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씨는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이같은 사연이 담긴 글을 올렸습니다. 아이의 왼쪽 신장에 자꾸 염증이 생기자 병원 측은 결국 제거 수술을 결정했고, 조씨는 비용이 걱정됐습니다. 혹시 온라인 글을 통해 수술받을 병원의 관계자와 인연이 닿는다면 임직원 감면 혜택이라도 받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네티즌 반응은 뜻밖이었습니다. 다들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후원금을 바란 게 아니라며 거절했는데도 “당신 생각해 주는 게 아니다”고, “아이 치료부터 해야 하지 않겠냐”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인터넷 쪽지도 쏟아졌습니다. 그래도 머뭇거리자 일부 네티즌은 “당장 계좌번호를 올려라” “도움 줄 때 받으라”며 일부러 조씨를 다그쳤습니다.
이들이 돕겠다는 이유는 다양했습니다. 어떤 이는 둘째 아이가 같은 병을 앓고 있다고 했고, 또 다른 이는 형편이 어려웠던 자신의 과거가 떠올랐다고 했습니다. 한 네티즌은 “그나마 제가 조금 덜 힘드니까 도와드리려는 것”이라고 말했고요. 프리랜서라서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다는 네티즌은 “많이 벌면 또 후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렇게 모인 후원금은 총 600만원. 10만원, 20만원, 심지어 100만원을 보낸 사람도 있었습니다. 너무 큰 돈이 들어왔을 때는 돌려주고 싶어 다시 연락했지만, 후원인들은 한사코 거절했습니다. 이름조차 알려주지 않는 사람도 절반이었습니다. 한 후원인은 송금인 입력란에 ‘화이팅!’이라고 적었죠. 조씨는 아들 명의로 개설된 통장에 찍힌 금액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우현이는 곧 수술을 받습니다. 왼쪽 신장을 떼어 내고도 오른쪽 신장마저 악화된다면, 두 살배기 아이는 혈액 투석까지 받아야 합니다. 또래 친구들처럼 약이라고 해봤자 고작 감기약, 병원이라고 해봤자 동네 소아과를 떠올리는 날이 우현이에게도 올까요. 이 아이의 다음 겨울은 어떨까요.
조씨가 우현이의 이름이 적힌 통장을 간직하면 좋겠습니다. 훗날 건강해진 아이에게 꼭 이렇게 말하면 좋겠습니다. 네가 어릴 적 내가 만난 세상은 참 따뜻했다고. 살만하더라고.
추천합니다
참 진짜 멋있다..
이런건 근데 사기도 너무 많아서.. 저 아이는 잘됬네요.
엠팍도 기회를 주면 좋겠네요
와 인터넷 이런 사기 증말 많은데 대단................
엠팍도 있었습니다. 좌담도 갔는데..
헌데 사기였죠. 탈퇴하고 런.........
아직..죽지 않았다..세상은
엠팍은 예전에 암환자 흑역사 있징 않나요?
보배드림이 확실히 연령대가 높아서
인생은 실전이다를 좋은쪽으로 많이 보여주죠..
행동력 갑..
ㅠㅠ
그렇게 모인 후원금은 총 600만원. 10만원, 20만원, 심지어 100만원을 보낸 사람도 있었습니다. 너무 큰 돈이 들어왔을 때는 돌려주고 싶어 다시 연락했지만, 후원인들은 한사코 거절했습니다. 이름조차 알려주지 않는 사람도 절반이었습니다. 한 후원인은 송금인 입력란에 ‘화이팅!’이라고 적었죠. 조씨는 아들 명의로 개설된 통장에 찍힌 금액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
와.......
ㅜㅜ 보배형님들이 또 ㅜㅜ
이거 기사 댓글 이상하던데....
제가 맥도날드 사건 이후로 보배도 눈팅하기 시작했는데... 지난번 좀 안 좋은 사건도 그렇고.. 이번 사건도 그렇고.. 전 좀 꼬아서 보게 되더라는... 도움을 주는 보배 분들이 이상하다는게 아니라 글 올리는 당사자들이 곱게 보이지는 않아서... 전 아직까진 보배분들의 선의를 이용하려 한다는 의심만 가득하네요.
보배 추진력은 ㅎㄷㄷㄷㄷ하죠
[리플수정]중소기업은행이 있나요?? -0-
IBK로 바뀌지 않았나요?
진짜도 잇겟지만 사기가 워낙 많으니 ..
두살짜리가 아프다니까 일단 어휴...어쩌냐 하고 마음이 동하긴 하네요. 너무 애기네요 ㅠㅠ 수술 잘 받기를 ㅠㅠ
souldecision// ibk기업은행은 대외적인 이름이고 중소기업은행이 본래 사명 맞습니다
보배는 미혼모 사기사건도 있었죠 근데 가장 액수많이 낸 피해자가 나중에 유저 상대로 사기쳐서 구속됨
아가 잘 낫기만을..
[리플수정]제가 잘못알고있었나봐요..댓글 지우겠습니다..죄송합니다ㅠ
진짜 딱한 사정도 있겠지만, 그럼 다른루트로 도움 구해야지
인터넷커뮤니로 도움청하는건 저는 못믿겠네요
그건좀// 11월 31일건은 본문 글쓴이말고 다른 앵벌이가 사기쳤어요
반전이 없어서 다행이네요
보배는 보배군요~
맬치// 헐 그런건가요..제댓글지워야겠네요ㅠ
훈훈하네요~
정말 훈훈하네요
저번에 좌담 보니 보배드림 지역비하하고 완전 베충이 소굴 됐던데... 이건 또 뭐죠.ㄷㄷ 양쪽이 다 있는곳인가..
탱구E글스// 여기보다 더한 친 민주당성향이라고들었음
사기때문에 곱게는 안보이는데 진짜면 얼마나 절실했으면 글써서 도움바라겠어요
진짜라면 쪽팔림은 나중문제가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