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에서 20대 남성이 폐지를 줍던 50대 여성을 30여분 동안 잔혹하게 폭행해 숨지게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피의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잇따르고 있다. 검찰은 이 남성이 살인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약자를 골라 계획해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통영지청과 경남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4일 새벽 2시 36분쯤 피의자 박모(20)씨는 경남 거제시 고현동의 한 선착장 인근 주차장 앞 길가에서 쓰레기를 줍던 A씨(58세,여)의 머리와 얼굴을 수십 차례에 걸쳐 폭행했다.
지난달 31일 MBC가 보도한 CCTV 영상에 따르면 박씨는 A씨를 도로 한가운데로 끌고 와 폭행한다. 도로에 엎드려 반항하지 못하는 A씨를 바라보며 삿대질을 하던 박씨는 이내 몸을 일으켜 A씨를 또 폭행하기 시작했다.
박씨는 A씨가 ‘살려달라’고 빌었지만, 무릎과 발로 얼굴과 머리를 수십 차례 때리고 도로에 내동댕이친 것으로 조사됐다. A씨가 움직이면 다시 내던지고 폭행하고 관찰했다. 30여분간 이어진 폭행 후 박씨는 A씨가 움직이지 않는 것을 확인한 뒤 하의를 모두 벗겨 유기하고 달아났다.
이를 목격한 인근을 지나던 행인들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박씨를 붙잡아 놓은 뒤 경찰에 신고, A씨는 현장에서 현행범 체포됐다.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범죄 피해 5시간 30분 뒤 다발성 골절 등으로 끝내 숨졌다.
A씨는 키가 132cm, 체중 31kg에 불과할 정도로 왜소한 체격이었던 것에 반해 박씨는 180cm가 넘는 건장한 체격이었다. 고등학교 때 학교폭력 가해자였던 박씨는 평소 술을 마시면 지인들을 폭행하는 습관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며 자세한 진술을 하지 않고 있다.
남편을 일찍 떠나보내고 자녀도 없이 폐지를 주워 생활해 오던 A씨는 주로 다리 밑 소파에서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이 디지털포렌식 기법을 통해 박씨의 휴대전화를 복원해 조사한 결과 범행 전 ‘사람이 죽었을 때’ ‘사람이 죽었는지 안 죽었는지’ ‘사람이 죽으면 목이 어떻게’ 등을 검색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살인에 고의성이 없다고 보고 상해치사 혐의로 박씨를 검찰에 넘겼지만, 검찰은 검색어뿐 아니라 박씨의 잔혹성 등으로 미뤄 살해할 의도가 있었다고 보고 살인 혐의를 적용했다.
3줄요약:
1, 살려달라고 비는 50대여성 호기심에 학교폭력가해자 출신 20대가 무차별 폭행.. 여성의 하의가 모두 벗겨진채로 길거리에서 사망
2, 50대 여성은 남편잃고 , 폐지주우며 생활했던 사람
3, 경찰은 살인 고의성없다고 상해치사로 넘겼는데, 검찰은 살인이라고 살인혐의 적용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26834">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26834
경찰이 귀찮으니까 상해치사로 ㅋㅋㅋ
상해치사 미쳤나
견찰이 견찰했네 개노답 견찰들
일부라도 하기엔 맨날 터지는거 같다
학폭 가해자 출신???
걸레는 빨아도 걸레란건가???
경찰 윗대가리는 병원에서 난리치고 아랫놈들은 상해치사로 바꿔주고 잘 돌아간다 잘 돌아가
안타깝다
상해치사 미쳤나
견찰이 견찰했네 개노답 견찰들
일부라도 하기엔 맨날 터지는거 같다
경찰 저딴 놈들이 자기들 수사권 달라 빼액거리는게 현실.
어휴 미쳤다 진짜 볼때마다 피가 꺼꾸로 솟는다 ㅡㅡ
견견따리 찰진따리 찰밥따리
견찰이 견찰했구만 ㅅㅂ
피해자는 뭔 죄여?
경찰 윗대가리는 병원에서 난리치고 아랫놈들은 상해치사로 바꿔주고 잘 돌아간다 잘 돌아가
사회에 저런새끼 싼 부모새끼들도 같이 죄받아야함.
진짜 이런 견찰놈들한테 수사권독립 시키면 나라가 어케 망하겠냐 어휴
경찰이 귀찮으니까 상해치사로 ㅋㅋㅋ
시민들이 몸싸움 끝에 제압해 경찰에 넘겼더니 경찰은 피의자에게 그사람들 고소할 의향있냐고 물어봤다고 했다지??
솔직히 그거 듣고 존나 어이 없었음. 미쳤나..
시발 뭐??? 존나 어처구니 없네????
미안하지만 혹시 관련링크 같은거 써줄 수 있어?
학폭 가해자 출신???
걸레는 빨아도 걸레란건가???
이래서 학폭은 성인범죄랑 동일하게 취급해야 함.
요새 신입경찰들 자리 없다는데 스스로 자리만들어주네
하아...
6만이래서 들어가봤더니 16만이네
이미지 갱신해라
견찰 씹쌔끼들 평생 수사권 독립 이딴 개소리 못하게 해야함
경찰:자 가해자분 폭행범들 고소해주시면 고맙겟습니다!
가해자:ㅋㅋ 같이 조져볼까요?
아이고 재밋다~
진짜 미친사건이다
이제 술 마시고 사람 죽이고 고의가 아니었다하면
완전 퍼펙트 방어 가능하네 시벌 ㅋㅋ
기억이 안난다 고의가 아니었다
대단하네 진짜
아니 욕이 안나올 수 없네 진짜 경찰 제정신이냐 저걸??? 저걸?????
본내츄럴 악마새1끼네
견찰쉐키들
또 뒷돈 받아먹었냐 왜저럼???
진짜 경찰 미친 새끼들이 존나게 많네
검찰은 신나겠다. 수사권조정은 무슨 ㅋㅋㅋㅋ
살려달라고 했는데도 죽인건데 고의성이 없어?
견찰 새끼들이 지들 총 뺏어서 죽어도 고의성이 없겠네
저거 어디 높은 견공 자제분이길레?
경찰 ㅅㅂ 새끼들이
하
뿅뿅가 시1발 그렇게 좀이쑤시면 체급이 맞는놈이랑 놀든지 뭐132cm? 이뿅뿅가 지랑 체급맞는 사람이랑 붙을자신은 없지 패배자새끼
'경찰은 살인에 고의성이 없다고 보고' 이구간 잘못 읽은줄알았다.....
이게.....경찰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사권 독립? 지랄똥을 싸라 아주.
이거 길가던 일반인세명이 잡았는데
경찰이 그말 싹빼고 지들이 잡았다고 구라치다걸렸다던데
이런 개씨1발; 욕이 안나올래야 진짜
출처의 중앙일보 기사는 사실 확인하고 쓴건가?
단 하루만에 사건 검찰로 넘기고 그걸 단 하루도 안지난 상태에서 새 혐의 적용을 했다고?
검찰도 인식이 그닥좋지않은데 경찰은 검찰보다 지금 배로 인식더안좋아지고있는거 같은건 착각인가
견찰들 무슨 10번 말나오면 9번은 죄다 ㅂㅅ같은 얘기밖에 없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