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미터기 없는 게 낫다 이 겜이 와우 같은 겜이면 몰라도
근본은 결국 핵 앤 슬래시라 줜나 줘패면서 잡는 겜인데 딜 미터기 있으면 딜딸치는 캐릭이 우선이 될 거임
DaN。2018/11/14 09:07
딜미터기 있건 없건 직업귀천은 생길거 뻔한데. 디아만 봐도 뭐...
카피닌자 카카시2018/11/14 09:08
근데 메이플 보면 딜 수치를 잴수가 없으면 선동과 날조로 지들끼리 싸우더라
차라리 딜미터기나 DPM 딱 있으면 그래도 끌어올려야할 최하위는 판별가능해서 나쁘기만한 기능은 아니라고 봄
아리만2018/11/14 09:08
순기능 역기능 다 있는데.. 솔직히 있는게 난 더 좋음.
아리만2018/11/14 09:09
하위권 직업들은 이걸 빌미로 업뎃 요구할수도 있고...
Rafel2018/11/14 09:09
김치맨들 어디 안가네 진짜
유라하2018/11/14 09:10
대부분 미터기하면 와우를 이야기하는데
와우처럼 안정적으로 클래스 구분이 나뉜 상태에서 클래스간 경쟁이 되고
딜탐과 아케이드 타임이 명확하게 나뉘는 게임에서는 딜 미터기가 필요함
반대로 메이플2나 마영전같이 논타켓팅에 보스가 중구난방으로 날뛰고 돌발적인 변수가 넘치는 게임에서 미터기는 리얼 독임
게임스타일 자체가 못피하면 한방에 뒈짓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만렙컨텐츠에 사람들 몰리고 하드던전에 도전하다가 그 허들에 막혀서 빠져나가는게 보이는데 미터기까지 있으면 겜망하는건 순식간임
예전에 친구때문에 메이플2하면서 200채널 올 포화되던 게임이 만렙확장하고 나온 던전에서 한방만 스쳐도 죽는 보스가 기어나오니 죄다 접어버리고 거따가 강화에 미터기까지 넣어버리니까 남은 사람들끼리 줄세우기 하고, 던전안에서 딜해라니까 죽고 뛰어오면서 잡몹때리면서 딜 올리고 있으니 로스트아크류의 게임에서 미터기는 진짜 어울리는 시스템은 아님
정 하고 싶으면 딱 자기딜만 보여주면 됨 던파처럼
frozenfood2018/11/14 09:10
라면딜들 거르려면 필요하긴 한데
츤금석2018/11/14 09:10
해봤던 게임중 딜미터기가 중간에 추가됐던 게임들
마영전, 던파
말이 따로 필요한가
가오리오리2018/11/14 09:13
딜미터기 찬성한다. 근데 추가할거면 무력화수치, 파티기여도 등 단순 뎀딜 말고도 다른거도 같이 나와야한다고 봄.
그러면 없는게 나음
생겨도 딜순위 정도나 생겨야지 세부수치 나오는순간 dps순위 이런걸로 직업순위표 생기고 밸런스패치 징징거리고 직업차별하는 애들 생겨남
그거 유저사이에서도 측정해서 표로 나누는사람 생김. 그게 던파야
근데 그게 있으면 따라서 생기니 없는게 낫다
있어도좋고없어도좋고
있어도좋고없어도좋고
그러면 없는게 나음
생겨도 딜순위 정도나 생겨야지 세부수치 나오는순간 dps순위 이런걸로 직업순위표 생기고 밸런스패치 징징거리고 직업차별하는 애들 생겨남
그거 유저사이에서도 측정해서 표로 나누는사람 생김. 그게 던파야
딜미터기라는 게 밈이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 프로그램이었구나
RPG 게임 안 하지만
딜미터기 없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와우같은경우는 필수임..
ㅇㅇ 저러면 위에 말 처럼 직업 귀천 생기고 던파처럼 될 확률이 있음
미터기 찢을때 쾌감이 지리긴함..
있는건 상관없는데 그걸로 선동질하는 놈들은 없어야지..
근데 그게 있으면 따라서 생기니 없는게 낫다
있으면 쾌감을 느낄 사람도 분명히 존재는 함. 딜 미터기로 딜 뽑내는 사람들은 확실히 ㅇ.
근데 스펙관련해서 과금이 생기거나 점점 쌓아놓은 시간이 쌓이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점점 더 딜미터기로 실시간 확인되니 이른바 스펙이나 컨에 엄근진해지기 시작하는 것도
사실임.
없을수가 없지...
나도 반대
있든지 말든지
어차피 누구든 3번 뒤지면 끝나는데 ㅋㅋ
하하하하하하하 딜미터기? 던파가 하고싶은것이냐!?
딜미터기 짜증나...
난 솔직히 없는게 더 나은거같다
있으면 정치질만 ㅈㄴ함.
딜미터기 생기면 사람 확 줄어들고 개씹고인물 게임되겠네
협동겜에서 있긴 있어야함
사람이 여러명 모이면 분명히 한명의 노답은 존재하는대
그런애들 끼고 피해보는것도 참 힘듬
같은 사람 맞는가 싶음 와우해보면 진짜 공감될거임 공감안되는 사람도
왜 안나오나 했다
있는겜 여러개 보면 결국 안나오는게 최고임
어차피 동템이어도 밸런스때문에 차이날텐데
오히려 아이템트리를 복잡하게 만들지 말고 간단하고 한눈에 들어오게끔 만들어서 템컷을 적절하게 할 수 있게끔 해야지
딜사이클 연습하고 싶어서 허수아비같은거 칠때만이라도 나오면 괜찮을거 같긴하는데
그것도 안됨. 캐릭마다 대미지 수치 작성해서 비교하는 놈들 나옴.
딜미터기 없는 게임은 속도계 없는 차
있으면 좋은점 나쁜점이 있는데
즐겜유저로는 나쁜점만있음
근데 스마게는 아무말도 안하고 잇는데 왜 싸우는거임?
딜미터기 없는데도 특정 직업은 대놓고는 아니라도 좀 기피하는데 딜미터기 나오면 더 심해질듯
ㄹㅇ 그냥 안나오는게 맞는거 같다
딜 미터기는 에바고
클리어랭크 시스템은 필요해 보임
소울워커 같이 말이야
계속 쳐맞기만하고 버프도 안거는 애들은 c랭크 주고 그래야함
ㄹㅇ 차라리 이게 좋음
있어도 없어도 큰 상관없음.
기왕이면 있는게 낫지.
오픈한지 일주일된겜 서로서로 뉴비지 뭘 뉴비들 안온다는
걱정을 하고 잇어
뉴비들도 갈매기소리만 듣다가 최면걸린듯 새우깡 사러갈판이구만
스킬 그냥 맘대로 찍고 있는데 정형화되겠네
근데 그건 베타 끝나면 다 정형화 될 걸?
딜미터기 생기면 정형화트리 안타면 뿅뿅취급 받음
딜미터기 없는 게 낫다 이 겜이 와우 같은 겜이면 몰라도
근본은 결국 핵 앤 슬래시라 줜나 줘패면서 잡는 겜인데 딜 미터기 있으면 딜딸치는 캐릭이 우선이 될 거임
딜미터기 있건 없건 직업귀천은 생길거 뻔한데. 디아만 봐도 뭐...
근데 메이플 보면 딜 수치를 잴수가 없으면 선동과 날조로 지들끼리 싸우더라
차라리 딜미터기나 DPM 딱 있으면 그래도 끌어올려야할 최하위는 판별가능해서 나쁘기만한 기능은 아니라고 봄
순기능 역기능 다 있는데.. 솔직히 있는게 난 더 좋음.
하위권 직업들은 이걸 빌미로 업뎃 요구할수도 있고...
김치맨들 어디 안가네 진짜
대부분 미터기하면 와우를 이야기하는데
와우처럼 안정적으로 클래스 구분이 나뉜 상태에서 클래스간 경쟁이 되고
딜탐과 아케이드 타임이 명확하게 나뉘는 게임에서는 딜 미터기가 필요함
반대로 메이플2나 마영전같이 논타켓팅에 보스가 중구난방으로 날뛰고 돌발적인 변수가 넘치는 게임에서 미터기는 리얼 독임
게임스타일 자체가 못피하면 한방에 뒈짓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만렙컨텐츠에 사람들 몰리고 하드던전에 도전하다가 그 허들에 막혀서 빠져나가는게 보이는데 미터기까지 있으면 겜망하는건 순식간임
예전에 친구때문에 메이플2하면서 200채널 올 포화되던 게임이 만렙확장하고 나온 던전에서 한방만 스쳐도 죽는 보스가 기어나오니 죄다 접어버리고 거따가 강화에 미터기까지 넣어버리니까 남은 사람들끼리 줄세우기 하고, 던전안에서 딜해라니까 죽고 뛰어오면서 잡몹때리면서 딜 올리고 있으니 로스트아크류의 게임에서 미터기는 진짜 어울리는 시스템은 아님
정 하고 싶으면 딱 자기딜만 보여주면 됨 던파처럼
라면딜들 거르려면 필요하긴 한데
해봤던 게임중 딜미터기가 중간에 추가됐던 게임들
마영전, 던파
말이 따로 필요한가
딜미터기 찬성한다. 근데 추가할거면 무력화수치, 파티기여도 등 단순 뎀딜 말고도 다른거도 같이 나와야한다고 봄.
미터기 보고 싶으면 가서 와우를 해.
왜 다른 겜 와서 깽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