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72368

문재인 지지그룹에 이름 올린 김응용 전 해태타이거즈 감독 인터뷰

김 전 감독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그는 전화통화에서 "옛날부터, 그러니까 참여정부 시절부터 문재인 전 대표를 좀 안다. 문 전 대표가 야구를 좋아하고, 또 내 팬 아닌가"라고 웃으며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전 감독은 "정치를 잘 모르지만, 내가 생각할 땐 (문 전 대표는) 소통 잘하고, 부드러운 사람 같다"라며 "내가 예전에 운동장에선 격하고 싸움을 잘하지 않았나? (문 전 대표가) 나와 성격이 정반대여서 그를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 전 대표 측에서 김 전 감독을 모시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더라"라고 묻자 그는 "(문재인 캠프가) 노력한 거 없고, 문 전 대표가 야구팬이고, 나를 좋아한다고 하니...(공동대표직을 받아들였다)"라고 답했다.
김 전 감독은 그동안 이름을 드러내놓고 돕진 않았지만,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선에 나섰을 때부터 내심 그들을 지지했다고 털어놨다.
"그동안 나는 이름은 안 올렸어요. 뒤에서만 지원하고, 지지했죠. DJ(김대중 전 대통령) 때부터 시작해서 (도왔잖아요). 제가 DJ를 좋아했거든요. 그 분도 야구장 오면 세 시간씩 앉아 있기도 하고. 그 다음엔 노무현 전 대통령 선거 때도 도왔고. 이번에 (문 전 대표 지지하는 포럼의) 공동대표 명단에 이름 올린다고 하길래, 처음엔 뒤에서만 하겠다고 그랬지. 그런데 또 부탁하길래 그냥 그러라고 했어요."
댓글
  • 브릭로드 2017/01/13 21:02

    야구계의 호인인데...
    한화 시절은 흑역사지만

    (gVGjdm)

  • 호랑이고구마 2017/01/13 21:20

    예전에 무쏘타고 댕기시던 모습기억나네요.
    아 해태 왕조시절이 생각난다.

    (gVGjdm)

  • 하늘위의바다 2017/01/13 21:24

    한화 감독 시절로 비판받는건 어쩔수 없지만
    야구계의 큰 어른이고, 야구인으로서 업적과 선행은 부인할수 없죠.
    호남에서도 존경받는 분이구요.

    (gVGjdm)

(gVGj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