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644802

정치송철호 "권양숙 여사님이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마음이 얼마나 설레고, 대통령님이 얼마나 좋아하실지 생각하셔서 잠을 못 주무셨다고"

https://radio.ytn.co.kr/program/?f=2&id=56450&s_mcd=0263&s_hcd=01 


https://www.youtube.com/watch?v=K6RJ-_o-aZw



◆ 송철호> 네, 지금 제가 봉하 마을에 노무현 대통령에 참배하고 돌아오는 차 안에서 통화를 하고 있는데요. 노무현 대통령님의 앞에서 새삼스레 사람 사는 사람이라는 말씀이 더 무겁게 다가왔습니다. 앞으로 시민이 주인 되는 그런 세상을 위해서 시민주권 시대를 열어야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 이동형> 권양숙 여사님도 만나보셨나요?
◆ 송철호> 그럼요,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정말 어제 TV 중계되는 것을 보시면서 마음이 얼마나 설레고, 대통령님이 얼마나 좋아하실지 생각하셔서 잠을 못 주무셨다고 하시더라고요.   
...
◆ 송철호> 그렇습니다. 적어도 노무현 대통령이 제일 하시고 싶어 하시는 게 지역주의, 동서 갈등구조를 이용한 왜곡된 정당 구조, 그리고 왜곡된 민주주의, 이것에 대한 극복이었거든요. 그것 때문에 대통령님 끝나고 나서도 저보고 대통령 임기 마치면 다시 국회의원 출마할 거니까 같이 하자고 그런 말씀을 하셨거든요. 대통령님, 출마하시면 또 떨어집니다, 이래도 좋다는 거예요. 떨어져도 좋으니까 우리가 원래 생각했던 지역주의 극복에 아직도 기미가 안 보인다, 아직도 그런 물꼬는 못 텄다, 그러니 우리가 계속 그 길로 가자, 그런 것 없이 어떻게 남북 평화, 남북통일을 우리가 얘기할 수 있겠느냐, 이게 시작이고, 기본이다, 이런 말씀 하셨던 생각이 안 그래도 대통령님 서면에 가서 머리를 계속 때렸습니다. 
댓글
  • 알료셴카 2018/06/15 22:11

    송철호 이야기는 일단 추천부터 박고 읽기

    (8UrNfF)

  • 다하 2018/06/15 22:14

    노 문 송
    할배들 사람 감동시키는 재주있수다

    (8UrNfF)

  • wlstnsdl 2018/06/16 09:15

    우리 노통 진짜 ㅠ

    (8UrNfF)

  • 면서 2018/06/16 21:22

    송철호...이번에 알게 됐는데
    너무 늦게 알아서 미안할 지경입니다.

    (8UrNfF)

(8UrN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