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배우 데려다가 해서 그래픽관해선 깔 수가 없는 게임인데..그리고 그시절이 겜들 그래픽이 그럼 별로 안좋지 뭐 지금마냥 화려했겠습니까?? 그래픽 개쩔었던거 그 시대거 가져와보실래요?
선량한 변태2019/02/01 00:55
90년대였다...
무한증식의 손님덱2019/02/01 00:57
울펜슈타인 쏴닉
straycat0706'2019/02/01 00:42
그래픽 좋아져서 좋은데
猫ケ崎 夏步2019/02/01 00:43
산산됴각
G・리모어2019/02/01 00:43
모탈컴뱃이네
Suff2019/02/01 00:43
이게 좋은거 아니냐?
생수생수보리털2019/02/01 00:43
창의력 개쩔긴 한거같음 제작진이
매 시리즈마다 신선해 ㄷㄷ
Lulu:Amour2019/02/01 00:43
뻬이탈리티!
7983버스765번타기2019/02/01 00:43
난 뭐라해야하나...
모탈컴뱃이나 인저스티스같은 3D 서양 격투겜은 뭔가 안땡기더라
애들 동작이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들어
같은 3D 격투 게임인 철권이나 길티기어, 스트리트 파이터에 비해
뭔가 동작이 둔탁하고 어색해 보여
나만 그래?
루리웹-6094345902019/02/01 00:44
네 님만 그래요
7983버스765번타기2019/02/01 00:44
ㅠㅠ
레드피라미드2019/02/01 00:45
모컴은 자기네들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해서 일부러 그러는거라..
Saoc2019/02/01 00:48
모컴 동작이 뻣뻣하긴 한
천생신무2019/02/01 00:52
모탈이나 인저는 특히 공중에 띄웠을 때 그런 느낌이 심하게 들더라고.
맞을 때마다 포물선 그리며 휙휙 튀는 그 느낌이 좀 위화감이 있지.
백청동2019/02/01 00:43
페이탈리티
젤리님2019/02/01 00:43
애초에 저런느낌인거 알면서 하는거아닐까?? 그럼 오히려 더좋아질거같은뎅
리톨ㄹㄹ2019/02/01 00:44
라이덴은 오늘도 썰립니다 ㅠ
들쥐의하루2019/02/01 00:49
이젠 타락했으니까 막 썰려도 상관없음
파이즈_엑셀2019/02/01 00:44
피니쉬 힘!
루리웹-3064471142019/02/01 00:45
모탈컴뱃은 격겜 전문적으로 파는 애들도 너무 잔인하다고 극히 매니아층만 있음
그리고 애초에 타격감이 뻣뻣해서 국내나 해외나 전문적으로 하는 애들 사이에서 네더렐름 게임이 주류는 아니지..
Suff2019/02/01 00:46
북미에서는 스파하고 더불어 인기게임임 참고로
루리웹-3064471142019/02/01 00:47
전혀;; 내가 북미 fgc씬을 잘 아는데 대난투, 스파, 드볼파 3강임
MenTerD2019/02/01 00:49
인기없는데 시리즈가 10편 이상 나오겠냐..
선량한 변태2019/02/01 00:50
인기게임 맞어, 철권이 한번밖에 모컴 판매량을 못 따라잡았어, 아시아에서나 매니아겜이지 북미에선 거의 격투게임 전설임
루리웹-3064471142019/02/01 00:51
판매량과 격투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매칭풀은 별개임. 특히 네더렐름 게임에서 이게 더 두드러지는 편인데
동양에서 큐잡는거 존나 오래걸리는 건 물론이고 서양에서도 새벽시간대면 큐잡는데 5~10분 이상 넘게 걸려서 fword 졸라 자주나온다. 300만장 미만 판 스파가 매니아층이 많다보니 오히려 매칭이 언제든 잘 되는게 아이러니지
루리웹-3064471142019/02/01 00:54
지속적으로 말하지만 이 바닥에서 격겜 이것저것 다 건드려보는 사람이 제일 중요시하는건 멀티매칭풀임.
네더렐름 게임은 싱글컨텐츠가 장점으로 뽑히는 경우가 많고 모탈도 이러한 요소 때문에 판매량이 잘 나온건 사실이지만 멀티유저보다 싱글 유저 비중이 높아서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게임큐를 돌릴 상황히 원활하지 못함.
당장 북미 아케이드 바나 FGC 모임 가봐. 작년까지는 드볼파, 스파 2강체제였다가 연말에 스위치 나오고 대난투 존나 파는 중이지
네더렐름은 초반에 깔짝 빼고 격겜 커뮤니티 중에서도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함
팩트) 고어한 연출때문에 아시아권에는 정발되지 못하는 게임이지만 최신작 판매량이 철권 스파보다 많다.
루리웹-3064471142019/02/01 00:47
네더렐름 게임이 판매량은 높은데 격투게임 하는데 가장 중요한 멀티매칭풀이 형편없음
비단 동양권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서양도 싱글만 깔짝하고 접어서 매칭이 잘 안돌아간다고 레딧에서도 말 많다
다른 게임은 몰라도 격투게임은 장르의 특수성을 감안해야함. 판매량만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게임은 아니더라 사람이 하도 없어서
마지막은 왜 웃기짘ㅋㅋㅋㅋㅋㅋ
근데 게임오버 뜨면 막 아래로 떨어지다가 이어하기 안누르면 찔려죽던 게임이 있었는데 이것도 모탈컴뱃인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LoZo2019/02/01 00:51
개인적으로 온라인에선 페이탈리티 못쓰게 만들었음 좋겠음
PuppiesOnAcid2019/02/01 00:51
토스티!
覇2019/02/01 00:52
모탈컴뱃만큼은 와이프가 거실에선 절대 못하게 함
ϟƘƦƖןןΣX2019/02/01 00:55
전작 페이탈리티 중에 제일 웃겼던게 잭스 모가지 뜯어서 기도 담배재떨이 쓰는거였는데
루리웹-55510296102019/02/01 00:56
잔인해서 그런가? 타격감이 너무 좋음
브레이브2019/02/01 00:58
잔인해보이지만 생각보다 잔인하지 않다는게 모탈컴뱃이 가진 기묘한 매력임.
기분 나쁘게 잔인하다기보다는 뭐 저렇게 죽일수가 있냐?? ㅋㅋㅋ 싶은 매력이 있음.
애시당초 서브제로의 척추뽑기가 페이탈리티의 상징과 같은 기술인데 그것부터가 그러함.
너무 잔인해서 대중적이지 않고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충분히 동의하는데
그 말은 데드풀이 19금이라서 별로라고 하는거랑 동급임.
데드풀이 전연령판으로 나와서 하하호호 하면 그게 이정도까지 성공했을까?
하도 창의적으로 토막내서 그냥 웃음만 나오는 게임
저겜은 원래 저랬고 저런거 좋아하는 매니아들 용이라 적당히 하잔건 팬들 입장에선 스타워즈에 패미 묻는거나 마찬가지 재앙일껄
? 반가운데 왜요?? 원래부터 저런 게임이었는데 뭐라하는 사람들은 뭐지 대체...
페이탈리티가 모탈 컴뱃의 아이덴티티니까.
다른 격투게임과의 차별점이기도 하고...싫은 사람은 어쩔수없지 뭐
왕찌찌 입병1신 누나들 싸우는거 보여줘요
대꼴...
하도 창의적으로 토막내서 그냥 웃음만 나오는 게임
좋기만 하더만 얘네는 매 시리즈마다 발전하는게 눈에 보이는데 몇 일본게임들은 신작 줄기차게 내면서도 발전 하나도 없는것들도 있음
앞트임
왕찌찌 입병1신 누나들 싸우는거 보여줘요
폰헙에 밀레나 ㅇ동종류가 그렇게 많다
저렇게 죽는데 어떻게 다음시리즈에는 멀쩡하게 나오는거죠
스토리상 죽은 애도 다시 살아남 좀비로
난 게임은 별 관심없는데 페이탈리티가 좋음
척추 도랏
사람이 두부가 되버림
존나 무섭네 시발
요즘은 그냥 좀 적당히 했으면 좋겠단 생각은 듬. 좀 역겹더라
페이탈리티가 모탈 컴뱃의 아이덴티티니까.
다른 격투게임과의 차별점이기도 하고...싫은 사람은 어쩔수없지 뭐
저겜은 원래 저랬고 저런거 좋아하는 매니아들 용이라 적당히 하잔건 팬들 입장에선 스타워즈에 패미 묻는거나 마찬가지 재앙일껄
이건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게임이 아닌;;;;; 하드코어 격겜임
그냥 장르가 완전 다름.
원래 역겨운게 아이덴티티인 게임
뭘 적당히 해 원래 잔인한 게임인데
원래 저런게임인데 적당히 하라는건 좀...
안하면 됨 원래 그런 게임임
잔인한 페이탈리티는 저 게임 핵심이자 정체성 그 자체야.
? 반가운데 왜요?? 원래부터 저런 게임이었는데 뭐라하는 사람들은 뭐지 대체...
초창기는 그냥 웃긴 실사판이라 그런갑다 했는데 요즘은 좀..
잔혹한 것뿐이니 그거는 취향의 영역이지
초창기도 무려 실사풍으로 반으로 가르고 머리 따고 척추 따고 했는데 뭔..
그만큼 일반인은 받아들이기 힘들다는거임
코어층 매니아나 좋아하지
솔직히 모든사람이 저런거에 열광한다고 생각해봐요
세상 존나 무서워 질거임
그러니 일반인의 거부반응은 지극히 당연한거
척추뽑기 반갈죽 초창기부터 내려오는 전통임;;
90년대 초는 그래픽이 구려서 잔인하다기 보단 그냥 웃겨보였음.
그래서 그 코어층 매니아를 위해서 만드는건데 왜 뭐라하는거? 강요한적도 없는데..
말이 실사지 그래픽 ㅈ 구렸는데.
그 당시 게이머들 눈에는 엄청 잔인해 보였어 ㄷㄷ
????? 실제로 배우 데려다가 해서 그래픽관해선 깔 수가 없는 게임인데..그리고 그시절이 겜들 그래픽이 그럼 별로 안좋지 뭐 지금마냥 화려했겠습니까?? 그래픽 개쩔었던거 그 시대거 가져와보실래요?
90년대였다...
울펜슈타인 쏴닉
그래픽 좋아져서 좋은데
산산됴각
모탈컴뱃이네
이게 좋은거 아니냐?
창의력 개쩔긴 한거같음 제작진이
매 시리즈마다 신선해 ㄷㄷ
뻬이탈리티!
난 뭐라해야하나...
모탈컴뱃이나 인저스티스같은 3D 서양 격투겜은 뭔가 안땡기더라
애들 동작이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들어
같은 3D 격투 게임인 철권이나 길티기어, 스트리트 파이터에 비해
뭔가 동작이 둔탁하고 어색해 보여
나만 그래?
네 님만 그래요
ㅠㅠ
모컴은 자기네들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해서 일부러 그러는거라..
모컴 동작이 뻣뻣하긴 한
모탈이나 인저는 특히 공중에 띄웠을 때 그런 느낌이 심하게 들더라고.
맞을 때마다 포물선 그리며 휙휙 튀는 그 느낌이 좀 위화감이 있지.
페이탈리티
애초에 저런느낌인거 알면서 하는거아닐까?? 그럼 오히려 더좋아질거같은뎅
라이덴은 오늘도 썰립니다 ㅠ
이젠 타락했으니까 막 썰려도 상관없음
피니쉬 힘!
모탈컴뱃은 격겜 전문적으로 파는 애들도 너무 잔인하다고 극히 매니아층만 있음
그리고 애초에 타격감이 뻣뻣해서 국내나 해외나 전문적으로 하는 애들 사이에서 네더렐름 게임이 주류는 아니지..
북미에서는 스파하고 더불어 인기게임임 참고로
전혀;; 내가 북미 fgc씬을 잘 아는데 대난투, 스파, 드볼파 3강임
인기없는데 시리즈가 10편 이상 나오겠냐..
인기게임 맞어, 철권이 한번밖에 모컴 판매량을 못 따라잡았어, 아시아에서나 매니아겜이지 북미에선 거의 격투게임 전설임
판매량과 격투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매칭풀은 별개임. 특히 네더렐름 게임에서 이게 더 두드러지는 편인데
동양에서 큐잡는거 존나 오래걸리는 건 물론이고 서양에서도 새벽시간대면 큐잡는데 5~10분 이상 넘게 걸려서 fword 졸라 자주나온다. 300만장 미만 판 스파가 매니아층이 많다보니 오히려 매칭이 언제든 잘 되는게 아이러니지
지속적으로 말하지만 이 바닥에서 격겜 이것저것 다 건드려보는 사람이 제일 중요시하는건 멀티매칭풀임.
네더렐름 게임은 싱글컨텐츠가 장점으로 뽑히는 경우가 많고 모탈도 이러한 요소 때문에 판매량이 잘 나온건 사실이지만 멀티유저보다 싱글 유저 비중이 높아서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게임큐를 돌릴 상황히 원활하지 못함.
당장 북미 아케이드 바나 FGC 모임 가봐. 작년까지는 드볼파, 스파 2강체제였다가 연말에 스위치 나오고 대난투 존나 파는 중이지
네더렐름은 초반에 깔짝 빼고 격겜 커뮤니티 중에서도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함
척추를 두부 뽑듯이
수위높은 처형씬이 게임의 아이덴티티인데
야겜에 야하다고 팬티 입히면 그게 야겜이냐
진짜 가면갈수록 창의적으로 죽이네..
이겜 재밋어보여서 모컴x할인할때 샀는데 넘 어려워서 3시간인가라도 봉인함
팩트) 고어한 연출때문에 아시아권에는 정발되지 못하는 게임이지만 최신작 판매량이 철권 스파보다 많다.
네더렐름 게임이 판매량은 높은데 격투게임 하는데 가장 중요한 멀티매칭풀이 형편없음
비단 동양권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서양도 싱글만 깔짝하고 접어서 매칭이 잘 안돌아간다고 레딧에서도 말 많다
다른 게임은 몰라도 격투게임은 장르의 특수성을 감안해야함. 판매량만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게임은 아니더라 사람이 하도 없어서
왜 대난투는 뺌?
페이탈리티!
너무 대놓고 잔인하니까 오히려 관객들이 웃어버렸다는 로봇캅 감독의 말이 떠오르는군
저거 쟤들도 괴로울껄 안하자니
니네 아이덴티티를 버리다니... 실망 쿰척 ㅇㅈㄹ 당할꺼 뻔하고
유야 무야 적당히 낼라니 온 유튜버 평론가 메타 크리딕에서 차기작인데 니네 상징을 없에네 마네 뜯기고 뜯길께 뻔한데
모탈컴뱃은 저런게 아이덴티티니까 어쩔 수 없지
와 마지막은 진짜 ㅋㅋ
모탈컴뱃도 그렇고 폴아웃도 이상하게 벌레만 엄청 세세해지더라
마지막은 왜 웃기짘ㅋㅋㅋㅋㅋㅋ
근데 게임오버 뜨면 막 아래로 떨어지다가 이어하기 안누르면 찔려죽던 게임이 있었는데 이것도 모탈컴뱃인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개인적으로 온라인에선 페이탈리티 못쓰게 만들었음 좋겠음
토스티!
모탈컴뱃만큼은 와이프가 거실에선 절대 못하게 함
전작 페이탈리티 중에 제일 웃겼던게 잭스 모가지 뜯어서 기도 담배재떨이 쓰는거였는데
잔인해서 그런가? 타격감이 너무 좋음
잔인해보이지만 생각보다 잔인하지 않다는게 모탈컴뱃이 가진 기묘한 매력임.
기분 나쁘게 잔인하다기보다는 뭐 저렇게 죽일수가 있냐?? ㅋㅋㅋ 싶은 매력이 있음.
애시당초 서브제로의 척추뽑기가 페이탈리티의 상징과 같은 기술인데 그것부터가 그러함.
너무 잔인해서 대중적이지 않고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충분히 동의하는데
그 말은 데드풀이 19금이라서 별로라고 하는거랑 동급임.
데드풀이 전연령판으로 나와서 하하호호 하면 그게 이정도까지 성공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