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네는 이렇게 고퀄도트 찍어놓고 게임 고작 1.5개 내고 쫑냈음(KOF12는 게임이 아님)
댓글
뎁뎁2018/08/19 10:50
3d에 집착하는게 무슨 2000년대 초반 보는거같았
길을 걸어라2018/08/19 10:50
돈이 많이 들어서 3d로 바꾼것같은데 퀄이 넘 떨어짐 ㅋㅋ
RexTaple2018/08/19 10:49
꺼지기 직전의 불이 제일 활활 탄다고 들었는데.
루리웹-99999992018/08/19 10:51
차라리 저때 3D로 전향하든가
저기다 돈들여놓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음
어벤저스2018/08/19 10:54
저거로 한 5년은 우려먹을줄 알았는데 게임 하나 내고 끝내더라
잉수풍뎅이2018/08/19 10:49
레오나 개좋다
RexTaple2018/08/19 10:49
꺼지기 직전의 불이 제일 활활 탄다고 들었는데.
루리웹-86048810292018/08/19 10:50
현실은 KOF 중국에 팔리고 제2의 전성기 맞이했음.
뎁뎁2018/08/19 10:50
3d에 집착하는게 무슨 2000년대 초반 보는거같았
나는박준영2018/08/19 10:50
도트찌찌조앗!!
소프모드ll2018/08/19 10:50
아테나 허벅지 은근 굵게 나왔네
길을 걸어라2018/08/19 10:50
돈이 많이 들어서 3d로 바꾼것같은데 퀄이 넘 떨어짐 ㅋㅋ
루리웹-99999992018/08/19 10:51
차라리 저때 3D로 전향하든가
저기다 돈들여놓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음
베일테러2018/08/19 10:52
13때 도트퀄 개 쩔었는데..
근데 후속작에서 웬 3d??
루리웹-10825305542018/08/19 10:55
13도 콤보위주로 바뀌고
몇몇 케릭터들(아테나,유리 등) 비율이 쓉망이라서
13도 그닥이였는뎅
_Dr.정현이 _2018/08/19 10:53
근데 저새로찍은도트로 480p라서, 장기적으로 보기엔 해상도가 넘 낮음
어벤저스2018/08/19 10:54
저거로 한 5년은 우려먹을줄 알았는데 게임 하나 내고 끝내더라
E캔사랑2018/08/19 10:55
요새같은 고해상도로 갈수록 도트 게임은 극한의 노가다와 인력 소모를 요구함...
어쩔수 없는 시대의 흐름인데... 모델링이 구렸지
오메가레드2018/08/19 10:55
해상도도 낮지만 저거 그냥 도트만 찍은 거 아니고 3d로 하고 그 위에 도트 찍은 거임.
작업량이 ㄷㄷㄷㄷ 근다고 제작기간이 짧은 것도 아님.
당연히 그거 다 인건비 들어감. 제작비나 제작기간 생각하면 비효율 적이라 언젠가는 때려칠 수밖에 없슴.
배천재2018/08/19 10:57
요즘 시대에 도트로 하는게 무리수인데 그래도 좀 카툰렌더링 같은 방식이라도 고려해보지...
PRGP452018/08/19 10:58
아무리 우려먹는다지만 그래도 시리즈내면 맵은 우선 다시 찍어야 하고 신캐들도 몇개씩은 찍어줘야 하는데
그게 3d로 만드는것보다 단가가 더 나와서 그런갑지
루리웹-86048810292018/08/19 11:01
맵도 다시 모델링해야되고 신캐들도 다시 모델링해야되는데 3D는 돈이 안든다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이지
Yui-60249718082018/08/19 11:05
그니까 그걸 다 해도 3D로 하는게 더 쌌겠지
ConDa242018/08/19 11:01
ㄹㅇ 이뻣는데;
미닛메이드자몽2018/08/19 11:01
3D로 전환할때 도트 디자이너들 안내보내고 그대로 3D로 전향시킨게 아닐까..
mikhaile2018/08/19 11:03
뭔가 착각하고 계시는데 비슷비슷해보여도 캐릭터 도트들 조금씩 바꾸면서 나왔어요.
도트에선 그것만으로도 꽤 큰작업임.
반면 3d는 한번 기반 닦아놓으면 모델체인지가 쉬운편.
문제는 3d실력이 조또 없다는것 뿐
루리웹-32415639842018/08/19 11:04
슴부먼트 ㅗㅜㅑ
냐옹왕2018/08/19 11:04
그런의미에서 드파나 길티보면 아크가 미쳤지
아니저럴수가2018/08/19 11:06
Snk 도트장인들 대거 퇴사후 아크 많이 가서 비약적으로 올랏다고 들음
할게없네­2018/08/19 11:04
snk가 중국회사한테 먹혀서 중국회사의 자회사가 된거 생각하면
모회사에서 2D버리고 3D 전환하라고 했겠지
트레일러 내면서 계속 손봤던거 보면 지들도 지들 그래픽 구린지는 뻔히 알고 있었음
손봐도 다른 게임에 비해 여전히 구렸고 그 구린 그래픽에 줌인 연출까지 넣으니 더 눈에 띄었을뿐
하다못해 줌인연출 최대한 안쓰고 일러레 고용해서 캐릭셀렉트 화면 승리화면 컷인 같은거에 일러 떡칠하는게 나았을텐데
할게없네­2018/08/19 11:07
저 도트찍다가 돈 부족해서 12 미완성판으로 만들어서 내놨고
13이 흥행 그럭저럭 성공해서 다행이였지(콘솔판 하프밀리언) 망했으면 중국회사에 팔리기전에 부도 한번 더 났을수도 있었겠지
KOF14에 실망한 팬 입장에선 결과만으로 따지면 그거나 그거나겠지만
오징어SP2018/08/19 11:09
2D게임 개발이 비효율적인 거 생각하면 3D로 전환하는게 맞음.
2D로 남아봐야 메탈슬러그 같은 거 내면서 천천히 망해간 구SNK의 전철을 밟을 뿐임.
솔라뎀2018/08/19 11:10
도트가 진짜 장난아니야....예전엔 저거밖에 방법이 없었겠지만 지금은 돈이 없으니 3d할수밖에
3d에 집착하는게 무슨 2000년대 초반 보는거같았
돈이 많이 들어서 3d로 바꾼것같은데 퀄이 넘 떨어짐 ㅋㅋ
꺼지기 직전의 불이 제일 활활 탄다고 들었는데.
차라리 저때 3D로 전향하든가
저기다 돈들여놓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음
저거로 한 5년은 우려먹을줄 알았는데 게임 하나 내고 끝내더라
레오나 개좋다
꺼지기 직전의 불이 제일 활활 탄다고 들었는데.
현실은 KOF 중국에 팔리고 제2의 전성기 맞이했음.
3d에 집착하는게 무슨 2000년대 초반 보는거같았
도트찌찌조앗!!
아테나 허벅지 은근 굵게 나왔네
돈이 많이 들어서 3d로 바꾼것같은데 퀄이 넘 떨어짐 ㅋㅋ
차라리 저때 3D로 전향하든가
저기다 돈들여놓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음
13때 도트퀄 개 쩔었는데..
근데 후속작에서 웬 3d??
13도 콤보위주로 바뀌고
몇몇 케릭터들(아테나,유리 등) 비율이 쓉망이라서
13도 그닥이였는뎅
근데 저새로찍은도트로 480p라서, 장기적으로 보기엔 해상도가 넘 낮음
저거로 한 5년은 우려먹을줄 알았는데 게임 하나 내고 끝내더라
요새같은 고해상도로 갈수록 도트 게임은 극한의 노가다와 인력 소모를 요구함...
어쩔수 없는 시대의 흐름인데... 모델링이 구렸지
해상도도 낮지만 저거 그냥 도트만 찍은 거 아니고 3d로 하고 그 위에 도트 찍은 거임.
작업량이 ㄷㄷㄷㄷ 근다고 제작기간이 짧은 것도 아님.
당연히 그거 다 인건비 들어감. 제작비나 제작기간 생각하면 비효율 적이라 언젠가는 때려칠 수밖에 없슴.
요즘 시대에 도트로 하는게 무리수인데 그래도 좀 카툰렌더링 같은 방식이라도 고려해보지...
아무리 우려먹는다지만 그래도 시리즈내면 맵은 우선 다시 찍어야 하고 신캐들도 몇개씩은 찍어줘야 하는데
그게 3d로 만드는것보다 단가가 더 나와서 그런갑지
맵도 다시 모델링해야되고 신캐들도 다시 모델링해야되는데 3D는 돈이 안든다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이지
그니까 그걸 다 해도 3D로 하는게 더 쌌겠지
ㄹㅇ 이뻣는데;
3D로 전환할때 도트 디자이너들 안내보내고 그대로 3D로 전향시킨게 아닐까..
뭔가 착각하고 계시는데 비슷비슷해보여도 캐릭터 도트들 조금씩 바꾸면서 나왔어요.
도트에선 그것만으로도 꽤 큰작업임.
반면 3d는 한번 기반 닦아놓으면 모델체인지가 쉬운편.
문제는 3d실력이 조또 없다는것 뿐
슴부먼트 ㅗㅜㅑ
그런의미에서 드파나 길티보면 아크가 미쳤지
Snk 도트장인들 대거 퇴사후 아크 많이 가서 비약적으로 올랏다고 들음
snk가 중국회사한테 먹혀서 중국회사의 자회사가 된거 생각하면
모회사에서 2D버리고 3D 전환하라고 했겠지
트레일러 내면서 계속 손봤던거 보면 지들도 지들 그래픽 구린지는 뻔히 알고 있었음
손봐도 다른 게임에 비해 여전히 구렸고 그 구린 그래픽에 줌인 연출까지 넣으니 더 눈에 띄었을뿐
하다못해 줌인연출 최대한 안쓰고 일러레 고용해서 캐릭셀렉트 화면 승리화면 컷인 같은거에 일러 떡칠하는게 나았을텐데
저 도트찍다가 돈 부족해서 12 미완성판으로 만들어서 내놨고
13이 흥행 그럭저럭 성공해서 다행이였지(콘솔판 하프밀리언) 망했으면 중국회사에 팔리기전에 부도 한번 더 났을수도 있었겠지
KOF14에 실망한 팬 입장에선 결과만으로 따지면 그거나 그거나겠지만
2D게임 개발이 비효율적인 거 생각하면 3D로 전환하는게 맞음.
2D로 남아봐야 메탈슬러그 같은 거 내면서 천천히 망해간 구SNK의 전철을 밟을 뿐임.
도트가 진짜 장난아니야....예전엔 저거밖에 방법이 없었겠지만 지금은 돈이 없으니 3d할수밖에
저게 몇인데? 12????
길티기어처럼 2d 흉내내는 방식으로 갔으면 좋겠는데, snk 기술력으로는 어떨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