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뉴타입들이 그런다고 난이도를 뉴타입용으로 만들면 개발사가 생각없는거 아닐까
갠적으로는 특이점이 딥다이브보다 쉽기도 했고 중섭할배들 슈퍼플레이가 난이도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는듯
리링냥2018/08/07 21:34
한국이 잘못햇다...
리링냥2018/08/07 21:34
한국이 잘못햇다...
진실만을 말하는혀2018/08/07 21:34
덕분에 소린이 죽어욧
겨울의번견들2018/08/07 21:34
차이니즈 디벨로퍼 불만 있어요?
박사 이수종2018/08/07 21:34
중국인이 잡았어 우리 아니야
루리웹-22948171462018/08/07 21:35
할배들이 줘팸
猫ケ崎 夏步2018/08/07 21:51
중국서버에서 했으니 아무튼 중국인임
중국인이라면 중국인인거임
뽀노뽀노2018/08/07 21:34
그리고 소창들의 돈은 비행기 스킨이 되어따
Tailtail2018/08/07 21:34
잡지마십시요 코리안지휘관
유이P2018/08/07 21:34
어캐잡았냐해 차오니마
(*)(*)2018/08/07 21:35
피해가라고 씹생키들아아아.
호라이산 카구야2018/08/07 21:35
그거 한국 아님. 암튼 아님
Rozenhaim2018/08/07 21:35
소창 고인물들은 장비 다 빼고 해야됨 ㅋㅋㅋㅋ
멩스크2018/08/07 21:35
그냥 완전히 못잡게 하면 될텐데 어찌어찌 시도해볼만할 정도로 애매하게 내놓으니 그렇지
슬레이어씨횡2018/08/07 21:36
몇몇 뉴타입들이 그런다고 난이도를 뉴타입용으로 만들면 개발사가 생각없는거 아닐까
갠적으로는 특이점이 딥다이브보다 쉽기도 했고 중섭할배들 슈퍼플레이가 난이도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는듯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1:49
밸런스 패치는 항상 천상계를 기준으로 해야함...
안그러면 천상계 애들이 무슨짓을 할지 모르거든...
사시버섯2018/08/07 21:51
드립이라면 앞에 '??? :' 를 붙이도록
티알챠스카2018/08/07 21:52
ㄴㄴ
잡지 말라고 만들어놓은거를 잡아서 그런거임... 못잡아야 되는게 정상이야...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1:52
드립 아닌데...
쀼잉뽀잉2018/08/07 21:53
천상계 기준으로 밸런스 잡은걸 보통 진입장벽이 높다라고 함
날으는붕어빵2018/08/07 21:54
이게 맞는게
어차피 피해가라고 만든 몹을 잡아서 그 피해가라고 만든 몹 더 강하게 만들어봤자 의미없음
피해가는 정공법으로 상대하면 되고 그렇게 하라고 만들어둔거니까.
피해가는거랑 잡는거랑 압도적인 효율차가 있느냐? 그것도 아니고...
분쇄쿠키2018/08/07 21:55
그것보다는 못 잡게 만들어 놓은거 잡아서, 확실히 못잡게 만든다는 의미의 난이도 강화인듯...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1:56
뭔 진입장벽 타령이야...
잡지 말고 다른쪽으로 우회하던가 퍼즐적 요소를 활용하도록 의도하고 내놓으려면 당연히 천상계 애들도 못뚫을 정도로 내놔야지
그걸가지고 진입장벽이다 뭐다하면 개발자랑 뭐 맞다이 까자는말임 뭐임;;
Rosen Kranz2018/08/07 21:57
애초에 난이도는 잡지말라고 내놓은것들만 올려서 저거잡은거로는 생각보다 난이도상승은 글케안큼
라이더 흑견2018/08/07 21:58
특이점이 쉽다...라기엔 시기가 영 좋지않았음 6월이면 한참 바쁠시기라고 보는데 큐플을 먼저하고 특이점했었어야 했는데...
쀼잉뽀잉2018/08/07 21:58
니가 천상계 기준으로 밸런스 잡아야한다며 멍청아
폭주초딩다낚아2018/08/07 22:00
걍 고인물용 컨텐츠와 일반인용 컨텐츠 모두 만들어준건데 그럼좋은거잖아
결국 고인물이나 뉴타입들이 게임 이끌어가는건데 나중에 컨텐츠 없다고 나가버리면 망함
사시버섯2018/08/07 22:00
니가 말을 이상하게 한거임. 그건 맵 밸런스의 아주 극히 일부일 뿐인데 그걸갖다가 '밸런스'로 칭하면 안되지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01
일단. 내가 적어둔거 다시한번 찬찬히 읽어줬으면 좋겠고,
난 계속 밸런스를 천상계 기준으로 잡아야 한다는 의견을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는데 갑자기 왜 멍청이 소리가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너랑 내가 의견이 다르다는건 알겠다
여우할아버지2018/08/07 22:02
이게임은 멀티협동경쟁게임이 아니라 완전한 싱글게임이라서
기상천외한 빠요엔들 기준으로 안만들어도 아무런 게임밸런스 영향 없음
가끔 이벤트로 랭킹전 할때나 고인물들이 활약하는데
그 고인물컨텐츠는 말 그대로 고인물 컨텐츠라서 라이트 유저들은 엄두도 못내기 때문에
버그조차 전략으로 써먹는 고인물들한테는
라이트한 기준으로 난이도를 만들어도 상관이 없음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02
뭔소리야? 내가 말을 이상하게 했다니?
글의 본문에 "못잡을 정도로 강력하게" 라고 이미 적혀 있는데??
사시버섯2018/08/07 22:03
그리고 애초에 천상계 애들이 뚫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개발자가 해당 몹을 유저가 깰 수 있게끔 디자인 해 놓은 결과물인 것임.
진짜로 해당 몹을 잡지 못하게 하고 싶었으면 회피를 만땅으로 해 놔서 아예 잡히지 않게 했겠지.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03
유저들간의 밸런스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플레이어와 적 사이의 밸런스를 말하는거 아녀 지금...
쀼잉뽀잉2018/08/07 22:03
니 위엣 사람이 말 잘했네
니가 말한게 전체적인게 아닌 일부분이면 나도 그건 동감해
니가 밸런스로 그냥 싸잡으니까 진입장벽 소리가 나왔지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03
ㅇㅇ 그래서 우리형이 .....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04
위에 적어둔 내 다른것도 읽어 봐라
이미 본문에 못잡을 정도의 적이라고 적혀 있는데 넌 왜 내말을 왜 따로따로 받아들임?
사시버섯2018/08/07 22:05
너는 게임 기획, 레벨디자이너는 하면 안되겠다.
극초반 주피터 들박이나 빨콩 등은 유저가 생각하기에 정말로 깰 수 없을것 같이 느껴지는 몹을 깸으로써 만족감을 느끼도록 디자인 한 것이란 거임.
쀼잉뽀잉2018/08/07 22:08
니가 처음에 아무말 없이 천상계 기준으로 잡아야한다 해놓고 부연설명한건 내 댓글 밑에 있는데 뭘 따로따로 받아들여
니가 말 거지같이 하고 뒤에 덫붙이면 난 그 덫붙이기 전에껄 미리 알고 말을해야하냐?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09
뭐 어쩌다 내가 이런저런거 하면 안되겠다는 평가를 받게됬는진 모르겠는데...
깰수 없을것 같이 느껴지는 몹이랑 애초에 깰수 없게 만든 몬스터는 다르고 그걸 조절하는게 밸런싱이라고 말하는것 뿐임
만족감같은건 언급한적도 없고 우중이의 의도도 들은적이 없음.
솔직히 지금 나랑 니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건지도 깅가밍가 해 진다 이쯤되면...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10
아니 그럼 본문 밑에 댓글다는걸가지고 완전 딴나라 이야기한다고 받아들인거냐????
티알챠스카2018/08/07 22:10
그래서 아주잠깐 스킬시전후 풀무적인 몹을 만들었더니 그 아주잠깐시간과 약간의 버그를 이용해서 깨버렸습니다
그래서 좀 제발 공략따라가라고 못깨게 만드는거임
쀼잉뽀잉2018/08/07 22:12
뭔 개소리야 이건
본문을 니가 썼냐?
커엽2018/08/07 22:15
너무 날카롭다 야;;;
내아내는 류코 2018/08/07 22:15
이건 또 뭔소리야?
본문을 내가 적은게 아니어도 본문 밑에 댓글이 달리면 당연히 본문에 연관된 의견이지ㅡ,.ㅡ
내가 본문을 안적었으면 딴나라 이야기라는거야 뭐야?
넌 댓글 쓸때마다 '본문에 대해서 말인데..." 나 "본문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으로 시작하냐??
무슨 말도 안되는 억지를 쓰고있어
대체 뭐땜에 거지에 개소리 타령까지 들어가면서 이야기하고있는건지 모르겠다
사시버섯2018/08/07 22:16
너가 처음에 한 주장은 '밸런스 패치는 항상 천상계를 기준으로 해야함. 잡지 말고 다른쪽으로 우회하던가 퍼즐적 요소를 활용하도록 의도하고 내놓으려면 당연히 천상계 애들도 못뚫을 정도로 내놔야지' 였음. 근데 천상계 애들이 무난하게 깼거든. 심지어 천상계가 깨고 공략법 올리니 일반인도 어느정도 깰 수 있었음. 그게 진짜 '이기지 못하도록 디자인된 몹'이라고 생각함? 게다가 천상계 기준으로 밸런스를 맞춘다는 이야기는 그런 엄청 강한 몹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몹'도 포함된다는거 모름? '밸런스'라는 말을 마구 사용하는데, 너 말대로라면 밸런스 대신에 '플레이어를 기믹으로 유도하는 장치 및 몹'이라 특정해야 맞는 말임. 천상계로 밸런스를 맞추면 일반 몹은 평범한 사람이 잡기 힘들 정도일테니까.
☎2018/08/07 21:51
한섭도 초기에 줜나 빨리 진도뺐는데 다들 다 통과했잖아
일섭 더 심함?
루리웹-80226151632018/08/07 21:51
그냥 적당히 내 시벌롬아
뭘 무조건 죵나 어렵게만 내려고 하고 있어
접수원2018/08/07 21:51
천천히 즐기고 싶은 한국인도 힘들다 쫌
엑스오더2018/08/07 21:53
난 이번 히든에서 한국놈들은 경쟁 붙는 컨텐츠에서는 진가를 보인다는걸 깨달음
히컬2018/08/07 21:56
그런 경쟁에 미친 놈들이나 도는 건 하는 게 아님
귀촉새2018/08/07 22:07
외국인이보기에 게임못하는 한국인이없는이유는 그들은 한국인끼리의 경쟁에서 도태되었기 때문이다
라이트킴2018/08/07 21:54
난 아냐 시발...
택상의떳어요2018/08/07 21:54
어차피 잡지말란거 잡는거라 의미는 없지
개인적으론 특이점이 간단하고 명확한 공략 아래에 행동할 수 있어서 쉬웠음
중국인이 잡았어 우리 아니야
중국서버에서 했으니 아무튼 중국인임
중국인이라면 중국인인거임
몇몇 뉴타입들이 그런다고 난이도를 뉴타입용으로 만들면 개발사가 생각없는거 아닐까
갠적으로는 특이점이 딥다이브보다 쉽기도 했고 중섭할배들 슈퍼플레이가 난이도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는듯
한국이 잘못햇다...
한국이 잘못햇다...
덕분에 소린이 죽어욧
차이니즈 디벨로퍼 불만 있어요?
중국인이 잡았어 우리 아니야
할배들이 줘팸
중국서버에서 했으니 아무튼 중국인임
중국인이라면 중국인인거임
그리고 소창들의 돈은 비행기 스킨이 되어따
잡지마십시요 코리안지휘관
어캐잡았냐해 차오니마
피해가라고 씹생키들아아아.
그거 한국 아님. 암튼 아님
소창 고인물들은 장비 다 빼고 해야됨 ㅋㅋㅋㅋ
그냥 완전히 못잡게 하면 될텐데 어찌어찌 시도해볼만할 정도로 애매하게 내놓으니 그렇지
몇몇 뉴타입들이 그런다고 난이도를 뉴타입용으로 만들면 개발사가 생각없는거 아닐까
갠적으로는 특이점이 딥다이브보다 쉽기도 했고 중섭할배들 슈퍼플레이가 난이도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는듯
밸런스 패치는 항상 천상계를 기준으로 해야함...
안그러면 천상계 애들이 무슨짓을 할지 모르거든...
드립이라면 앞에 '??? :' 를 붙이도록
ㄴㄴ
잡지 말라고 만들어놓은거를 잡아서 그런거임... 못잡아야 되는게 정상이야...
드립 아닌데...
천상계 기준으로 밸런스 잡은걸 보통 진입장벽이 높다라고 함
이게 맞는게
어차피 피해가라고 만든 몹을 잡아서 그 피해가라고 만든 몹 더 강하게 만들어봤자 의미없음
피해가는 정공법으로 상대하면 되고 그렇게 하라고 만들어둔거니까.
피해가는거랑 잡는거랑 압도적인 효율차가 있느냐? 그것도 아니고...
그것보다는 못 잡게 만들어 놓은거 잡아서, 확실히 못잡게 만든다는 의미의 난이도 강화인듯...
뭔 진입장벽 타령이야...
잡지 말고 다른쪽으로 우회하던가 퍼즐적 요소를 활용하도록 의도하고 내놓으려면 당연히 천상계 애들도 못뚫을 정도로 내놔야지
그걸가지고 진입장벽이다 뭐다하면 개발자랑 뭐 맞다이 까자는말임 뭐임;;
애초에 난이도는 잡지말라고 내놓은것들만 올려서 저거잡은거로는 생각보다 난이도상승은 글케안큼
특이점이 쉽다...라기엔 시기가 영 좋지않았음 6월이면 한참 바쁠시기라고 보는데 큐플을 먼저하고 특이점했었어야 했는데...
니가 천상계 기준으로 밸런스 잡아야한다며 멍청아
걍 고인물용 컨텐츠와 일반인용 컨텐츠 모두 만들어준건데 그럼좋은거잖아
결국 고인물이나 뉴타입들이 게임 이끌어가는건데 나중에 컨텐츠 없다고 나가버리면 망함
니가 말을 이상하게 한거임. 그건 맵 밸런스의 아주 극히 일부일 뿐인데 그걸갖다가 '밸런스'로 칭하면 안되지
일단. 내가 적어둔거 다시한번 찬찬히 읽어줬으면 좋겠고,
난 계속 밸런스를 천상계 기준으로 잡아야 한다는 의견을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는데 갑자기 왜 멍청이 소리가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너랑 내가 의견이 다르다는건 알겠다
이게임은 멀티협동경쟁게임이 아니라 완전한 싱글게임이라서
기상천외한 빠요엔들 기준으로 안만들어도 아무런 게임밸런스 영향 없음
가끔 이벤트로 랭킹전 할때나 고인물들이 활약하는데
그 고인물컨텐츠는 말 그대로 고인물 컨텐츠라서 라이트 유저들은 엄두도 못내기 때문에
버그조차 전략으로 써먹는 고인물들한테는
라이트한 기준으로 난이도를 만들어도 상관이 없음
뭔소리야? 내가 말을 이상하게 했다니?
글의 본문에 "못잡을 정도로 강력하게" 라고 이미 적혀 있는데??
그리고 애초에 천상계 애들이 뚫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개발자가 해당 몹을 유저가 깰 수 있게끔 디자인 해 놓은 결과물인 것임.
진짜로 해당 몹을 잡지 못하게 하고 싶었으면 회피를 만땅으로 해 놔서 아예 잡히지 않게 했겠지.
유저들간의 밸런스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플레이어와 적 사이의 밸런스를 말하는거 아녀 지금...
니 위엣 사람이 말 잘했네
니가 말한게 전체적인게 아닌 일부분이면 나도 그건 동감해
니가 밸런스로 그냥 싸잡으니까 진입장벽 소리가 나왔지
ㅇㅇ 그래서 우리형이 .....
위에 적어둔 내 다른것도 읽어 봐라
이미 본문에 못잡을 정도의 적이라고 적혀 있는데 넌 왜 내말을 왜 따로따로 받아들임?
너는 게임 기획, 레벨디자이너는 하면 안되겠다.
극초반 주피터 들박이나 빨콩 등은 유저가 생각하기에 정말로 깰 수 없을것 같이 느껴지는 몹을 깸으로써 만족감을 느끼도록 디자인 한 것이란 거임.
니가 처음에 아무말 없이 천상계 기준으로 잡아야한다 해놓고 부연설명한건 내 댓글 밑에 있는데 뭘 따로따로 받아들여
니가 말 거지같이 하고 뒤에 덫붙이면 난 그 덫붙이기 전에껄 미리 알고 말을해야하냐?
뭐 어쩌다 내가 이런저런거 하면 안되겠다는 평가를 받게됬는진 모르겠는데...
깰수 없을것 같이 느껴지는 몹이랑 애초에 깰수 없게 만든 몬스터는 다르고 그걸 조절하는게 밸런싱이라고 말하는것 뿐임
만족감같은건 언급한적도 없고 우중이의 의도도 들은적이 없음.
솔직히 지금 나랑 니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건지도 깅가밍가 해 진다 이쯤되면...
아니 그럼 본문 밑에 댓글다는걸가지고 완전 딴나라 이야기한다고 받아들인거냐????
그래서 아주잠깐 스킬시전후 풀무적인 몹을 만들었더니 그 아주잠깐시간과 약간의 버그를 이용해서 깨버렸습니다
그래서 좀 제발 공략따라가라고 못깨게 만드는거임
뭔 개소리야 이건
본문을 니가 썼냐?
너무 날카롭다 야;;;
이건 또 뭔소리야?
본문을 내가 적은게 아니어도 본문 밑에 댓글이 달리면 당연히 본문에 연관된 의견이지ㅡ,.ㅡ
내가 본문을 안적었으면 딴나라 이야기라는거야 뭐야?
넌 댓글 쓸때마다 '본문에 대해서 말인데..." 나 "본문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으로 시작하냐??
무슨 말도 안되는 억지를 쓰고있어
대체 뭐땜에 거지에 개소리 타령까지 들어가면서 이야기하고있는건지 모르겠다
너가 처음에 한 주장은 '밸런스 패치는 항상 천상계를 기준으로 해야함. 잡지 말고 다른쪽으로 우회하던가 퍼즐적 요소를 활용하도록 의도하고 내놓으려면 당연히 천상계 애들도 못뚫을 정도로 내놔야지' 였음. 근데 천상계 애들이 무난하게 깼거든. 심지어 천상계가 깨고 공략법 올리니 일반인도 어느정도 깰 수 있었음. 그게 진짜 '이기지 못하도록 디자인된 몹'이라고 생각함? 게다가 천상계 기준으로 밸런스를 맞춘다는 이야기는 그런 엄청 강한 몹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몹'도 포함된다는거 모름? '밸런스'라는 말을 마구 사용하는데, 너 말대로라면 밸런스 대신에 '플레이어를 기믹으로 유도하는 장치 및 몹'이라 특정해야 맞는 말임. 천상계로 밸런스를 맞추면 일반 몹은 평범한 사람이 잡기 힘들 정도일테니까.
한섭도 초기에 줜나 빨리 진도뺐는데 다들 다 통과했잖아
일섭 더 심함?
그냥 적당히 내 시벌롬아
뭘 무조건 죵나 어렵게만 내려고 하고 있어
천천히 즐기고 싶은 한국인도 힘들다 쫌
난 이번 히든에서 한국놈들은 경쟁 붙는 컨텐츠에서는 진가를 보인다는걸 깨달음
그런 경쟁에 미친 놈들이나 도는 건 하는 게 아님
외국인이보기에 게임못하는 한국인이없는이유는 그들은 한국인끼리의 경쟁에서 도태되었기 때문이다
난 아냐 시발...
어차피 잡지말란거 잡는거라 의미는 없지
개인적으론 특이점이 간단하고 명확한 공략 아래에 행동할 수 있어서 쉬웠음
보스위치랜덤 야전 12번 씨이뿌랄
히든 진짜 그지같던데
그냥 반반 놔눠서
디맥콜라보마냥 늒네용과 고인물용으로 나눠야지
특이점처럼 만들면 늒네들 2지역도 못돌고 그러다 불만품고 꼬접함
나도 이게 맞다고 봄
특이점 방식이 참신하니까 베이스로 하되
디맥콜라보처럼 스토리용 고인물용 나누는게 좋을듯
근데 문제는 특이점이 10지역 이후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는거임
10지역 이후 스토리니 당연히 10지역 난이도랑 비교해서 같거나 더 어려울 수밖에 없음
그러니 10지역을 못뚫는 뉴비는 특이점을 못미는게 당연함 그것 때문에 인형 같은 보상은 전부 저지역에 몰려있는거고
히든 22만점 서버간 퍼센트 차이가 ㄲㄲ
나같은 지휘조무사를 좀 배려해달라규
근데 나도 중섭에서 특이점이나 딥다 할때 느낀거지만
빠요엔들 무빙이나 세팅같은거 안해도 이벤트 깨는데 문제는 없었음
그냥 빠요엔 전용 장기자랑컨텐츠 같은 느낌?
원래 게임이 컨이 좋거나 전략을 잘짜면 그만큼 이득이 있어야 되는게 맞으니
그런게 피지컬로 안된다면 걍 자원으로 들박하면됨 그게 불가능한것도아니고
한국 소창들 따라하지않아도 지금까지 스토리따라왔는데 굳이 소창들보고 따라할피료는 없는듯
특이점 3지 매우 ㅈ같았는데
탱버할 손 안되서 탱버 없이 했는데 특이점 히든 1%되던데
수틀리면 전진배치를 쓰도록 하겠다
애초에 체력 무한으로 두고 벽을 만들든지 능력없는거 핑계대긴
당신들은 고인물의 부스러기이다
농담삼아한소리겠지
하드모드 신설합시다
23만점이 딴서버는 5퍼권이라며
여기는 24만 1천이 13퍼야
개미친 헬섭
이벤트 맵 몹 구성 보면 점점 '이건 못잡을꺼다. 이 망할 놈들아' 라는 느낌으로 나오고.
유저는 그걸또 잡는걸 반복한다는 인상임.
물론 일반적으로 잡을만한 놈들은 평범하게 잡을만 한대. 간혹 잡으면 안될법한 놈들은 정말 '이래도 잡을수 있겟어?'라는 느낌으로 강화됨.
우중이가 한 말도 아니고 유저가 드립친거구만 뭘
어쩌면 가능한것을 불가능 하게 한것처럼 해서 할배들을 만족 시켜주는 우중이 대단한걸까?
잡지 말고 전략적으로 우회하라는 뜻으로 세워놓은 몹이라서 세게 만들어 놔도 딱히 상관은 없지 않나?
이 겜도 이제 고인물만 남아서 이거 쉬웠는데요 이말을 뉴비들이 곧이 곧대로 믿으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