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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박)게임이 X나 구려도 흥하는건 하늘의 뜻에 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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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박이가 그 증거다.

 

소년전립선 / 운명 - 중요한 지시

 

등이 게임이 아니라고 까이지만

 

이 게임은 상상을 초월하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

 

 

글 작성자는 조오오오온나 과거에 논란 되기 전에 배박이를 한적이 있고

이 게임이 얼마나 비범한지는 많이 안 알려져있어서

이에 대하여 적으려고 한다.

 

일단 유게에서 유명한 소녀전선과 비교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1. 군수지원

다시 보내기 없음 - 그렇다. 매번 수동이다. 까라면 까라

 

각 군수지원에서 요구하는 병종(smg,hg),레벨,인원수,특수조건이 맞지 않으면 군수지원 실패 자원을 들고 오지 않는다.

성공조건은 안알랴줌. 인터넷에서 찾아보던지

 

군수지원 갈때도 자원을 소모

거지로 보내고 그런거 없다. 보급 안되어있으면 시간 지나고 나서 실패뜸.

 


2. 1달마다 진행하는 랭킹 이벤트

전투 횟수로 얻은 경험치에 따른 1~500위 내 희귀/한정장비 지급

24시간 30일 내내 뭐빠지게 전투만 하는 그런 이벤트다. 

뭐 주는지는 복불복이다. 쓰레기 받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음

대부분의 유저는 없는셈 취급함

 

3. 피로도

소전의 호감도와 비슷한 피로도(컨디션)라는 스텟이 있다

한번 올리면 어지간하면 안내려가는 호감도와 다르게

전투를 할때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이 컨디션이 높아야 군수지원 성공률이 상승하고

전투시 스텟도 상당히 증가해서 

 

중요한 전투와 군수지원을 보낼때마다 피로도작업을 해줘야한다

가장 간편하게 올리는게 전투 최고랭크 승리기에

6대를 작업을 해야 할 경우

2대씩 나눠서 3번씩 1-1을 공략한는 작업을 반복한다.

 

하기 싫어? 그러면 캐쉬템 사던지

 

4. 도무지 어디에 적용되는지 알 수 없는 스텟과 장비들

화력,내구(체력),장갑,회피,비행기탑재,사정거리,속도,뇌장(어뢰),대공,대잠,색적,행운,명중

 

의 스텟이 있으며 정확히 어디에 관여를 하는가는

모른다. 

스텟의 이름과 어느정도 무한한 실험정신(...)

을 통하여 대충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 알아냈지만

행운 같은경우는 아직도 정확히 모른다고 한다.

어느정도 밝혀진거에 따르면 그래도 전투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

 

때문에 주력은 행운작이라는 지옥을 해야한다.(굳이 안하는 사람도 있긴 했다)

다른 스텟은 레벨업에 따라 오르지만 행운은 오르지 않고 특수한 방법으로 오르는데

"중제조"로만 나오는 마루유라는 캐릭터를 먹이면 행운이 오른다.

마루유를 높게 키우고 먹이면 행운이 더 많이 오른다.

 

일부 장비는 정확히 어디에 쓰는지 안알랴줌인 상태라

유저들이 무한한 실험정신(...) 을 통해 어떻게 쓰는지 알아냈으며

 

과적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더 좋은 장비여도 해당캐릭터에 맞지 않는 장비면 오히려 스텟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그런걸 어떻게 아냐고? 안알랴줌. 

유저들이 찾아내기 전까지는 스텟창에 떨어지는게 보이지도 않아서 정말 알 수 없는 시스템이다.

 

또한 획득 방법이 이벤트,랭킹전,특정 인형 개조,캐-쉬 등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더 좋은 장비들도 있다.

소전과 달리 전용장비가 아니고 범용장비

 

 

5. 굉침

소전과 다르게 캐릭터의 체력이 0이 되면

착용한 장비와 함께 영원히 사라진다.

 

다만 그런다고 뜬금없이 만피에서 한대 맞았다고 터지거나 그러는건 아니고

대파(체력 25% 이하) 인 상태에서 다음 전투로 간 후에 체력이 0이 되면 일어난다.

 

문제는 뒤에 적을 칸코레의 어메이징한 전투 시스템 때문에

지금 보스방에 안가면 언제 다시 올지 모른다

혹은 얼마나 자원을 더 꼴아박아야 보스를 다시 볼지 모른다.

등의 생각때문에

 

안터질거야 제발....

 

그렇다 너의 최애캐는 사라졌다. 유감을 표하지

 

한번 굉침되면 영원히 부활을 못하고

저 상황이면 이미 그 판은 말아먹지만 굉침 자체는 막는 방법이 있다.

그렇다. 캐쉬템이다. 1회 한정 굉침을 막아준다.

다만 이걸 가지고 있다고 막아주는게 아니라 해당 캐릭터가 장비하고 있어야만 막아준다.

 

 

6. 전투 시스템

소전과 비슷하게 필드로 나가서 보스까지 가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는 길을 유저가 정하지 못한다.

 

즉 자동적으로 캐릭터들은 나아가고 갈림길이 나타나면 "반랜덤" 으로 가는 길이 정해진다.

 

왜 반 랜덤이냐면 특정 상황에서 가는 길이 "일정 확률" 로 보정이 더해질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특정 캐릭터가 부대에 들어와있으면 특정 길로 갈 확률이 증가한다.

특정 장비를 착용하고 있으면 특정 길로 갈 확률이 증가한다.

특정 스텟을 가지고 있으면 특정 길로 갈 확률이 증가한다.

 

 물론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확정은 아니다.

 

여기까지 읽었으면 알겠지만 물론 저런건

안알랴준다. 알아서 찾던지.

 

그런 이유때문에 어마어마한 출격 자원을 때려박고(몇천) 보스방까지 못가는 경우도 나온다.

 

또 위의 굉침 시스템때문에 누군가 대파가 나면 보스방 바로 앞에서 퇴각해야 될 가능성도 있다.

 

물론 이건 이 칸코레 전투 시스템의 맵 탐색일 뿐이고...

 

전투에 돌입하면

진형 선택 -> 수색 -> 항공전 -> 항공 뇌격/포격전 -> 지원공격 ->

선제뇌격(어뢰) -> 상황발생 -> 포격전 -> 뇌격(어뢰)전 -> 야간전 순으로 흘러간다.

 

저건 한번씩만 일어나고 유저는 진형 선택,야간전 돌입 이외에 어떤것도 관여하지 못한다.

무조건 올랜덤이다. 전부 운빨이다.

전투가 쓸대없이 복잡하고 유저는 관여를 못하는데다가 전부 운빨이라

유저에게 아무것도 안 알랴주는 스텟에

적이 뭔짓을 하고 뭔 기믹을 가진지도 안 알랴주는 탓에

어마어마한 자원을 박아가며 보스까지 가서 실험과 전투를 반복해야하며

 

최종전 보스는 반드시 한번의 전투에 만피에서 체력 0 을 만들어야 한다.

체력이 1이라도 남으면 보스를 봤으니 스테이지가 종료되어며

보스는 다시 체력이 만피가 되고 그 스테이지를 처음부터 다시한다.

 

이벤트 전투같은 경우는

보스전에 총 24캐릭터(...) 가 한번에 참가해야되는 경우도 생겨서 어마어마한 자원소모는 덤이다.

 

7. 기타

한번 출격에 자원을 탄식 300씩 처먹는 야마토 라던가...

깔건 어마어마하지만. 솔직히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많이 안나는지라

유독 기억에 남는 X같은 점만 적어봄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니 딱히 바뀌지도 않았다니 여전함.

 

 

 

 

아니 뭐 그렇다고.

 

 

 

 

댓글
  • 최면두꺼비 대왕 2018/12/31 21:26

    결론
    작성자는 배박이

  • 2018/12/31 21:25

    배박이는 원조니깐그러지 경쟁상대도 없었잖아

  • 모드레드 2018/12/31 21:26

    써있는것만 보면 희대위 똥겜인데

  • 레파 2018/12/31 21:27

    그거 떠오르네 만화가가 그림 스토리 다 ㅈ까고 일단 데뷔해라 그럼 다 된다는 짤
    게임도 게임성 편리함 다 ㅈ까고 인기있음 다 되는거같음

  • 하늬도지 2018/12/31 21:26

    배박이를 언급하다니 비추를 주마

  • 2018/12/31 21:25

    배박이는 원조니깐그러지 경쟁상대도 없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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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차맛 2018/12/31 21:25

    안좋은건 죄다 집어 넣은거라는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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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313396690 2018/12/31 21:25

    좋은글인데 요약좀 해 줘 ㅠ 3줄이상 못 읽는 병에 걸렸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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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8/12/31 21:29

    이겜 빙신임.
    운빨뿅뿅망겜
    2차창작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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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313396690 2018/12/31 21:29

    당신이 최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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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면두꺼비 대왕 2018/12/31 21:26

    결론
    작성자는 배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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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드레드 2018/12/31 21:26

    써있는것만 보면 희대위 똥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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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르베루스 2018/12/31 21:55

    막상해보면 또 그렇게 까진 막장은 아님. 미니어처 게임이나 trpg랑 비슷한 느낌임. 물론 굳이 컴퓨터로 미니어처게임이나 trpg를 하는게 정상은 아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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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늬도지 2018/12/31 21:26

    배박이를 언급하다니 비추를 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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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kelfy 2018/12/31 21:27

    겜 나온 시기를 생각하면 진짜 구시대적인 게임시스템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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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귤소다 2018/12/31 21:27

    와 리얼루 침몰하는겨?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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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촉새 2018/12/31 21:59

    ㅇㅇ 이거 겜 흥한이유도 어떤 일러레가 와 내 애캐 침몰함+그리면 뜬다 로 픽시브에 그림들 올라와서 뜨기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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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liodas 2018/12/31 22:05

    그거 일러레가 아니라 헬싱작가 히라노 코우타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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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파 2018/12/31 21:27

    그거 떠오르네 만화가가 그림 스토리 다 ㅈ까고 일단 데뷔해라 그럼 다 된다는 짤
    게임도 게임성 편리함 다 ㅈ까고 인기있음 다 되는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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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고생각한적이있어 2018/12/31 21:55

    와 여긴 댓글 클린하네
    꼭 그 게임 깔때만 신기하게 장작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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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선 2018/12/31 21:57

    뭔 장작 터뜨리고 싶어도... 뭘 해봤어야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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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미꾸웅 + 2018/12/31 22:00

    우익이라 특) 듣보잡듣고 우익 빼애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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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JUANI 2018/12/31 22:01

    그 게임은 게임성으로 까는게 아니라 욕하려고 일단 까고 보니까 그렇지.
    글의 질부터가 차이가 나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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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ntjoa 2018/12/31 21:55

    게임은 진짜 운빨ㅈ망겜인거 같은데 그와 별개로 흥행한거 보면 캐릭터들이 중요하긴 중요한가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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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마마 2018/12/31 22:13

    사실 지나가다 몇 몇 캐릭터 보면 진짜 좋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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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미꾸웅 + 2018/12/31 21:55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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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787693408 2018/12/31 21:56

    까는 댓글에 양심없는 그게임 유저들 안끼어있는게 다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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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 2018/12/31 21:56

    와 생각보다 심각하네 배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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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yricalMagical 2018/12/31 21:56

    이거보니 소전,벽람,페그오는 게임이였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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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룬드리안 2018/12/31 21:57

    똥꺰 그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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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ulnet2019 2018/12/31 21:57

    요약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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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미꾸웅 + 2018/12/31 21:59

    1 운빨뿅뿅망겜
    2.시스템 ㅂㅅ화
    3.2차창작 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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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고생각한적이있어 2018/12/31 21:59

    1. 똥겜임
    2. 운영도 똥겜임
    3. 이벤트도 똥임
    4. 시스템 자체가 똥임
    5. 총체적 난국
    6: ???
    7: 흥함
    작성자 : 게임의 흥함은 하늘의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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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ulnet2019 2018/12/31 22:00

    겜이 ㅈ같아도
    덕후들 어필만 잘하면 장땡이다 이거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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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115あきづき 2018/12/31 21:58

    고인물 게임느낌이 나는 건 확실하지. 그놈의 운 능력치는 대충 어느 정도 수치 나오면 좀 덜 맞겠구나 하는 느낌 나오고, 장비 채워서 보내도 운에 발동 맡겨야하니. 근데 이벤트 파밍 확율은 아주르 레인보다 더 잘 나오는 듯한 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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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뱀씌 2018/12/31 22:00

    저런거랑 상관없이 배박이는 그림보고 하는거 아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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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미꾸웅 + 2018/12/31 22:01

    이정도면 벽람은 갓겜이였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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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작러 2018/12/31 22:01

    선점효과가 쎄서 그런거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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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로쉬그치킨은멍청하고생각이없어 2018/12/31 22:02

    쌔다못해 없지않앗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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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20388249 2018/12/31 22:01

    배박 처음보는데 움짤 실화냐? 저게 게임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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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미꾸웅 + 2018/12/31 22:02

    코레류 게임의 조상이니
    스마트폰 나온 시대에 갤럭시 s1보는거라 생각하면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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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그로입니다 2018/12/31 22:02

    애초에 플레시게임인데 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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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릭 홉스봄 2018/12/31 22:04

    스탯이 어디에 관여하는지 모른다고?
    화력 = 적에게 주는 대미지
    내구 = 말 그대로 HP
    장갑 = 방어력
    회피 = 말 그대로 회피 확률
    비행기 탑재량 = 항공모함의 공격력과 연결
    사정거리 = 전투시 공격 우선순위 결정
    속도 = 함대 편성조건으로 사용됨
    뇌장 = 어뢰를 사용하는 배의 공격력이며 별개로 야간전 공격력은 화력+뇌장의 합으로 결정됨
    대공 = 적 항공기의 고정 격추수 결정
    대잠 = 적 잠수함에 가하는 대미지
    색적 = 해역 진행시 루트 분기 조건 (색적 수치가 일정 이상이어야 정상진행 가능, 같은 식)
    행운 = 야간전 진행시 컷인 공격 (특수공격) 발동확률
    명중 = 말 그대로 명중률
    게임이 오래되다 보니 각각의 수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가르쳐주는 사이트는 물론 계산기 혹은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도구까지 나와 있는 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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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릭 홉스봄 2018/12/31 22:07

    근데 대체 캐시를 통해서만 얻는 장비가 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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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8/12/31 22:11

    구래서 그걸 게임에서 알려줬나요. 저 할때는 씨벌 색적은 또 뭐여 하고 난리였는데
    심지어 요즘 말하는거 보면 행운은 저게 다 아니라더만.
    거기에 심지어 요즘 알려졌다고 쓴거마져 틀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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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ts 2018/12/31 22:04

    선구자라는거에 의의가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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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mappa 2018/12/31 22:09

    전 1-3부터 나가토 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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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liodas 2018/12/31 22:12

    난 이 게임 처음나왔을때 '뭐? 자원을 모아서 배를 만들어? 오게임 같은건가?'
    생각해서 씹덕판 오게임인줄 알았음. 그래서 공식 트위터 소식통으로 회원가입기간 모니터링하다가 짜증나서 여태껏 안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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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뒷빡 2018/12/31 22:12

    저놈의 운빨뿅뿅망짤
    Ptsd 자극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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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stiny_00 2018/12/31 22:14

    짤보니 90년대 미소녀 나오는 시물레이션갬인줄 알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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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448647357-뉴비 2018/12/31 22:14

    페그오 : 뭐
    데스티니차일드 :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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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과냄새 2018/12/31 22:15

    하.....저건 구축 잘못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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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흔한게이 2018/12/31 22:16

    페그오도 들어보면 개똥겜인데 ip빨로 대박터졌다며 그냥 성공하면 어떤 똥겜이라도 개돼지들이 열심히 돈을 퍼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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