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약한 후보의 불출마 결정이라는 그 하나만 떼어놓고 봅시다.
박원순이라는 점, 전에 무슨짓을 했는가 이런점 다 제외하고요.
당연히 잘한 일이죠. 이거에 대해 굳이 설명을 할 필요는 없다고 보고요.
근데 누군가 특정한 일을 했을때의 평가를 이런식으로 합니까?
그 어떤일을 누가 했는지, 그 사람이 전에 어떤 행동을 했는지, 그것과 인과관계는 있을 수 있는지, 이런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야 정상이죠.
지금 한 번 잘했다고 지금은 잘했다! 라고 평가하는거 상당히 이상한 것 같은데요.
그 사람이 신뢰할 수 없는 행동과 언행을 보여줬으면 그 다음의 행동과 언행은 당연히 영향을 받는거고
전에는 믿을 수 없는짓을 한 사람을 보고 지금은 잘했다 라고 평가하는게 상식적이냐구요.
그리고 '잡음', '충돌' 요?
이런 것들이 제일 짜증나는 말입니다.
이런 단어들은 서로의 이해관계가 상충해서, 혹은 양쪽의 입장이 충분히 이해가능한 상태에서 맞물렸을때 나오는 말이구요.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까대는거나 다른 사람들과 야합해서 뭉치는건 그냥 '공격'이라고 하는거죠.
한번 제 기억대로 대강 나열해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 문재인 기득권 청산대상 발언 있구요,
호남에선 저 말 하고 부산가서는 진심이 아니다 이런소리 하면서 대놓고 호남 비토자극하는 지역주의적 행보했구요.
촛불경선 하자고 광장에 투표소 놓자는 미친소리 했고, 공동정부 같은 얘기하며 김부겸 이재명과 야합이나 다름없는 행보 했고요.
근 한달만에 이정도를 해놨는데 이게 작은 일입니까?
잡음, 충돌이요?
깽판, 훼방수준이겠죠.
진짜 웃기는건 그렇게 한번 봐주자고 하는 분들도 저게 잘못된 일인건 아니까 별 것 아닌일이라고 물타기 한다는겁니다.
논점흐리려 물타기 하지마십시요.
그래서 불출마 선언 까지 하고
정권교체에 힘 보태겠다는 사람
물어 뜯는게 얼마나 정권교체에
도움이 될까요.
지금은 잘잘못을 따지기 전에
위로하고 같이 안고 가는게
정권교체에 득이되는 방법이
아닐까요?
아무리 2%짜리 후보였어도
꿈을 접는데는 힘이 듭니다.
박원순은 이미 자기의 역할은 다 하고 불출마 선언을 한 것입니다.
박원순이 그 낮은 지지율로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해 그 난리를 친 것 같나요?
이재명, 김부겸과 손잡고 경선 룰을 난장판을 만들기 위해 그런 언행을 하고
경선 룰이 확정되자마자 대통령 불출마를 선언하고 빠져나간 것이지요.
박원순이 진정으로 자신의 부족함을 느껴 불출마를 선언했다면
광장 투표와 같은 삽질은 철회하고 그 동안 권리당원들을 모욕했던 것을 사과했어야죠.
박시장이 욕을 먹어야한다는데 ...이견을 다는사람은 없어요 문제는 그욕에 지속성, 수위 때문에 갈리는거겠죠 지금 올라오는 글들중 지나친부분이라고 생각이드는게 시장님이 아무런 언급도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행보를 ...미리짐작해서 배신할거다 누구 밀어주기다 라는 억측글이 올라와요 당신은 적이다 라고 이미 단정짓고 단점을 찾아내는 모습이죠 ..불출마한건 그모습 그대로 봐주고 ...앞으로 지켜보면 될일인데도 자꾸 무리수를 두고 비판하는게 보기가 안좋아요
난 부자가 될거야.
사기를 쳐서 부자가 될거야.
.
.
.
에이 안되겠다. 사기 칠 능력이 안되네.
꿈을 접어야지.
.......... 위로가 필요한건가요
룰셋팅 미팅에는 3번이나 거절해놓고, 자기 빼놓고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당에 문제가 있다고..... 이거 살짝 헌법재판소의 모습이 오버랩되는;;;
당의 주인인 권리당원이나 또는 지지자들 각자가 평가하고 있을 것이고 장차 전당대회 등 당 선거에 반영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비유를 한다면 대선불출마를 선언하며 전장에서 후퇴한 상태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한창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 전장을 두고 후퇴한 상대를 따라가 싸움을 거는게 필요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보다 다음에는 더 잘 준비하고 오라고 격려하는 등 우리편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쓴 글인데 이게 왜 뜬금없이 지금 올라온겨;;;
전 손가혁과 그들의 논리에 편승하여 흑색선전 하는 사람들을 반새누리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쟤들이 현 새누리 위치에 있었으면 새누리당 하는짓 고대로 했을겁니다. 실제로 2012년 활동하던 십알단을 2017년에 손가혁으로 재현하고 있고, 2012년 십알단의 흑색선전 프로파간다 차용해서 2017년의 대 문재인 흑색선전에 쓰는것만 해도 말 다했죠.
저들은 서있는자리가 다를뿐 새누리와 같습니다.
대한민국이 정의로운 나라가 되려면 새누리뿐만 아니라 저들도 꼭 청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