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그룹 퍼포먼스로 눈이 높아진 일본대중들이 자국 아이돌그룹 퍼포엔 엄청 혹평때리고 만족할수 없는 몸이 되어버림
댓글
니지옥2018/11/28 14:51
이런거만 모아서 그렇지 쟤들도 잘한거 찾아보면 다 구리네 십것들
옥수수수수염차2018/11/28 14:52
진정으로 타국산업을 확실하게 짓누르는 방법은 원활한 교류인듯.
러시아도 우크라이나 사태때문에 유럽쪽에서 교류차단하는 바람에 오히려
자국 치즈산업에 활역이 붙었다며?
북한 애니메이션도 이쪽방면으로 엄청 유명하다던데
메사이야2018/11/28 14:51
일본 아이돌 보면서 느낀건데 그 춤에 포인트가 서로 다른거같음 일본애들 보면 손짓으로 하는 제스쳐같은거에 목숨거는거같음...
한판의여유2018/11/28 14:52
댄스 못하는 애들 한테 안무를 맞추고 과장된 몸짓으로 포인트를 잡다 보니까
저렇게 된다는군
Η2018/11/28 14:50
쟤네는...방향성이랄까 그런게 조금...
Η2018/11/28 14:50
쟤네는...방향성이랄까 그런게 조금...
루리웹-76247997162018/11/28 15:00
군무가 중요한게 아니라 귀엽고 멋진 군무가 중요한건데 군무만 가져감.....
쟤네는 2차세계 대전때부터 베끼는 방향성이 뭔가 이상해...
딜미터기2018/11/28 14:51
일단 쟤네들은 소수정예라는걸 모르는것 같은데
赤愛2018/11/28 14:51
안무가들 일부러 저런 안무만 짜주는건가;
한판의여유2018/11/28 14:52
댄스 못하는 애들 한테 안무를 맞추고 과장된 몸짓으로 포인트를 잡다 보니까
저렇게 된다는군
곱등22018/11/28 15:00
댄스를 못하는데 왜 걸그룹을 하는거야?
루리웹-76247997162018/11/28 15:01
또 섹시하던 멋지던 유연하고 스무스한 동작이 필요한데 그게 안되니까 죄다 직선적인 동작뿐
뒷북폭탄ㆁ2018/11/28 15:02
일본하고 우리나라하고 아이돌의 대한 시선차이가 있으니깐
Blood-Mure2018/11/28 15:02
못하는 애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게 일본아이돌의 매력이라규! 라고 하더군.
카이저칲스2018/11/28 15:03
애초에 댄스가 중요하지 않으니까..,
우리나라처럼 가르쳐주지도 않음
카이저칲스2018/11/28 15:04
우리나라 80~90년대 가수들 안무하는 수준을 원하는거지
Edelbarin2018/11/28 15:12
내가 개 몸치인데 어쩌다가 공연하게 되서 연습하니 꼭두각시 퍼포먼스를 해냈는데 여자가 그걸 못해?
Kerty2018/11/28 15:12
akb는 목적 자체가 스타를 보여준다기 보다 함께하는 아이돌? 같이 커가는 아이돌?? 이런 개념이라 그런듯 그냥 재롱잔치 보는 느낌이랄까 그런느낌....
게다가 사람 수도 많고 팀단위로 굴리긴하지만 재내 매일 자체 콘서트장에서 공연하는걸로 암. 아키바역인가 거기있던데
메사이야2018/11/28 14:51
일본 아이돌 보면서 느낀건데 그 춤에 포인트가 서로 다른거같음 일본애들 보면 손짓으로 하는 제스쳐같은거에 목숨거는거같음...
니지옥2018/11/28 14:51
이런거만 모아서 그렇지 쟤들도 잘한거 찾아보면 다 구리네 십것들
시라사카 코우메P2018/11/28 14:56
ㄹㅇ 아마추어같은 느낌이 프로한테도 남
루리-14487070372018/11/28 14:59
ㅋㅋㅋㅋㅋㅋㅋㅋ
한판의여유2018/11/28 14:51
미야와키 사쿠라는 탈출 했습니다
군터어2018/11/28 15:00
사쿠라. 나코. 히토미: ㅋㅋ..ㅎㅎ..ㅈㅅ!
양키맛캔들2018/11/28 15:08
아! 샄낰히 아시는구나~~!
옥수수수수염차2018/11/28 14:52
진정으로 타국산업을 확실하게 짓누르는 방법은 원활한 교류인듯.
러시아도 우크라이나 사태때문에 유럽쪽에서 교류차단하는 바람에 오히려
자국 치즈산업에 활역이 붙었다며?
북한 애니메이션도 이쪽방면으로 엄청 유명하다던데
iDOLM@STER2018/11/28 14:57
북한 애니는 작붕 나오면 작감 아오지 갈거 같음ㅋㅋㅋㅋ
오유화ㄷ-62018/11/28 15:00
여우꼬리 빠는 서양인들 많다며? ㅋㅋㅋ
컴퓨터앞지박령2018/11/28 15:00
개방경제의 역설이로군!
햄휴먼2018/11/28 15:02
리카르도 : (눈물)
언데드 수양사제2018/11/28 14:52
중국처럼 인구수도 많지 않은것이,
예나 지금이나 사람 머릿수로 상대하려 하네....
지구생물2018/11/28 14:55
다리 두께가 아주그냥 발 구르면 바닥 깨지겠다
근데 칼군무를 저렇게 힘들게 추기도 어려울텐데 그걸 해내네
주이theluv2018/11/28 14:57
노답맨인가?
라임나무2018/11/28 14:57
애초에 재네는 아이돌을 아티스트같은 개념으로 생각을 안하니 발전할 생각을 안하는듯
Bull's Eye2018/11/28 14:57
우리나라 양산형 게임 줄줄이 나오는 것마냥 쟤네도 실력검증 안된 아이돌들 무작정 내놓고서 스타성있다싶은 애들을 푸쉬하는거 아니냐
SILVER_RING2018/11/28 14:58
자기네들 포인트를 찾지 못하고 한국 따라가려고 하면 망할텐데...
하와와여고생쟝2018/11/28 14:59
저거 풀로 봤는데 안무가 진짜 개병1신 같은게 멋도 없고 힘들기만한 동작을 쉴새없이 함.
군터어2018/11/28 14:59
일본애들 프듀48에서 하던 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연습시키면 할 수 있음.
근데 쟤들 개인레슨도 각자 알아서 하라는 식,
뮤비촬영은 촬영 하루전에 안무 연습하는게
다반사.
방송촬영 잡혀있어도 단체연습 좀처럼 안시킴.
...그냥 프로듀싱 방식이 저세상 방식임.
Dumbo20192018/11/28 15:00
이게 정답. 노래야 발음이 문제였지만
춤은 연습시키니까 하는 애들은 잘함
이재명 도찢사2018/11/28 15:01
그냥 니들 알아서 해라 이 마인드던데
Dragonic2018/11/28 15:02
왜 단체연습 안 시키지??
군무인데?
Kanahei2018/11/28 15:02
그러면 돈이 많이드니까요
숙박, 식사, 메이크업, 헤어, 레슨 ...
그냥 알아서 살아남는방식이라고 마케팅하고
어설픈걸 포인트로 줘버리니 학예회가..
군터어2018/11/28 15:05
내 말이...
저기 총괄프로듀서(아키모토 야스시랬나)
에게 물어보고 싶음 ㅋㅋㅋ
아Bra카다Bra2018/11/28 15:06
글쎄...난 동의 못하겠는데 2차 포지션평가만해도 일본애들 보단 한국애들끼리 주축이 되어서 이끌어갔기 때문에 가능했던거라고 생각되고 그나마 최종순위 20~ 30위 정도에 있던 연생들정도가 한국연습생수준까지는 올라왔다고 생각되고
아Bra카다Bra2018/11/28 15:10
댄스는 어느정도 한다치더라도 보컬이나 랩되는애가 재대로 없었음
그나마 보컬은 나코나 미유 두명있다쳐도 말이야....이런수준인데
뭐 이게 국가간의 연예시스템이 다르니 더이상 말해봐야 의미없지만
현재 일본연예계에 한국소속사 시스템 넣어봤자 의미없다고 생각됨
군터어2018/11/28 15:15
한국연생들과 선생님들이
케어해준 결과지만
내꺼야 이후로
경연마다 연습기간이
1주일 내외였던 걸로 아는데
그만큼 따라 온다는 것만 해도,
일본애들도 한국시스템으로
오래 연습했다면
무대 위에서 꽤 괜찮아질 애들이
많았던 거라고 생각함.
그냥 프듀 기반으로 생각해보면
"한국:실력은 압도적 우위, 하지만 방송경력이 없어서 PD가 주는 분량없이는 캐릭터나 서사 만들기에 취약"
"일연생: 실력 압도적 열세, 하지만 방송경력이 있는 만큼 짧은 순간에도 어필가능한 캐릭터 강한 연생들이 많았어서 1-2차 경연까지 강세"
이런 식이었다고 생각함.
루리웹-77420295142018/11/28 15:00
아이즈원이나 트와이스 보면 어느나라 출신이든 실력 자체는 큰 차이 없는데, 안무가랑
프로듀스가 뿅뿅망같음
루리웹-38811715122018/11/28 15:06
당연하지 배웠고 안배웠고의 차이지 무슨 dna가 춤 못추고 그러겠냐. 프듀때만해도 일본애들 춤 못췄는데. 몇달 트레이닝 시키니까 지금 꽤 하자나. 트와는 애초에 한국에서 몇년간 한국식 트레이닝 거친거고
결국 그 아키모토 인가 그 사람이 원흉이잖아.
애들 노래 연습 안시켜, 춤연습 안시켜.
졸업하면 애들 결혼밖에 할 거 없음.
루리웹-02416531322018/11/28 15:02
첫짤건 그래도 처음을 풀컷으로 잡고 개인컷으로 넘겼으면 멋졌을것 같기도 한데.
루리웹-02416531322018/11/28 15:10
풀컷을 왜 손 내릴때 잡아;;
손 올릴때 풀컷을 잡고 손 내려서 볼것 없을때 개인컷으로 가야지
카메라 워킹 거지같네.
사건2018/11/28 15:05
이래서 기획이 중요합니다.
왤케 정적인가 했는데 손만 파닥파닥 거리네
검방2018/11/28 15:05
우리나라 아이돌 안무보면 허리동작이 축이되는 고난도 동작이 많아서 레알 어릴때부터 연습 안하면 못하는 춤들임.
근데 일본 아이돌은 그런걸 한적이 없으니까 손동작 발동작에 집중하고 그게 과도해서 붕쯔붕쯔하게됨
darkskald2018/11/28 15:06
일본쪽 팬들도 보면 30~40대에 나이가 지긋한 사람들이 많고 젊은 사람들은 거의 없으니 경로당 재롱잔치급 춤솜씨가 되어가는거 같음..;;
우리나라야 시장이 좁다보니 세계시장에 신경 많이 쓰지만 일본은 자국에서 커버 가능하니... 저렇게 고착화된거 같기도 하고...
그냥 평범한 닭2018/11/28 15:11
시장이 좁아서 세계시장에 신경쓰는 문화산업은 없어
모두다 자국에서 어느정도 기틀이 잡히면 해외시장을 노리는거야
한국은 쏠림이 심해서 비슷한 콘셉트로 엄청난 양의 아이돌 그룹이 쏳아지다보니까 다른 아이돌 그룹들이 할수있는건 기본으로 하고 거기에 추가로 다른 걸 할필요가 있었지
이것도 세계시장가면 안먹히는게 많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건 엄청난 경쟁을 뚫은 그룹중에서도 소수야
원더걸스가 한국에서 성공한거 가지고 미국진출했다가 완벽하게 망했잖아
그게 세계시장의 벽이라는거야
그냥 평범한 닭2018/11/28 15:13
한국처럼 하나의 문화에 대한 쏠림이 심하면 쏠림이 심한 문화는 빠르게 발전하지만 그이외이 문화는 거의 관심을 못끌고 쇠퇴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
그래서 한국은 쏠림으로 성공한 소수의 문화 콘텐츠와 대다수의 버림받은 콘텐츠로 양분화가 되어 있지
리얼2달러2018/11/28 15:08
아이즈원이 2년반 이후에 대박을 친다고해도 저 세명을 다시 가지고 가서 뭘 어떻게 하겠다는거야, 다시 극장에 데려가서 예이!예이! 이런거 시킬려고? 무슨 저 세명이 한국의 노하우라도 다 들고 오길 바라는 심산이면 완전 노답인데
게이2018/11/28 15:10
근데 그삘임
오버드라이아이스2018/11/28 15:11
애초에 일본아이돌은 뽑으면 별 연습안시키고 무슨 동네문방구 같은곳까지 행사보내니 저런 군무 연습할 시간도 읍음
으엨엨2018/11/28 15:11
당장 애니만 봐도
아이마스 극장판에서 힘들다고 탈주 개지랄떨던 곡이 박수치고 흔들흔들이 끝인거보면 말 다했슴
이런거만 모아서 그렇지 쟤들도 잘한거 찾아보면 다 구리네 십것들
진정으로 타국산업을 확실하게 짓누르는 방법은 원활한 교류인듯.
러시아도 우크라이나 사태때문에 유럽쪽에서 교류차단하는 바람에 오히려
자국 치즈산업에 활역이 붙었다며?
북한 애니메이션도 이쪽방면으로 엄청 유명하다던데
일본 아이돌 보면서 느낀건데 그 춤에 포인트가 서로 다른거같음 일본애들 보면 손짓으로 하는 제스쳐같은거에 목숨거는거같음...
댄스 못하는 애들 한테 안무를 맞추고 과장된 몸짓으로 포인트를 잡다 보니까
저렇게 된다는군
쟤네는...방향성이랄까 그런게 조금...
쟤네는...방향성이랄까 그런게 조금...
군무가 중요한게 아니라 귀엽고 멋진 군무가 중요한건데 군무만 가져감.....
쟤네는 2차세계 대전때부터 베끼는 방향성이 뭔가 이상해...
일단 쟤네들은 소수정예라는걸 모르는것 같은데
안무가들 일부러 저런 안무만 짜주는건가;
댄스 못하는 애들 한테 안무를 맞추고 과장된 몸짓으로 포인트를 잡다 보니까
저렇게 된다는군
댄스를 못하는데 왜 걸그룹을 하는거야?
또 섹시하던 멋지던 유연하고 스무스한 동작이 필요한데 그게 안되니까 죄다 직선적인 동작뿐
일본하고 우리나라하고 아이돌의 대한 시선차이가 있으니깐
못하는 애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게 일본아이돌의 매력이라규! 라고 하더군.
애초에 댄스가 중요하지 않으니까..,
우리나라처럼 가르쳐주지도 않음
우리나라 80~90년대 가수들 안무하는 수준을 원하는거지
내가 개 몸치인데 어쩌다가 공연하게 되서 연습하니 꼭두각시 퍼포먼스를 해냈는데 여자가 그걸 못해?
akb는 목적 자체가 스타를 보여준다기 보다 함께하는 아이돌? 같이 커가는 아이돌?? 이런 개념이라 그런듯 그냥 재롱잔치 보는 느낌이랄까 그런느낌....
게다가 사람 수도 많고 팀단위로 굴리긴하지만 재내 매일 자체 콘서트장에서 공연하는걸로 암. 아키바역인가 거기있던데
일본 아이돌 보면서 느낀건데 그 춤에 포인트가 서로 다른거같음 일본애들 보면 손짓으로 하는 제스쳐같은거에 목숨거는거같음...
이런거만 모아서 그렇지 쟤들도 잘한거 찾아보면 다 구리네 십것들
ㄹㅇ 아마추어같은 느낌이 프로한테도 남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야와키 사쿠라는 탈출 했습니다
사쿠라. 나코. 히토미: ㅋㅋ..ㅎㅎ..ㅈㅅ!
아! 샄낰히 아시는구나~~!
진정으로 타국산업을 확실하게 짓누르는 방법은 원활한 교류인듯.
러시아도 우크라이나 사태때문에 유럽쪽에서 교류차단하는 바람에 오히려
자국 치즈산업에 활역이 붙었다며?
북한 애니메이션도 이쪽방면으로 엄청 유명하다던데
북한 애니는 작붕 나오면 작감 아오지 갈거 같음ㅋㅋㅋㅋ
여우꼬리 빠는 서양인들 많다며? ㅋㅋㅋ
개방경제의 역설이로군!
리카르도 : (눈물)
중국처럼 인구수도 많지 않은것이,
예나 지금이나 사람 머릿수로 상대하려 하네....
다리 두께가 아주그냥 발 구르면 바닥 깨지겠다
근데 칼군무를 저렇게 힘들게 추기도 어려울텐데 그걸 해내네
노답맨인가?
애초에 재네는 아이돌을 아티스트같은 개념으로 생각을 안하니 발전할 생각을 안하는듯
우리나라 양산형 게임 줄줄이 나오는 것마냥 쟤네도 실력검증 안된 아이돌들 무작정 내놓고서 스타성있다싶은 애들을 푸쉬하는거 아니냐
자기네들 포인트를 찾지 못하고 한국 따라가려고 하면 망할텐데...
저거 풀로 봤는데 안무가 진짜 개병1신 같은게 멋도 없고 힘들기만한 동작을 쉴새없이 함.
일본애들 프듀48에서 하던 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연습시키면 할 수 있음.
근데 쟤들 개인레슨도 각자 알아서 하라는 식,
뮤비촬영은 촬영 하루전에 안무 연습하는게
다반사.
방송촬영 잡혀있어도 단체연습 좀처럼 안시킴.
...그냥 프로듀싱 방식이 저세상 방식임.
이게 정답. 노래야 발음이 문제였지만
춤은 연습시키니까 하는 애들은 잘함
그냥 니들 알아서 해라 이 마인드던데
왜 단체연습 안 시키지??
군무인데?
그러면 돈이 많이드니까요
숙박, 식사, 메이크업, 헤어, 레슨 ...
그냥 알아서 살아남는방식이라고 마케팅하고
어설픈걸 포인트로 줘버리니 학예회가..
내 말이...
저기 총괄프로듀서(아키모토 야스시랬나)
에게 물어보고 싶음 ㅋㅋㅋ
글쎄...난 동의 못하겠는데 2차 포지션평가만해도 일본애들 보단 한국애들끼리 주축이 되어서 이끌어갔기 때문에 가능했던거라고 생각되고 그나마 최종순위 20~ 30위 정도에 있던 연생들정도가 한국연습생수준까지는 올라왔다고 생각되고
댄스는 어느정도 한다치더라도 보컬이나 랩되는애가 재대로 없었음
그나마 보컬은 나코나 미유 두명있다쳐도 말이야....이런수준인데
뭐 이게 국가간의 연예시스템이 다르니 더이상 말해봐야 의미없지만
현재 일본연예계에 한국소속사 시스템 넣어봤자 의미없다고 생각됨
한국연생들과 선생님들이
케어해준 결과지만
내꺼야 이후로
경연마다 연습기간이
1주일 내외였던 걸로 아는데
그만큼 따라 온다는 것만 해도,
일본애들도 한국시스템으로
오래 연습했다면
무대 위에서 꽤 괜찮아질 애들이
많았던 거라고 생각함.
그냥 프듀 기반으로 생각해보면
"한국:실력은 압도적 우위, 하지만 방송경력이 없어서 PD가 주는 분량없이는 캐릭터나 서사 만들기에 취약"
"일연생: 실력 압도적 열세, 하지만 방송경력이 있는 만큼 짧은 순간에도 어필가능한 캐릭터 강한 연생들이 많았어서 1-2차 경연까지 강세"
이런 식이었다고 생각함.
아이즈원이나 트와이스 보면 어느나라 출신이든 실력 자체는 큰 차이 없는데, 안무가랑
프로듀스가 뿅뿅망같음
당연하지 배웠고 안배웠고의 차이지 무슨 dna가 춤 못추고 그러겠냐. 프듀때만해도 일본애들 춤 못췄는데. 몇달 트레이닝 시키니까 지금 꽤 하자나. 트와는 애초에 한국에서 몇년간 한국식 트레이닝 거친거고
안그래도 일본 아이돌이 지옥이라는데
안무연습으로 불지옥되는거 아니냐
한국은 이미 지옥불인디
한국도 레드 오션임
그래도 야쿠자가 얽힌다거나 빚땜에 노예계약하거나
베개영업 강요받거나 하진 않잖아.
얼마전인가 일본아이돌 그거 땜에 목숨 끊었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우리나라도 찾아보면 아이돌 지망생들이 ■■ 사건들도 있고
아이돌 성접대 같은것도 있어;;
https://www.youtube.com/watch?v=YV-jUMPvdSc
일본 아이돌 환경이 열악하다고
한국 아이돌 환경이 좋은건 아님
저긴 무간지옥이고 여긴 불지옥으로,
서로 다른 지옥일 뿐임
아이돌계는 한국이나 일본이나 잘되는 애들은 잘되고 안되는 애들은 안되는 힘든 세계임
까고 말해서 트와이스도 안무 수준이나 가창력 그닥 높은건 아닌데 일본애들은 그거에 한참 뒤처지니ㅋㅋㅋㅋ
결국 그 아키모토 인가 그 사람이 원흉이잖아.
애들 노래 연습 안시켜, 춤연습 안시켜.
졸업하면 애들 결혼밖에 할 거 없음.
첫짤건 그래도 처음을 풀컷으로 잡고 개인컷으로 넘겼으면 멋졌을것 같기도 한데.
풀컷을 왜 손 내릴때 잡아;;
손 올릴때 풀컷을 잡고 손 내려서 볼것 없을때 개인컷으로 가야지
카메라 워킹 거지같네.
이래서 기획이 중요합니다.
왤케 정적인가 했는데 손만 파닥파닥 거리네
우리나라 아이돌 안무보면 허리동작이 축이되는 고난도 동작이 많아서 레알 어릴때부터 연습 안하면 못하는 춤들임.
근데 일본 아이돌은 그런걸 한적이 없으니까 손동작 발동작에 집중하고 그게 과도해서 붕쯔붕쯔하게됨
일본쪽 팬들도 보면 30~40대에 나이가 지긋한 사람들이 많고 젊은 사람들은 거의 없으니 경로당 재롱잔치급 춤솜씨가 되어가는거 같음..;;
우리나라야 시장이 좁다보니 세계시장에 신경 많이 쓰지만 일본은 자국에서 커버 가능하니... 저렇게 고착화된거 같기도 하고...
시장이 좁아서 세계시장에 신경쓰는 문화산업은 없어
모두다 자국에서 어느정도 기틀이 잡히면 해외시장을 노리는거야
한국은 쏠림이 심해서 비슷한 콘셉트로 엄청난 양의 아이돌 그룹이 쏳아지다보니까 다른 아이돌 그룹들이 할수있는건 기본으로 하고 거기에 추가로 다른 걸 할필요가 있었지
이것도 세계시장가면 안먹히는게 많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건 엄청난 경쟁을 뚫은 그룹중에서도 소수야
원더걸스가 한국에서 성공한거 가지고 미국진출했다가 완벽하게 망했잖아
그게 세계시장의 벽이라는거야
한국처럼 하나의 문화에 대한 쏠림이 심하면 쏠림이 심한 문화는 빠르게 발전하지만 그이외이 문화는 거의 관심을 못끌고 쇠퇴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
그래서 한국은 쏠림으로 성공한 소수의 문화 콘텐츠와 대다수의 버림받은 콘텐츠로 양분화가 되어 있지
아이즈원이 2년반 이후에 대박을 친다고해도 저 세명을 다시 가지고 가서 뭘 어떻게 하겠다는거야, 다시 극장에 데려가서 예이!예이! 이런거 시킬려고? 무슨 저 세명이 한국의 노하우라도 다 들고 오길 바라는 심산이면 완전 노답인데
근데 그삘임
애초에 일본아이돌은 뽑으면 별 연습안시키고 무슨 동네문방구 같은곳까지 행사보내니 저런 군무 연습할 시간도 읍음
당장 애니만 봐도
아이마스 극장판에서 힘들다고 탈주 개지랄떨던 곡이 박수치고 흔들흔들이 끝인거보면 말 다했슴
수준 차이가 너무 심하네 ㅋ
막짤...미호 표정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