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장문에는 강훈식·권미혁·기동민·김두관·김병욱·김성수·김종민·박용진·박재호·박찬대·송기헌· 송옥주·어기구·이철희·이훈·임종성·정춘숙·조응천·제윤경·최명길·최운열(가나다 순) 등 21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름을 올린 한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민주연구원에 '기관경고' 징계를 내린 것에 대해 "아무 효력이 없는 징계고 적당히 덮고 넘어가겠다는 것 아니냐"라며 "이런 상황에서 공정한 대선 경선이 가능하겠느냐"라고 비판했다.
이중 박용진·이훈·최운열 의원 등은 이날 오전 추 대표를 찾아가 대화를 나눴지만, 서로의 의견 차이만 확인하고 돌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추 대표에게 "정무적으로 명확하게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지 않으냐"라며 사실상 김용익 원장의 사의를 수용할 것을 요구했지만, 추 대표는 "애초 제기된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과잉 처벌은 할 수 없다"는 취지의 답변을 했다고 윤관석 수석대변인이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전했다.
김병기의원은 사태파악하고 빠졌는데. 조응천의원은 큰그림을 그리는건지 모르겠네요..
박용진 .. 탈당하라고
탈당하고 그냥 종편 쳐나가
박용진 왜저럼.......하
조응천의원은 뭐죠????
이번 초선 명단을 주목하여 보고 있습니다.
작성된 문건에서 문제점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나서는 건
경선에 분탕을 하고 당을 흔들고자 하는 의도 밖에 없는거지요.
오히려 문건 유출자와 종편에 나가 언론 플레이를 한 박용진을 문책해야 합니다.
저거 초선의원들이 낚인거라고 들엇는데
조응천?
무고한 연구원 정략에 따라
입맛에 맞지않는다고 죄인 만들지
말고 주장하는걸 뒷받침할 증거를
제시하는게 먼저 아니가!
당대표한테 때쓰는것도 아니고!
용진이 애쓰네요... 먹이주지 맙시다
유출책임처벌을 안해서 저런거죠??ㅡㅡ"
연구원이 자유롭게 보고서 작성하도록 해주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화나지만 또 참습니다. 으...
오늘 기사네요...계속 물고 늘어질 생각인가
이철희는 김한길 체제에서는
팟캐스트 나와서 민주당은
팔로우쉽이 없다고 하던 양반이
왜 저러는지!
뮈야 조응천의원은 왜? 계파갈등 아니게하려고 총대멘건가?
당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으라는 분들이 무엇보다 자유로워야할 연구원의 연구 활동을 제약하려는 것은 모순입니다. 그런 태도로 당 발전을 기대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무적으로 큰 손해를 보더라도 자유로운 연구 활동의 보장이라는 원칙은 절대적으로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보다 바로잡아야 할 것은 내부보고서를 외부로 유출한 일 그리고 단순한 연구보고서를 당의 공식 입장인 것처럼 주장하며 당에 혼선을 끼친 일 등입니다.
조응천...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