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737642

연예프듀] 일본 연예 작가겸 기자의 방송 후기 기사 1-3편. (정말 깁니다)

 일본 기자가 쓴거라 자국 쉴드도 좀 있지만.. 그래도 나름 객관적이고.. 비유도 좋고, 


약간 깊숙한(?) 교육문제도 꺼내고, 민주주의 얘기도 하고.. 사회비판도  하고...재미있네요... 


내용은 8월초부터 8월 중순까지 시리즈 3개 썻더군요.. 다음이 또 기대되는 기사


====================================================================


AKB가 열린 판도라의 상자 'PRODUCE 48 "대가와 가능성 


"K-POP이 프로 야구라면, AKB는 고교 야구지도 모른다"


아키 모토 야스시가 과거에 이 같은 발언을 한 적이있다.


그것은 결코 비하에서도 자학도 없었다. 스스로가 프로듀스하는 AKB48 그룹을 냉정하게 분석 한 후 인식이다.


실력 (가창력과 댄스)에서는 K-POP에 뒤지지 만 인기는 충분히 비견되는 ── 그렇게 자기 분석하고 있었던 것이다.


과연 그것은 납득이 간다.

일본에서 고교 야구의 인기는 여전히 절대적인이다. 고온 주의보 나오는 더운 날씨 고시엔에서 젊은이들이 무모하게 백구를 쫓아 투수는 연투한다. 지면 끝의 생존이 2 주 동안 계속된다.


이러한 제도는 반드시 실력이 결과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프로에서는있을 수 없는 가혹한 게임 설정은 많은 불확실성 (운)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교육은 엉터리 야구로는 구식 그런 상황에 고교 야구 팬들은 "드라마"를 감상. 운에 좌우되어 희비의 젊은이들을보고 감동 박수를한다. 종종 "잔인한 쇼"라고 비판하면서도.


48 그룹도 반드시 가창력과 댄스가 평가되는 것은 아니다. 극장과 악수회를 중심으로 한 멤버와 팬의 거리의 가까움은 실력과는 다른 KPI (핵심 성과 지표)를 발생시키고, 또한 그것이 AKB 총선거에 반영된다.


단적으로 말해서, 48 그룹의 KPI는 '노력'과 그에 따른 '성장'이다. 그러나 결코 최종 목표 지점은 '완성'이 아니다. 항상 "미완성"임을 전제로하고있다. 즉, 실력으로 개발 = 아주 서툼 인 것이 조건이다.


아키 모토가 AKB를 고교 야구에 비유 한 것은, 결국은 이런 이유 에서다. 팬들은 결코 뛰어난 성능을 기대하고있는 것은 아니다. 미완성 소녀들의 '노력'과 '성장'의 드라마를 즐기고 거기에 투표하는 형태로 민의를 ​​반영한다.


한편, K-POP은 프로 야구이다. 그 평가 기준은 노래와 춤 실력에 있다.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의 팬들도 그 전문적인 성능을 기대한다.


TWICE과 BLACKPINK과 48 그룹은 같은 "아이돌"고 범주화와 되어도 그 의미는 크게 다른 것이다 (실제로 TWICE과 BLACKPINK 따라 크게 할당을 먹은 여성 팬이 많은 E-GIRLS이다) .


그러나 최근 이러한 상황에 큰 변화가 생기고있다.


48 그룹의 멤버가 한국에서 K-POP에 도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교 야구 선수들이 프로 야구에 도전하고있는 상황이다.


그 모습을 볼 수있다는 한국의 케이블 방송국 · M-NET에서 "PRODUCE 48 '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 6 월 15 일 ~ 8 월 31 일 예정 · 전 12 회 / 일본에서도 방송 중). 매회 2 시간 반 정도의 프로그램은 아키 모토 야스시 일본 측의 프로듀서로 공식적으로 협력하고있다.


그 내용은 한일 96 명의 젊은 여성들이 2 년 반 만 활동하는 12 명의 그룹 멤버를 목표로 경쟁하는 것. 결과는 '국민 프로듀서'라는 시청자들의 투표에 의해 결정된다. 이 서바이벌에 AKB와 SKE 등의 회원 36 명이 참가하고있다.


이 "PRODUCE 48 '에는'PRODUCE 101 '이라는 전신이있다. 시즌 1에서 IOI라는 걸 그룹을 시즌 2에서는 현재도 활동하고있다 Wanna One이라는 보이 그룹을 만들어, 함께 대히트했다.


이러한 전례를 감안하면 'PRODUCE 48 "에서 태어난 신 유닛의 성공도 중반 약속되어 있으며, 활동 기간도 길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상의 대박 가능성이있다. 물론 일본에서의 활동도 시야에 넣고있는 것이다.


48 그룹은 이미 활동하고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올해는 태국과 베트남 등 진출이 예정되어있다 (중국에 한번 진출하는 것의 실패하고 올해 다시 도전 할 예정이다).


이러한 아시아 진출 속에서 가장 높은 장애물은 충분한 실력과 인기 K-POP이 넘치는 한국이다. 이번 기획은 M-NET 측에서 제의 한 것 같지만, 아키 모토는 마침 운이라고 간주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 보면 꽤 복잡한 양상을 띠고있다. 과연이 프로그램은 48 그룹의 한국 진출의 디딤돌이 될 것인지, 아니면 K-POP에 삼켜지는하거나 새로운 융화의 길을 나아갈 것인가 ──.



-일본 세력의 참패 ...?


프로그램은 우선 96 명의 참가자 (전원 '연습생'라고도 함)가 각각 성능을 선보이며 능력별로 등급 분류 (A ~ D, F의 5 단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같은 사무소의 멤버 여럿으로하는 사람이 많지만, 혼자으로하는 사람도있다.


이 시험은 수준별 교육을하는이며, 동시에 프로그램 시작시에 공개되는 뮤직 비디오 "Pick Me"의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이기도하다.


순위는 그녀들을 단련 트레이너들에 의해 결정된다. 회원은 FTISLAND 이홍기와 전 SISTAR의 소유 래퍼 치타, 그리고 수많은 히트 곡을 담당 한 안무가들 등 모두 K-POP 계의 면면이다.


한국 측에서 참여하는 연습생 57 명 중 데뷔 한 것은 AfterSchool의 리 카운트(이가은)와 신인 그룹 fromis_9의 장 규리 등 3 명 뿐이다. 다른 54 명은 모두 각 회사가 안고있는 연습생이다. 즉, 프로 야구에 비유하면 2 군 선수 나 육성 선수뿐.


한편 48 그룹에서 39 명이 참가하고있다. 내역은 AKB가 19 명, HKT가 10 명, NMB가 6 명, NGT와 SKE가 각 두 사람이다.


이 가운데는 지난 AKB 총선거에서 1 위를 차지했다 마츠이 쥬리나 (SKE48)와 3 위 미야 와키 사쿠라 (HKT48), 9 위의 야부키 奈子 (AKB48) 10 위의 타나카 미쿠 (HKT48) 12 위의 타카하시 쥬리 (AKB48) 등이있다.


48 그룹에서도 인기 상위 멤버가 많이 참가하고 있지만, 총선에서 권외였던 사람도 약 3 분의 1에 해당하는 12 명이나된다. 고교 야구로 말하면 강호 교에서 중견 학교까지 골고루 참여하고 있다는 인상이다.

에피소드 1과 2에서는 총 96 명이 성능을 펼쳤지 만이 단계의 결론을 말하면 일본 세력의 참패 다. 48 그룹의 대부분은 자신 만만하게 공연을 선보였지만, 트레이너에서 나오는 혹평 뿐이다. 게다가 그 대부분이 가지고 곡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예를 들어 AKB는 가창력이 평가되어 오다 에리나 (총선 60 위)와 AKB 댄스 대회에서 우승 한 나카노 郁海 (권외)는 함께 공연을했지만, 그 동안 여러 트레이너가 얼굴을 찡그리는 정도.


그 중에서도 KARA '미스터'등의 안무가 인 페 장윤정은 꽤 엄격 전망한다.


"그녀 (오다)의 창법은 오래된" 

"솔직히 당신 (나카노)가 댄스 대회에서 우승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이런 수준의 상태로는 무대에 서서 계속  아닐까요"


심사는 이처럼 엄격하게 이어 갔다.


"아니야 이제 문화가 ......"

모토 무라 碧唯와 이마다 미나 등 HKT48 7 명은 가지고 곡인 '멈추지 않는 관람차'를 선보였다. 이때에 이르러서는 배 장윤정은 기가 막힌 얼굴로 질문했을 정도 다.


"지금의 성과를 일본에서하고있는 거지. 그 말은 일본에서 오디션을 돌파하고 있네. 왜 뽑힌거야? 당신들은 어딘가 좋은 곳이 있기 때문에 선정 된 것. 내가 그 이유를 모르겠어요. 정말 이상해 "


7 명은 곤란한듯한 미소를 그냥 착용뿐.


하지만, 이러한 배 윤정의 질문은 단순한 자극도 없었다. 그녀는 또한 질문을 계속했다.


"K-POP은 완벽하게 싱크로 한 댄스로 매우 유명합니다. 일본에서는 그것이 중요시되고 아냐?"


답변 한 것은 이마다 미나이다.


"춤을 맞추기보다는, 애교 쪽이 일본의 아이돌은 ......"


그래서 배 윤정는 납득했다.


"아, 문화의 차이인가"


이 반응은 결코 아이러니 등이 아니다. 직후에는 소유 (전 SISTAR) 등은 필사적으로 "문화의 차이"를 강조하고 따라하려고했다.


"문화의 차이"라고 말해 버리면, 확실히 그대로 다. 미완성이며 계속해서 가치가 생기는 48 그룹과 항상 완성을 목표로 K-POP은 명확하게 평가 기준이 다르다.


사실,이 광경을보고 있던 48 그룹의 멤버는 각자가 이렇게 흘러 나옵니다.


"우리라고 춤이나 노래를 보여주는보다"재미! "라는 것을 보여줄 수 일 이지요"(무토 토무 / AKB48) 

"うちら그런 (재미를 어필하는) 엔터테인먼트 라고요 강조 수밖에 없지요 "(岩立沙穂/ AKB48) 

"춤출 않아도 노래 않아도 인기있는 사람은 있고 말이야 ...... "(시노자키 아야나 / AKB48) 

"아니야 이제 문화가 ...... "( 코지마 마코 / AKB48)


그렇지만, 이번은 어디 까지나 성능을 기준으로 K-POP 규칙이다. 처음부터 예상되어 있었다고는해도, 48 그룹의 대부분은 갑자기 벽에 부딪쳤다

이렇게 따랐다 첫 공연에서 48 그룹의 많은 혹평을 받고 있지만, NMB48의 흰색 간의 아름다움 瑠 (B)와 AKB48의 타카하시 쥬리와 코지마 마코, 岩立 沙穂 (각 B) 등 상위에 랭크되는 사람도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받은 것은 자신의 재즈 편곡 한 '댄싱 히어로'를 부른 타케우치 미유 (AKB48)이었다.


그 가창력이 평가 A 등급이 된 그녀는 지난 7 회 참가한 AKB 선발 총선거에서 모든 "권외 (101 위 이하) '이다. 즉 인기가 없다. 일본에서는 연기했던 실력이 위치를 바꾸어 인정된다.

이러한 일본 세력의 도전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48 그룹 상위의 인기 인 마츠이 쥬리 나와 미야 와키 사쿠라이었다.


먼저 등장한 것은 마쓰이의 편이었다.


그녀가 선택한 것은, 이타 노 토모미 솔로 곡 'Dear J " 만면의 미소로 등장하고 혼자서 당당히 성능을했다. 그 행동은 매우 凛然하고 있었다. 트레이너 중 한명은 "지금까지의 일본의 연습생에서 가장 춤이 능숙했다"고 평도 있었다.


하지만 결과는 B 랭크.


마쓰이는 웃는 얼굴로 무대에서 떠났다 그러나 A에는 들어 가지 않았던 것이다. 앞의 이야기를하면 마쓰이는이 프로그램에서 계속 그 존재감을 발휘 할 수없는 상태가된다. 에피소드 3 이후는 눈에 띄지 않고, 결과적으로 프로그램 도중에 하차한다.


7 월에 컨디션 불량으로 휴양한다고 발표되었지만 그 원인의 하나는 확실히 이 프로그램 것이다.


라이벌과 후배들에게 실력 기준으로 점점 앞질러 간다. 또한 데뷔 전 한국 연습생이 압도적 인 실력을 과시한다. 자신의 약점을 결코 보여 주려하지 않던 그녀의 자존심은 아마 엉망이 된 것이다.


그런 마쓰이에 대해 높이 평가 된 것이 미야 와키 사쿠라이다. 마쓰이의 성능을 무대 뒤에서보고 있던 그녀는 꽤 긴장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프로그램은 처음부터 미야 와키에 강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지금까지의 48 그룹 멤버 누구보다 처리 시간이 길어 등장도 마쓰이 이후이다.


본인의 의욕도 매우 높은 것이 있었다. 자신 만만 마쓰이에게 미야는 실력이 없음을 토로했다. 사전에 수록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HKT48에서 7 년 활동 해오고 실력은별로없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계속 의문 불안 가득 실력이별로 몸에 붙지 않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이 몹시 분해서 "


프로그램 프로듀서 한 · 성수에서 "총선도 상위인데, 이번 도전에는 위험이있는 것은?"라고 질문하면 "거기까지 될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실력 이었는지 일본 이니까 그렇지 수 있었는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대답했다. 겸손보다는 욕심 자세가 엿 보인다.(역시 야망꾸라)


이 일련의 미야 와키의 발언은 원래 K-POP을 좋아하는 그녀 이기에 생기는 48 그룹에 대한 의문도있다. 또한, 많은 48 멤버가 눈앞에서 혹평하는 것을보고 "한국의 여러분은 일본에 와서도 통용하는데, 일본인은 일본을 나온 순간에 통용하지 않을 것이 너무 현실을들이 댈 수 있었던 생각이 분한 '라고도 유출.


그런 그녀는 AKB48의 '검은 천사'를 혼자서 선보였다.


트레이너의 평가는 다소 엇갈 렸다. 이홍기 등은 B로했지만, 결과는 A 등급. 특히 평소 힘든 배 윤정이 "나는 당신이 1 위 후보라는 이유가 밝혀졌다"고 말했다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 평가에는 많은 이론이 나온 것도 분명히이다. A 랭크의 한국 측의 연습생은 "그녀가 A 인 것은 알 수 없다"며 한국의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의문이 제기됐다.

==>이건 악마의 편집.. 조유리가 말한것은 자기가 a인지라는 것이었는데.. 악편됨


다만, 미야 와키와 마쓰이 명확하게 차이가났다는 분명히이다. 일본 팬들의 인기 투표 (AKB 총선거)에서 마쓰이의 뒤쳐져 한 미야 와키가 능력 위주의 한국에서는 반대의 평가되었다.


또한 그것을 바탕으로 한 (한국) 시청자의 제 1 차 투표에서도 정상에 올랐다는 미야 와키 사쿠라이며, 마츠이 쥬리 나 4 위를 차지했다. 나중에이 차이는 더 벌어지고, 그 명암이 확실하게 나누어 져 간다 ──.


-48 그룹 '대전환'가능성


에피소드 2의 중간까지 꽤 오랜 시간을 들여 한일 연습생 랭크 분류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 기사는 48 그룹의 구성원에 주목 해 왔지만, 전체적으로는 누구의 눈에도 한국 측의 연습생으로 그 실력은 월등했다.


아키 모토 야스시의 비유를 사용하면 프로 야구 2 군 팀과 고교 야구 선발팀이 경기를 프로 2 군이 압승하고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있다. 게다가 48 그룹의 멤버의 대부분은 가지고 곡에 도전 것이니까, 금속 배트를 사용하는 같은 것. 그런데도 참패이다. 물론 그것은 사전에 충분히 예상 된 일이지만, 다시 입증되었다.(비유 찰지네)


그런 잔인이라고도 말할 광경을 과시되면 다양한 생각을하게된다. 어디 까지나 에피소드 2까지이지만, 역시 포인트가되는 것은 아키 모토 야스시의 전략과 향후 48 그룹에 대한 것이다.


AKB를 고교 야구에 비유 정도니까, 48 그룹이 참패 할 가능성은 아키 모토 자신도 충분히 알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이 기획에 참여했다. 거기에 48 그룹의 큰 전환의 가능성이 엿 보인다.


사실, 아키 모토 프로듀서 속에서 현재 인기가있는 것은 48 그룹의 라이벌로 등장한 노기자카 46과 케 야키 자카 46이다. 또한, TV 아사히의 리얼리티 쇼 '라스트 아이돌'에서 태어난 여러 그룹도 주목도가 높아지고있다.


한편, AKB 총선거는 후지 TV의 중계 시청률은 해마다 감소 추세이며, 그룹 전체로는 사시하라 리노의 후임이 태어나지 않는 상황이 계속되고있다. 48 그룹은 각 지역에서 꾸준히 뿌리를 내리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막혀있는 상황이다.


또한 CD 랭킹이 거들떠도되지 않는 가운데에서는 악수 권으로 오리콘 차트를 해킹 한 효과도 사라졌다.

(오호.. akb의 명암인가)


이러한 교착 상황에서 "PRODUCE 48"마지막 타개책 인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판도라의 상자"이기도하다.


그동안 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활동 해 온 48 그룹이 노래와 춤 실력으로 K-POP과 싸우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이 기획에 아키가 참여한 것은 더 이상 K-POP (한국)을 회피하면서 글로벌 전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인식 한 때문 인지도 모른다. 마츠이 쥬리 나 참패와 그에 따른 휴양는 큰 보상이다.


한편, 미야 와키 사쿠라가 꾸준히 힘을 내고 타케우치 미유처럼 지금까지 살릴 수 없었다 실력을 발휘하는 멤버도있다. 또한 에피소드 3 이후 뜻밖의 면면이 각광을 받게 될 ──.


==================================================================================

"보이토레(보이스 트레이닝) 건 한 번도 한 적없고"

AKB48 그룹의 39 명이 도전하는 K-POP 서바이벌 프로그램 'PRODUCE 48 "


에피소드 1 ~ 2에서는 순위 매기기를위한 성능 한일 참가자 ( '연습생'라고도 함)가 도전했다. 심사하는 것은 그녀들을 단련 K-POP 계의 트레이너들이다.


그 결과는 정말 엄격한 것이었다. 데뷔 전 한국의 연습생들이 뛰어난 성능을 펼친 반면, 48 그룹의 대부분은 혹평했다. 평가 기준은 어디 까지나 노래와 춤의 기술력 이었기 때문이다.


"K-POP이 프로 야구라면, AKB는 고교 야구지도 모른다」── 아키 모토 야스시의이 말은 훌륭하게 입증되었다.

첫 번째 평가에서 A 등급은 미야 와키 사쿠라 (HKT48)와 타케우치 미유 (AKB48) 만. D 등급이 11 명, F 랭크가 17 명으로 일본 업체의 76 %가 하위로되었다.


한국 기업 (중국인과 미국인 포함)는 D 랭크가 4 명, F 랭크가 2 명 (11 %)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역력했다 차이다.


이런 가운데 '기초가되어 있지 않다 "고 엄격하게 평가 된 한국의 연습생의 모습을보고, 심사 이전 48 그룹의 멤버 몇몇이 투덜했다.


무토 토무 "うちら, 1 개월 등으로 (무대에) 나오는군요" 

岩立沙穂"보이토레(보이스 트레이닝) 건 한 번도 한 적없고 (약어) 연구생이 기초 연습 할거야 것도 없잖아. 선생님이 게 아니라 밖으로 스스로 할거야하고 " 

코지마 마코"선배를 눈동냥으로하고 있었던 "


트레이너 중 한명 인 FTISLAND 이홍기는 일본에서도 오래 활동하고 있기도 것 한 48 그룹의 상황을 파악하고 있었다.


그것을 다른 트레이너에게 전달하고 가장 엄격한지도를하는 안무가 배 윤정이 씨익 웃으며 말했다.


"그녀들의 성장을 보는 것이 기다려진다"


그런 48 그룹이 드디어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된다 ──.


48 그룹 멤버 "첫 번째 난관"


연습생들은 순위별로 합숙소에서 생활을 함께한다. 휴대 전화는 몰수 외부와의 연락이 차단된다. 이들은 한국 연예계에서는 당연히 행해지고있는 수법이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에 2 시간 씩 총 4 컷. 자주 연습 시간도 많지만, 노래와 춤에 매일 1 프레임 씩 소요된다.


이 교육은 개인의 기술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지만, 첫 번째 순위의 재검토와 96 명 전원 참여의 발표 곡 뮤직 비디오 "Pick Me"의 시작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있다.


프로그램에서는이 과정에 1 시간 정도 밖에 척은 할애 않았지만, 48 그룹의 멤버에게 첫 번째 난관이 된 것은이 합숙이다.


F 랭크로 자리 매김 한 17 명의 일본 업체는 물론, A 등급의 미야 와키 사쿠라도 너덜 너덜 해지면서 연습에 몰두했다.


도중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뚝뚝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한다.


"아직 1 년 밖에 연습생을 안하고 애들이 잘하고, 나는 이제 아이돌을하고 7 년 지나면인데, 아무래도 몸이 움직이지 않거나 ... 전혀 실력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7 년 무엇을 해왔 을까라고 ...... 억울합니다 "


데이터에서도 한일 연습생은 원래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읽을 수있다.


예를 들어 나이는 일본 업체는 평균 20 세 그냥 한국 선수는 18 세 4 개월과 1 년 반 이상 차이가 난다 (6 월의 단계에서 출생만으로 환산). 최고령 24 세의 미야자키 미호 (AKB48), 최연소는 2004 년생의 한국 선수 5 명이다.


그것보다 큰 차이가있는 것은 연습생 기간이다. 일본 업체는 (데뷔 이후도 포함) 평균 5 년 4 개월인데 반해 한국 기업은이 1 년 11 개월. 48 그룹 쪽이 3 배 가까이 경력이 길다.


최대 이것도 미야자키 미호 10 년 8 개월, 그리고 마츠이 쥬리 나 (SKE48)가 9 년 11 개월로 이어진다. 한편 한국 선수는 57 명 중 절반 가량 인 28 명이 1 년 이하 다. (데이터차트를 보여주는데 저는 생략).


48 그룹의 면면은 등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 비로소 제대로 된 훈련을 받는다.


FTISLAND 이홍기는 기초적인 복식 호흡과 일본인 특유의 비음 발성 교정을 F 랭크 멤버에게 가르친다. A 랭크에있는 미야 와키 사쿠라조차 심하게 몰리고하면서도, 여기에 서서히 변화가 보이기 시작한다.


기간은 불명이지만 훈련을 쌓은 면면은 사람 씩 "Pick Me"의 성능을 셀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트레이너들은 순위를 변경했다.


결과 미야 와키 사쿠라는 A 등급을 유지하고 타카하시 쥬리 (AKB48)와 혼다 히토미 (동), 야부키 奈子 (HKT48)도 A 랭크에 들어갔다. 특히 야부키는 F 랭크에서 단숨에 뛰어 올랐다.


반면에, 마츠이 쥬리 나는 B 등급으로 지연되었다. 또한 F 랭크에서 변동이 없었다 우에 무라 아즈사 (NMB48)과 매산 恋和 (동), 月足 천음 (HKT48)의 세 사람은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고 여기에서 은퇴했다.


그리고 공개 된 연습생 전원의 "Pick Me"의 MV는 센터 포지션을 미야 와키 사쿠라가 맡게되었다. 이것은 B 랭크 이하 82 명의 투표로 결정되었다.

시청자 투표로 모든 결정

프로그램은 에피소드 3에서 드디어 본격적인 서바이벌에 들어간다.


여기에서 단계적으로 멤버가 좁혀 간다. 우선 93 명 중 35 명 (38 %)가 다리 절단된다. 그 판단은 '국민 프로듀서'라는 시청자들의 투표에 회부된다.


판단 재료는 그룹 배틀이다.


5 ~ 6 명의 그룹이 16 조 만들어져 2 쌍씩가 같은 곡을 라이브 회장에서 선보인 대결한다. 그룹의 승패는 회장의 관객 의한 연습생 개인에게 투표 수의 합으로 결정 (인원수가 다른 경우 평균값으로 승부한다).


그리고 이겼다 그룹은 멤버 한사람에게 1000 표 씩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은 그대로 시청자 투표에 추가되는 구조 다.


이러한 대결의 규칙은 프로그램을보고 있어도 조금 복잡한 느낌. 하지만 그것은 TV 프로그램으로 오락성과 경쟁의 공정성을 저울에 걸친 것이다.


물론 시청자 투표는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초점을 맞추고있는 시간에 개인차가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좋은 곳만이 픽업되는 것도 아니다. 이러한 구성은 '악마의 편집'라고도 이 "PRODUCE"시리즈에서는 항상 문제시되고있다.


하지만 96 명 전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러한 편견은 피할 수 없는 것이기도하다. 그 대안으로 M-NET 꽤 많은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하고있다. 그룹 배틀은 무대에서 공연을 치른 92 명의 연습생을 한 사람 씩 촬영하고 그들은 모두 YouTube에서 볼 수있다. 시청자는 이들도 판단 재료로 할 수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어디 까지나 최종 판단을 시청자들에게 맡기고있는 것이다. 민의를 제대로 반영, 즉 민주적이든하는 자세가 강하게 엿 보인다.


이것은 다른 한국의 음악 배틀 프로그램 '나는 가수 다'에서도 마찬가지다. 시청자를 '국민 프로듀서 "라고 투표 수를 제대로 명시하는 것도 민주적 절차를 철저히하려고하는 자세로 이루어진다. 이것은 시민 운동으로 민주화를 쟁취 한 한국의 역사에 기인 한 것이다.(민주화까지.. 사회분석하는)


이 점은 일본의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분명히 다르다. '스타 탄생! '나'살리는 밴드 천국」등 대부분의 프로그램의 심사 위원은 업계 사람이었다. 현재 TV 아사히에서 방송되는 '라스트 아이돌'도 그렇다.


게다가이 프로그램은 4 명의 심사 위원으로부터 사람이 무작위로 선택된 승패가 결정된다. 비록 심사 위원 전원의 판단이 3-1이나 2-2로 나뉘어 있어도 결과는 운 나름이다. 그 부조리 밖에없는 잔인 자체도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되어있다.


이 프로그램은 아키 모토 야스시의 기획에 의한 것이지만, 한사람 표 원칙을 크게 무시한 AKB 총선거와 마찬가지로 민주적 절차를 기대하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거기에서 풀어 라가는 학생 운동을보고 자란 아키 모토 야스시의 논 포리적인 자세도 읽을 수있다. 그것은 신인류 세대 같다 "비 정치적 정치성"라고 의역되는 자세 일 것이다. (일본 프로그램  비판)


한일 연습생 의식 · 입장 차이

16 쌍의 그룹 배틀에서는 BLACKPINK과 Red Velvet 등 8 곡이 소재가되었다. 그 중에는 AKB48의 「하이 텐션 "과 TWICE의"Like OHH-AHH -Japanese ver.-」등 일본어 곡도 포함되어있다.


이 전투는 결과보다 과정이 흥미로웠다. 그룹을 구축해 나가는 과정에서 한일 연습생 의식과 입장 차이가 명확하게 나타났다 때문이다.


먼저 각 그룹은 리더와 센터를 결정한다. 이 때 눈에 띈 것은 일본 업체의 소극적인 자세 다. 많은 그룹에서 일본 세력이 소수라는 것도 있고, 주눅하는 사람이 잇 따랐다 것이다.


한일 미중 연습생으로 구성된 그룹되었다 마츠이 쥬리 나도 일본에서 보이는 같은 적극성을내는 것은 아니라 다른 연습생이 센터가되는 것을 지켜 봤다. 본인에게는 겸손 이었는지도 모르지만,이 그룹 배틀에서는 그냥 존재감이 매몰 뿐이었다.


일본 세 쪽이 6 명 중 4 명으로 많다 "Short Hair」제 2 조에서는 이마다 미나 (HKT48)와 마츠오카 나츠미 (이)가 센터에 출마했다. 하지만 한국 선수에 성능 테스트를 요구하면 "노래를 연습하고 있지 않다"고 거부했다.


급기야 토론 자체를 '야다이 결정 방법. 가위 바위 보 등으로 잘하지? "(마츠오카 나츠미) 웃으며 부정하고, 타나카 미쿠 (HKT48)와 하세가와 레이나 (NGT48)도 이에 동조했다.


이 그룹의 리더 인 한국의 리 시안은 그 태도에 기가 막힌 표정을 보이면서도 어떻게 센터 포지션이 중요한지 주장했다. 결국 테스트하게되었지만, 마츠오카는 "그럼 좋다. 나는 종료 자"고 물러났다.(시안 묘사가 캬)


이마다 미나와 리 시안의 테스트는 다른 일본 업체 3 명은 이마다, 한국 기업 ひとりが이 시안에 투표하여 결국 이마다이 센터가되었다. 이 투표에 대한 마츠오카 나츠미는 후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시안 센터되면"시안과 다른 사람 "처럼 (때문)"


스스로의 의견을 제대로 언급이 시안을 마츠오카는 꺼렸다 것이다. 거기에 전투에서 승리 목적보다 풍파가 서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이 우선되었다.


이 일련의 상호 작용에는 일본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나쁜 부분이 응축되어있다. 한국이 마츠오카의 태도는 이기적이라고 비판했지만, 일본인의 대부분은 그것이 이기적인조차없는 것을 알 수있을 것이다.(오호. 일본은 당연)


자신에게도 메리트가있는 그룹 배틀의 결과보다 "공기"를 기준으로 그 자리를 넘어갈위한 '안심'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논쟁을 감정적 인 충돌로 밖에 인식 할 수없는 것도 그 때문이다. 신뢰 기반의 사회성이 결정적으로 누락하고있다.


일본의 교육이 가져온 것

그 트레이너에게 야단 적도 팀웍은 개선했지만, 역시이 제 ​​2 여단은 전투에서 패배했다. 또한 앞의 이야기를하면 이익을 획득 할 수 없었던 그녀들 속에서 58 명의 범위에 남은 것은,이 시안 혼자 뿐이었다.


(부상으로 하차 한 타나카 미쿠 제외) 마츠오카을 포함한 일본 세 세 사람은 하위에서 올라올없이 탈락 한 것이다. 마치 '적신호 모두 건너면 무섭지 않다 "는 개그를 진지한 얼굴로 연습 한 것과 같다.


이러한 마츠오카들의 끔찍한 모습을 보면 일본의 교육 정책에조차 생각이 미치고 버린다.(심각심각하다)


OECD 국가의 비교에서는 일본은 노동 인구에서 차지하는 낮은 기술 노동자 (독해력과 사고 능력이 낮은)의 비율이 가장 낮은 (요시카와 토오루 " 한국의 분단 ── 분리되는 비 대졸 젊은이들 "2018 년 · 광문 사 신서). 즉, 낙오자가 태어나시고 전반적으로 교육 수준이 높다는 것을 시사하고있다.


하지만 80 년대 나카소네 정권 하에서 설치된 임시 교육 심의회 이후 문제시되고 계속 된 것은 돌출 된 능력이 생기기 어려운 교육의 질에 있었다. 지의 "유토리 교육 '도 그 주안점은 자신의 생각과 개성적인 능력을 발휘시키기위한 것이었다.


어폐를 두려워하지 말고 말하면, 주입식 교육에서 전체 끌어 올리기 만에 산만 엘리트가 성장하기 어려운 상황이 문제 된 것이다.


그것이 어느 정도의 성과로 이어질지는 아직 향후 나름 인 것이다. 다만 돌출 된 개성이 필요로하는 연예인조차 주위와의 동조에만 시종 목적을 잃지 할 정도로 일본적인 "공기"읽기 커뮤니케이션은 뿌리가 깊다.


타인과의 논의 (커뮤니케이션) 및 조정 (촉진) 기술을 제대로 가르쳐 않은 채 개성화 교육을 추진 한 결과, 단순히 자기애가 강하고 사회성이 부족한 존재가 많이 자란 것일지도 모른다.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마츠오카 나츠미의 그 잡지 태도는 그러한 일본의 교육 정책에 대하여 생각한만큼의 임팩트가 있었다.(자기 생각을 참 찰지게 쓰는구만)



일본 업체는 고전 한 허리 모습 댄스

동기의 차이도 있지만, 한일 연습생 기초적인 기술력의 차이도 그룹 활동에 장애가되었다. 특히 그것이 현저 된 춤이다. 멤버들끼리의 싱크로 이전에 허리를 사용 K-POP 안무로 일본 업체는 고전했다.


이 때 백색 중 美瑠 (NMB48)는 그 춤에 대해 "한국의 모습이란 허리를 너무 사용하여 여성 밖에없는 무기를 최대한 활용하고있다"고 말했다.


서양의 문맥에 따른 K-POP 안무는 확실히 허리를 중심으로 전신을 사용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많다. 다만 이쪽이 춤은 주류 실제로는 48 그룹의 안무가 너무 하체를 사용하지 뿐이다.

아마도 그것은 48 그룹이 대가족 인 것과 관계있다. 인원수가 너무 많아 완전히 싱크로 한 댄스를 보이는 것은 어렵고, 게다가 그녀에게는 평소 트레이너도 없다. 이러한 조건에서 요구되는 춤은 팔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크게 보이게 난이도가 낮은 것 인 것이다.


예를 들어, 랭크 분류 심사 때 백색 중을 포함 NMB48 멤버가 선보인 '웃었다 삐뽀'등은 파라 파라처럼 팔을 사용한 결정 포즈가 많은 것이다 (이것은 이제 트레이너는 호평 이었지만 ).


이것은 알기 쉬운 예이지만, 48 그룹으로 이동하면서 팔만을 움직이는 간단한 댄스가 많다. 하체의 움직임도 좌우 앞뒤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점프 등 상하로 움직이는 것이 눈에 띈다.


이러한 방향성의 하나의 성공 사례가 AKB48의 「사랑하는 포춘 쿠키 '이었던 것이다.


일반인에 의한 「춤춰 봤다 동영상 "게시물에서 대히트했지만, 즉 그것은 프로가 아니어도 쉽게 였다는 것이다. "초보자도 할 수있는 춤"이어도 K-POP이 매료 "프로 이기에 가능한 댄스 '는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런 48 그룹이 K-POP의 난이도가 높은 댄스에 도전했다. 뮤지컬에서 활약하고 있던 타카하시 쥬리 (AKB48)조차 그룹에서 혼자만 습득이 늦어 고토 萌咲 (동)도 다른 한국 연습생들이 모두 가르쳤다 정도 다.


마츠이 쥬리 나이지는 순간

하지만이 전투에 의해 48 그룹의 면면에 서서히 변화가 찾아온다. 꾸준히 힘을 길러 시작자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그 대표적인 존재가 야부키 奈子 (HKT48)이다. "Love Wisper"(GFRIEND)을 과제로하는 제 2 세트가 된 그녀는 가창력과 댄스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또한 한국어 곡이면서 그 발음도 매우 깨끗한 것이었다.


결과 야부키 혼자서 330 표를 획득. 대한 제 1 세트 총 득표 수는 334이기 때문에 혼자서 거의 동등한 평가되었다. 당연히 그룹도 압승.


이 330 표는 그룹 배틀에 임했다 92 명 중에서도 가장 많았고, 차점자는 198 표 이었기 때문에 단연 있었다. 야부키이 후에도 평가가 높아지고 있고, 데뷔 거리를 항상 유지된다.


그 밖에도 일본 세에서 제대로 성장을 보인 것은 고토 萌咲와 시로 마 미루, 무라 세 사에 (NMB48) 下尾 미우 (AKB48) 등이었다. 특히 고토는 춤과 노래로 고생했지만 결과적으로는 172 표를 획득 해 그룹을 승리로 이끌었다.


下尾 미우도이 그룹 배틀에 대 건투했다. 아직 17 세에 과거 5 회 AKB 선발 총선거에서는 모든 권외였던 그녀는, "Peek-A-Boo '(Red Velvet)의 대결에서 승리 한 이후에도 더 올라 간다.


게다가이 경기에서 상대 그룹에 마츠이 쥬리 나 있었다, 그녀를 6 표 웃돌고 이겼다. AKB 총선거 1 위 마쓰이가 계속 권외였던 17 세에 져 버린 것이다. 48 그룹의 대표로서의 면모는 추락이다.


일본 업체의 득표 수가 많았던 이유

그리고이 프로그램에서 주목 받고있는 미야 와키 사쿠라도 그룹 배틀에서 크게 성장한 사람이다.


"Very Very Very"(IOI)의 제 2 조가 된 미야 와키은 실전 2 일 전에 센터로 포지션 변경을하고 그 다음날의 리허설에서 트레이너의 소유 (전 SISTAR)에서 강하게 경멸을된다.


"왜 咲良이 센터이야? 咲良 의해 전부 파괴되어있다. (가사) 발음은 나쁘고, 댄스도 이상 (약어) 왜 할이 나쁜 사람을 중심으로 한거야?"


미야는 그 말을 듣고 또 다시 뚝뚝 눈물을 흘린다. 이 프로그램에서 그녀는 울기 만했다.


제 2 조는 센터 포지션을 누구로할지에 미주 결국 패배하고 만다. 단지 미야 와키은 실전을 단단히 극복 양 그룹에서 최고 164 표를 획득. 한결같은 노력이 헛되지 않았 음을 증명했다.


그런데 이렇게 16 조가 성능을 보였다 그룹 배틀 대해 하나 부기하여야한다 수있다.


관객 투표에서 48 그룹의 득표 수가 유의하게 많았다 것이다. 인당 평균에서는 일본 업체가 85.3 표했다 반면 한국 기업은 59.1 표와 명확한 차이가 있었다.


그것은 스테이지의 성능의 질을 생각하면 고개를 갸우뚱 숫자이기도하다. 실제로 일본 연습생이 다수를 차지하는 그룹이 뜻밖의 승리를 보인 것도 있고, 한국에서는 논의가되기도했다.


그 이유는 두 생각된다.


하나는 장소에 한국의 48 그룹 팬이 많은 몰려든 것이다. 실제로 일본 세력의 명찰을 가진 팬이 꽤 눈에 띄었다. 반대로 한국 기업은 대부분이 데뷔하지 않은 무명의 존재이다.


그렇게되면 인지도 역시 48 그룹의 멤버는 유리하다. 즉, 원래 나막신을 신고했다.


또 하나는 48 그룹이 실전에 강했다 것이다. 처음으로 많은 관객을 앞에서 퍼포먼스하는 한국의 연습생 대해 이미 무대에 서있는 일본 업체는 장소 익숙해 져있는 모습이 엿 보였다.


또한 짧은 마이크 어필에서도 팬에 소구하는 인상적인 댓글을 보이는 사람이 눈에 띄었다. 이 근처는 그녀들의 면목 약 라고나 것이다.


이러한하여 48 그룹에 많은 표가 들어가는 경향이 생겼을 가능성이있다.


한국 기업의 '인재'

8 개의 그룹 배틀을 마치고 에피소드 5에서 첫 번째 순위 발표가 이루어졌다. 여기에서 59 위 이하의 멤버는 다리 절단된다.


데뷔 거리 12 위까지에는 미야 와키 사쿠라 (4 위), 고토 萌咲 (6 위), 야부키 奈子 (7 위), 타케우치 미유 (11 위), 혼다 히토미 (12 위) 등 5 명이 들어갔다. 순위를 낮추 갔다 마츠이 쥬리 나 13 위, 이때도 컨디션 불량을 이유로 모습을 보이지 않고 나중에 하차 할 정식 발표되었다.


전체적으로는 58 명 중 일본 업체가 22 명 (37.9 % / 松井珠 리나 포함), 한국 선수는 36 명 (62.1 %)가되었다.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의 비율 (일본 40.6 % : 한국 59.4 %)과 큰 차이는 없다. 그리고 59 위 이하의 방출도 발표되었다. 거기에는 나카노 郁海 (AKB48)와오다 에리나 (동), 마츠오카 나츠미 (HKT48)이 포함되어 있었다.


여기까지보고 오면, 한국 기업에서도 존재감이있는 참가자가 인상에 남게된다. 특히 상위 3에 들어간 리 카운트 앤 유진 장 워뇨ン이 그렇다. 세 사람은이 후에도 안정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 데뷔 한쪽에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14 세의 장 워뇨ン은 바로 인재라고 좋은 수준이다. 노래도 랩도 댄스도 모든 수준이 높고 신장은 168cm도 외모도 좋다. K-POP도 여기까지 종합력이 높은 유형은별로 없다.(기자가 원영이를 사심 픽해뒀구만)


그리고 생존은 드디어 여기에서 격렬하게된다.


에피소드 6에서 보컬 & 랩과 댄스의 포지션으로 나누어지고, 개인 평가를위한 전투가 시작된다. 그 결과에 따라 27 명이 다리 절단되어 30 명으로 좁혀지게된다 ──.


===========================================================


PRODUCE 48"이 보수적 인 일본의 아이돌 동상을 파괴 할 가능성


AKB48 그룹이 도전하고있는 K-POP 서바이벌 프로그램 'PRODUCE 48 " 에피소드 3-5에서는 그룹 배틀의 결과 시청자 투표에 의해 (하차 한 4 명을 제외한) 34 명이 다리 절단되었다.


계속되는 에피소드 6-8에서는 두 포지션별로 경쟁. 30 명이 보컬 & 랩에서 27 명이 춤이다. 그러면 남아 57 명에서 27 명이 방출되게된다 (마츠이 쥬리 나이 단계에서 하차 한).


포지션 배틀 참가자 (연습생라고도 함)의 적정을 확정하기위한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주어진 과제를 해내는 것이 아니라, 보컬 담당 편곡, 랩 담당 랩 메이킹, 댄스 담당 안무를 창작해야한다. 개개인의 창의력과 능동성도 시도된다.


평가 방법은 이전처럼 그룹별로 과제곡을 맡아 관객이 투표한다는 것. 각 포지션의 회장 득표 수 상위 10 만 5000 표, 2 ~ 5 위는 각각 5000 표의 혜택이 주어지며, 그것이 시청자 투표에 가산되어 27 명이 떨어지는.

두 포지션 및 과제곡은 57 명 각자의 희망에 따라 할당되었다. 하지만 정원을 초과하는 과제곡은 순위가 아래의 사람으로부터 돌출되는 구조이다.


일본 업체는 21 명 중 13 명이 보컬 & 랩 (V & R)에 8 명이 댄스 포지션되었다. 대해 한국 선수는 36 명 중 17 명이 V & R, 19 명이 춤을 선택했다. 즉, 분명히 한국 선수는 춤에 일본 세는 V & R에 치우쳐있다.


이 전투는 K-POP을 중심으로 서양 음악과 J-POP을 과제곡으로하여 개개인의 능력을 다양하게 발휘시키고 자하는 설정이다.


보컬 & 랩 포지션의 과제 6 곡은 소녀 시대 "Into The New World (또 다시 만날 세계)」나 BoA '메리 크리'등이었다 반면, 댄스 포지션의 6 곡은 아리아나 그란데의"Side To Side "의 데 미 Lovato의 'Sorry Not Sorry"리틀 믹스의 "Touch"등 구미의 댄스 히트 넘버가 채용되었다. 아주 버라이어티 풍부하다.


48 그룹의 면면이 댄스로 고심하고있는 것은 이전 에도 언급했지만, K-POP 댄스에서는 원래 서양 방향을보고있다. 프로그램 전반에 랭크 분류에서도 한국의 연습생 많은 서양 음악을 썼다. 48 그룹의 참가자들이 자기 부담의 노래를하던 것과는 대조적이었다.


이러한 것을 감안하면 서양 음악과는 단절 수준의 거리가 48 그룹의 면면이 댄스 포지션을 피해 경향이되는 것은 당연하다면 당연하다.


逆に 그래서 주목되는 것은 여전히 ​​춤을 고른 흰색 간의 아름다움 瑠 (NMB48)와 코지마 마코 (AKB48) 등 8 명이 어떤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인가이다.


실제로 꽤 뜻밖의 전개가 생긴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각 그룹의 연습 단계의 상황이 소개되고, 스테이지의 성능이 공개된다는 흐름이다.


역할 분담을하고 그룹이 결정되어 있고, 그리고 실전 전에 각 트레이너의 엄격한지도가 만들어진다. 마지막 그룹 배틀과 같은 전개이지만, 그 내용은 계속 치열하다. 기술과 동기가 낮은 사람은 이미 떨어져있어 생존도는 더욱 높아지고있다.


이 "PRODUCE"시리즈에서는 항상 '악마의 편집'이라는 말이 시청자들 사이에서주고있다. 매주 2 시간 반 동안의 긴하지만 그래도 연습생 노출 시간이나 인상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이다. 이것이 시청자 투표에 큰 영향을 줄 수 항상 비판하고있다.


에피소드 5까지 6 이상에서는 편집 방향 밝혀 달라졌다. 단적으로 말해 일본 세력에 신경 쓰지 않고, 이미 지명도가 있던 미야 와키 사쿠라 야이 · 카운터(이가은)에 할애하는 시간도 줄었다. 더 플랫 연습생을 취급하게 된 인상이 강하다. 그것도 있고,이 포지션 배틀로 순위 꽤 상하하게된다.


특히 놀라운 것은 놀라운 성장을 보이는 연습생이 한일 관계없이 몇 사람 나타나게 된 것이다. 이 포지션 전투에서 그 대표격은 한 · 초원 것이다. 프로그램 처음에는 트레이너에서 D 랭크로 시청자들 투표에서도 하위에 위치하고 있었다. 1 회째의 다리 절단도 58 명 중 47 위로 돌파 한 정도였다.


그것이 "Do not know you"팀의 메인 보컬을 맡고있는 것으로 장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훌륭하게 V & R 포지션 평가에서 최고입니다 이익을 획득했다. 시청자 투표에서 단숨에 데뷔 거리 9 위로 뛰어하여 3 차 전형에 나아 갔다.


이러한 급격한 성장은 일본 업체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오히려 시작시의 능력이 낮았다 분, 48 그룹의 면면 쪽이 성장 정도는 컸다.


예를 들어, 무라카와 緋杏 (HKT48)과 山田野 그림 (NGT48), 치바 에리 (AKB48) 등의 성장이 두드러이 있었다. 특히 아직 15 세의 치바 에리는 처음에는 즉시 "무리 ぃ ~"라고 연호하는 막 중학생 밖에 없었지만, 두 배틀을 통해 얼굴까지 변해 갔다.


이러한 참가자의 변화 (성장)은 리얼리티 쇼에서는 콘텐트이라고도 말할 것이다. 아마 일본에서는 그 "노력한 모습」만으로 충분히 시청자들에게 어필 할 것이다. 실제로 48 그룹의 구성원은 항상 '노력'과 그에 따른 '성장'을 보여왔다.


하지만 한국과 일본에서 다른 것은, 성숙한 앞의 "결과"를 어떻게 평가 하는가에있다. 일본에서는 아이돌 높은 능력 (결과)을 요구하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K-POP에 그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무라카와 · 야마다 · 치바는 인상적인 성능은했지만, 각각 순위를 낮추고 30 명 테두리에 남아 않았다. 프로그램 처음에는 아마추어 수준이었다 그녀들이 한국에서 수업을 받으면서 급성장 한 것은 틀림 없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안되는 것이다. 실력 부족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만약 성장 상태만을 기준으로한다면, 오로지 초기 값이 낮은 참가자를 모으면 좋을 뿐이다).


그런 점에서 'PRODUCE "시리즈는 정말 엄격하다.


이 포지션 전투에서 큰 약진을 이룬 사람이있다. 댄스 포지션은 무라 세 사에 (NMB48)과 백색 중 美瑠 (이)가 그렇다.


두 사람은 포지션 평가에서 원투 피니시가되어 그 실력이 제대로 보였다. 이외에 무라는이 때의 10 만 5000 표에 가점이 없으면 3 차 전형으로 진행했다.


게다가 이번 투표는 반드시 일본 세력에 유리했던 것은 아니다. 일본 업체의 평균이 369.7 표했다 반면 한국 기업?

댓글
  • Razgriz 2018/09/06 00:22

    잘 읽었습니다 번역기 돌리다시피 한 글이라 이해하는데 꽤 걸렸네요

    (zygDMj)

  • rokheun 2018/09/06 00:27

    정말 기네요.
    잘 읽었습니다.

    (zygDMj)

  • 장료 2018/09/06 00:30

    흥미롭네요ㅎㅎ 재밌게 읽었어요

    (zygDMj)

  • 장료 2018/09/06 00:35

    여자충돌ㅋㅋㅋ

    (zygDMj)

  • Minions 2018/09/06 00:37

    나름 말도 안되는 번역에는 주석을 달아 봤는데.. 좀 부족하군요 ㅎㅎ

    (zygDMj)

  • dfgsdfgs 2018/09/06 00:49

    재밌었어요. 이사람 마지막회 리뷰도 쓸까요?

    (zygDMj)

  • Sandnes 2018/09/06 00:52

    다리 절단 ㅋㅋㅋ 호로물 ㅋㅋㅋ

    (zygDMj)

  • 첫코 2018/09/06 00:57

    굳굳 잘봤습니다

    (zygDMj)

  • dakeh 2018/09/06 00:59

    일본인연예기자는 이런 시선으로 보는구나 싶어서 재밌네요 마지막회 리뷰까지 다 나왔으면 좋겠음

    (zygDMj)

  • 킹잉 2018/09/06 01:17

    다리절단..살발하구만ㅋㅋ

    (zygDMj)

  • lunative 2018/09/06 01:42

    마지막편도 나오면 좋겠네요!

    (zygDMj)

  • GoogleChrome 2018/09/06 08:34

    재밌네요 ㅋㅋ 다리절단은 낙마겠죠

    (zygDMj)

  • 그랑블루™ 2018/09/06 11:17

    길지만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후속기사도 있으면 또 올려주세요 ㅎㅎ

    (zygDMj)

  • Heyjude12 2018/09/06 11:52

    후속기사나 링크 있으면 올려주세요~~ 재밌긴 하네요 ㅋㅋㅋㅋ 일본인 특유의 디테일한 분석도 들어가 있고

    (zygDMj)

  • 러뷔자로리 2018/09/06 12:57

    방송 내용 중 미묘하고 디테일한 부분을 잘 찝어내네요
    투표 양상에 대한 분석도 잘 하는 거 같고... 전반적으로 케이팝에 대한 이해도도 뛰어난 듯

    (zygDMj)

  • 삼구삼진s 2018/09/06 13:38

    정독하기 힘들었지만 재밌네요, 또 올려주세요~~~ 여자충돌 ㅋㅋㅋ

    (zygDMj)

  • 쿨러닝 2018/09/06 13:58

    정독했습니다 .잼있네요 .
    프듀 보면서 일본 사회까지 비판하는거 보면
    기자의 몰입도가 굉장하네요 .

    (zygDMj)

  • zzzz 2018/09/06 14:59

    기자의 시선이 엄청 재밌네요
    꼭 마지막회 리뷰까지 올려주세요 읽고싶네요

    (zygDMj)

  • 박신혜 2018/09/06 15:29

    저 기자가 미우사건에 관련된 부분을 어떻게 바라볼지 그게 궁금하군요.

    (zygDMj)

  • 롯빠에요 2018/09/06 15:47

    후속기사 어디서 보는지 알려주세요. 직역해서 읽고싶네요.

    (zygDMj)

  • (zygDMj)

  • 이눔아 2018/09/08 01:50

    훌륭한 기사네요.

    (zygDMj)

(zygD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