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베가 트럼프에게 노벨상 추천 편지 써준 것은 실용외교라고 칭찬하는 KBS의 주일 특파원 기사가 났습니다.
'노벨상'도 써먹는 아베식 외교..굴종? 실용? - KBS, 2019. 2. 18
| https://news.v.daum.net/…
응, 그거 이미 문재인이 써먹고 간 거 일본이 재탕 한거야.
KBS 기사 시작부터 끝까지 작년에 문재인이 이미 써먹었다는 게 언급조차 안되네요.
당시 우리나라 언론에 기사가 여럿 나왔으니 모를리가 없는 데 말이죠.
트럼프 노벨상 연호에 함박웃음 "노벨상 아주 좋지요" - 노컷뉴스, 2018. 4. 29
| https://m.nocutnews.co.kr/…
그렇겠지. 일본 칭송해야 하는 데, 재탕이라는 걸 언급하면 약빨떨어지니까 빼고 써야겠지.
작년에 문재인이 써먹어서 트럼프가 좋아했을 때는 왜 해외 해프닝 기사로만 내보내고,
`문재인의 실용외교'라는 기사가 단 한 개도 안나왔었나.
문재인이 득점하면 해프닝
아베가 따라하면 실용외교. 캬~ 일뽕 죽이네요.
뼛속까지 친일, 친미 해야 한국에서 기자질 합니다.
노무현때 쌀보내서 핵만든다 난리치더만 명바기는 지가 대통되더만 초코파이 보냈지 ㅋㅋㅋㅋ 초코파이로는 핵 못만드나? ㅋㅋㅋㅋ
주일특파원?? 친일특파원아니고?ㅋㅋ
친일반민족 부역자들 처단!!!!!!!!!!!!!!
답답하고 짜증나시는건 알겠지만 시사게시판에 올리시는게....
문재인은 보면 볼수록 외교는 진짜 잘하는듯
북을 결제 발전 기회로 삼은 이 외교는 진짜 대단함
이거 정작 일본에서 존나 추궁하니까 아베새끠 향후 50년간은 추천인과 피추천인 밝히지 못한다고 추하게 발뺌한다고 욕먹던데 어째 우리나라 일뽕들은 윤x인도 그렇고 황x익도 그렇고 하나같이 맞는게 없나?
작년에 트럼프가 좋아했다고??
문대통령의 "노벨상은 트럼프 대통령이 받고 우리는 평화만 가져오면 된다" 이 워딩이 외교적으로 얼마나 결례가 되었는지 모르나??
한국은 평화만을 사랑하고, 트럼프는 무슨 노벨상에 환장한 놈으로 만드는 발언이었다.
결과적으로 북미회담에서 한국이 빠지는 결과를 낳았고, 세탁기 철강 등에 대한 관세 보복, 방위비 분담금 증가 라는 외교 실책을 만들었다.
오히려 이번 아베처럼 조용하게 노벨상 추천한 경우 도리어 트럼프가 좋다고 떠들 정도의 외교적인 성과를 만들었다.
실질적으로도 일본의 대미 무역흑자를 주로 내는 품목인 자동차의 경우 관세를 안정적으로 방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게 왜 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