
와치독스 1도 유니티처럼 최적화 이슈로 덤핑까지 간겜인데 기어코 2편까지 내면서 기를 살려줬지
포아너를 살렸다고...?
어크 : 유니티 때 진짜 프랜차이즈를 말아먹는게 아니냐는 말까지 나왔는데 신디케이트 때 중박침. 그리고 매년마다 어크 시리즈를 찍어내다가 게임 조질뻔한걸 인정하고 오리진은 시간 좀 더 들여서 개발하고 2년 후에 발매. (유비는 스튜디오가 많아서 스튜디오가 돌아가면서 제작함)
포 아너 : 진짜 발매 당시부터 개 똥겜 소리 듣던걸 무려 이어 3 시즌패스까지 내면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음. 게다가 국내는 더더욱 유저수가 적은 와중에 포 아너 대회까지 열어주고 있음.
디비전 : E3 2014 때 나온 트레일러에 낚인 사람들이 그래픽 다운그레이드, 말도 안 되는 버그 등에 분노해서 한 때 말도 안 되는 똥겜 취급 받았는데 이것도 16년에 출시해서 18년까진 꾸준히 지원해줌. 그리고 후속작이 다음 달 나올 예정이고.
레식은 내가 안 해봐서 모르겠다.
뭐 갓겜까진 안 됐더라도 출시 직후 개똥겜 듣던 게임을 이어 3 시즌패스까지 낼 정도로 지원해준 것만해도 엄청나다고 생각함. 게다가 한국은 유저 수도 더더욱 적은데 그 와중에 포 아너 대회까지 열어줌. EA였으면 1년차까지 개발하다가 버려졌을 듯.
그래도 유비는 못해도 평작은 만들어내니깐.. EA는 망하면 대차게 망하고..
유비소프트는 고질적인 서버 문제만 좀...
평가 안좋았던 디비전,레인보우식스,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몇년동안 챙겨줘서 이미지 좋게 만들고
어크는 유니티 땜에 평가가 망하자 아예 재정비하는데 시간을 투자했고
무엇보다 그 포아너를 버리지않은거 보고 대단하다 생각했음
EA는 오히려 원래 있던 프랜차이즈 다 죽이지 않음?
배틀필드나 데드스페이스 등등
메달오브아너도 죽이고..
생각해보니 네임벨류 쩌는 게임들 죽이는데는 세계최고급이네
역시 EAT ALL...
이제는 갓콤이지
유비는 서버만 잘운용해도
갓갓됨
솔직히 이제 싱글은 그냥저냥 무난하게 잘 만들더라
이미지만 봐도 뭐.... 이번에 앤썸 망한 거 아쉬움도 좀 있지만 솔직히 깨소금인데. 디비전2가 망하면 아쉬움만 가득할 거 같아.
사후 관리 이미지도 디비전 2는 망해도 나중에 갓비전으로 돌아올 여지가 있지만, 앤썸은 망한 시점에서 앞으로도 별 업뎃 없을거 같지 ea꺼라서
EA하고 유비는 게임 개발 환경 자체가 틀림...
EA는 자회사나 다른 회사에 돈을 투자하는 방식이라 프렌차이즈가 한번이라도 잘못되면 그냥 끝이지만
유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튜디오의 모든 게임을 본사가 다 관리 하고 게임 제작을 분배해서 생산하는 방식이니
프렌차이즈가 한번 잘못 됐다고 스튜디오 자체를 폐쇄하거나 하는 짓은 안함..
거기다 지금 자기들 만들 게임들 이미 10년치 정도 다 선행적으로 기획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게임이 끊임없이 신규든 기존 프렌차이즈든 계속 나올 수 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