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 킹무위키 펌-
묘족 출신으로 명의 만력제 즉위 원년인 1573년에 3남 1녀 중에 셋째로 출생하였으며 유일한 딸이었기 때문에 사랑을 받고 자랐다고 하며 당시 봉건사회에서는 드물게 여성의 몸임에도 학문과 무예를 닦았는데 그 성취가 남달랐다고 한다.
20세에 선무사 마천승과 혼인하였으며 1599년에 도적을 토벌하기 위해 남편이 3000명, 자신은 500명을 이끌었다고 하며 명말 청초 전란기에 창으로 유명한 정예병인 백간병(白杆兵)은, 후에 남편이 누명을 쓰고 옥에 갇혀 풀려났다가 홧병으로 사망하자 그의 관직과 함께 그 군사를 이어받아 크게 활약하였다.
사신의 목을 벨 정도로 강단이 있었다고 하며 도적 600명과 그 수괴인 동산호의 목을 기습하여 이들을 참하였으며 숭정제가 그녀의 활약에 칭찬하여 술, 비단, 네 수의 시를 하사했다고 한다.
전근대 사람치고는 상당히 장수한 케이스인데 70세의 나이가 될 때까지 장수로서 활약하여 사병 3천을 이끌고 반란군의 공격으로부터 사천성을 지키는 등 연전연승을 거두었으며 성도에서 반란이 일어나자 이들을 토벌하였다.
그러나 늙어서 병약해졌기 때문에 낙향하였으며 1644년에 이자성이 명의 수도인 북경을 공격한다는 소식을 듣고 상경하여 북경을 방어하였지만 명나라가 멸망하는 것은 막을 수 없었으며, 이후 남명 정권에 망명해 칠순의 노구를 이끌고 반란군과 싸움을 계속하다 1648년에 사망했다.
남명이 남송처럼 장수할 수 없었던것이
황제가 맛 간 놈 이었다지
근데 그 남송보고 찌끄러기들이라고 한 글을 유게에서 본거같음.
??? 당시시대에 장군인데 75세를 살앗다고.??
이거 시마드릴 그림
일러가 그 시마드릴인데?
남명이 남송처럼 장수할 수 없었던것이
황제가 맛 간 놈 이었다지
근데 그 남송보고 찌끄러기들이라고 한 글을 유게에서 본거같음.
외교정책은 찌끄래기라서 남송으로 찌그러진거 맞지만 상업과 과학력은 정말 눈이 부셨는디...
당시 송도 미쳤는데 군사쪽으로는 넘사벽인 몽골이 상대라서 그런거 아님?
??? 당시시대에 장군인데 75세를 살앗다고.??
비정상뢰담 300살 짤 등판해주세요
태극 장삼풍 !
한국사에도 저 때 장수한 사람들 많자너. 그게 기록이 그런건지 실제인지는 알 수 없다만
멋지다
아 쟤도 페그오에서 섹기담당 됨?
일러가 그 시마드릴인데?
일러가 시마드릴이지만 팬아트는 다른 사람이다
이거 시마드릴 그림
ㅇㅇ
저거 최종일러임
근데 ㄹㅇ 시마드릴 일러인데도 잘뽑힘
난 저 일러로도 한발 뽑을 수 있으니 괜찮음
솔직히 이번 페그오 중국배경은 난릉쨩이 원탑이고 우미인이랑 진양옥이 2위지
명망한건 반란으로 수도가 불타고 황제가 실종됨. 그게 치명적이었지
집어치우고 세젤예 란능왕 가져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