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퍼블리셔 회사 넥슨의 산하에 있는 "네오플"이 중국에서 "던파" 하나로 엄청나게 벌어들이고 있으니까.. 이쪽도 장난 아니긴 함.
Belze2018/06/14 23:11
서든어택이랑 같은 이유야. 시장 선점하고, FPS에서 중요한 반응성을 갖췄고, 나름 저사양에서도 잘 돌아간다는거. 그 외의 요소는 인기 요인으로 칠게 못됨. 특히 시장 선점이 가장 크고.
Belze2018/06/14 23:12
ㅇㅇ. 내 말이 그 말. 던파 작년 순이익이 1조를 넘었는데 크파는 대체 얼마나 벌길래? 라는 생각이 드는 중.
leko2018/06/14 23:07
크파하나 성공시키니 회사잘돌아감
만사가아주귀찮아2018/06/14 23:07
크파가 세계 동접자 1위까지 찍었지
CHRESS2018/06/14 23:07
크파 한국 서비스 초기 때 해봤는데 그냥저냥 할만하기만 하고 뭔가 특색 있어 보이진 않았는데
어떻게 중국시장을 점령한거지
루리웹-20953395562018/06/14 23:09
서든이 한국FPS 잡은거랑 비슷함.
Dragonic2018/06/14 23:09
중국에 아직 카스나 서든이 진출 안했는데 그거 짭인 크파가 진출함
톈곰2018/06/14 23:07
이분이 그 스마게에서 메갈에 ㅁ만 포함되는 직원있으면 짜른다고 엄포놓은 그분임?
오의2018/06/14 23:10
그걸 쳐내니까 유저들이 모여든다는걸 알아버린 회장님이라.... 더욱 그러실듯.
토마토2018/06/14 23:08
그리고 조용하다가 로스트아크 크파2로 도약하려는 순간...
엉뚱하게 소울워커로 뜸...
오의2018/06/14 23:09
크로스 파이어 덕분에 중국에 겁나게 벌어들인 사람인데.
한국에 딱히 크게 뭔가 게임이 크게 인기를 끌은 게임이 없다시피 했고 중국이라고 해도 크로스 파이어가 대박을 터뜨리긴 했지만 그외의 게임은 글쎄올시다 느낌이라. 여러가지로 잘 안알려질만 하긴 했는데..
이양반들이 소울워커가 갑자기 한국에 나락으로 떨어지다가 포기할때 갑자기 수직상승으로 흥해버리면서 자기들이 한국에서 당당하게 인기게임 이라고 말할수 있는 게임이 생겨버렸음.
여기에 로스트 아크까지 성공한다면 더 높게 올라가지 않을까? 여기는중.
오의2018/06/14 23:12
추가적으로
아무리 크로스파이어가 뜨긴 했었다지만 지금은 위험한게 배틀그라운드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크로스파이어 유저수가 줄어듬.. 옛날보다 벌어들이는게 적어졌다는 소리.
또한 한국에 중국에서 큰 돈을 버는 게임이 일단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가 있으며.. 네오플이 넥슨산하에 있는 회사인걸 알아야함.
크로스파이어 중국에서 존나 잘나갔었음
아직도 존나 잘나감
존나 웃긴건 왜 잘나갔는지 아무도 이유를 모름 그냥 존나 잘나감
스마게라니..
역시 중국 시장
스마게라니..
역시 중국 시장
스마게 뭐때매 돈 많이 벌었냐? 그 파이어 뭐시기?
크로스파이어 중국에서 존나 잘나갔었음
아직도 존나 잘나감
존나 웃긴건 왜 잘나갔는지 아무도 이유를 모름 그냥 존나 잘나감
중국시장이 엄청나긴 하구나. 인구가 깡패긴 하네.
서든과 같은 이치 서든이 상업적으로 성공한 이유를 제대로 설명못하듯 스마게도 크파 성공한 이유 설명하라면 못함
업계 사람 말로는 크파로만 중국에서 몇 조 단위로 벌었다드라
당연하지
텐센트만 봐도 답나오잖아
이 회사 특징인듯
별 기대도 안했는데 잘나감
크파 이후 로스크아크 잘나가게 하려고 각재는데
퍼블리싱하고있는 소울워커가 떡상함 별기대도 안한게 잘나감... 소울워커 망했다고 내버려 뒀는데 갓운영이라 칭찬듣고있음
서든은 우리나라 잘된이유가 있긴함 캐주얼하고 한판이 빠르고 그전에 나왔던 카르마나 스포에 비해서 그나마 현실같은 모델링
솔직히 카스쪽이 훨씬 잘만들었지만 그때당시엔 CD겜이라서 입문하기도 힘들었음 그나마 카스 비스무리하게 만든고
온라인이라서 입문도 간단하면서 타이밍을 잘맞춘 게임이지 솔직히 아바나 다른 fps게임들이 서든보다 빠르게 서비스했으면
서든 자리 차지할순 있었음
크파 전성기 당시에 중국애들 저사양컴에서도 돌아갈정도의 저사양+공짜로 입소문 타고
스마게가 귀신같이 냄새맡고 현지화전략(중국맞춤이벤트, 계속해서 열리는 성단위 대회)등으로 국민fps로 자리잡음
소울워커는 지들이 괜히 건드려서 개망해버린 케이스였고 일본판 템제작 갯수를 10배로 뿔려버리는 클라스
초기 천만원투자하고도 5성 안나오는 클라스의 조작 등 말많았지
크파가 저사양게임이였나 한국 서비스할때는 그렇게 저사양겜같지는 않았는데
솔직히 소울워커는 잘나가는게 아니라
이제야 좀 평균반열에 올라온거지 ~_~
루리웹에서 그렇게 망겜망겜하는 사퍼, 천애명월도, 블소 이런 게임보다도 보다도 아래에 있는 게임인데..
중국에서 한탕하면 저정도 되는듯..
권혁빈씨 아니냐
적어도 게임쪽 사업은 다른 사람한테 맡겨야 할거같음
스마게는 중국가서 번거야?
ㅇㅇ 크로스 파이어 초대박
크로스파이어가 세계 최고 동접기록을 가지고 있음
1700만명
다시한번 말하지만 '동시접속자수'임
한국 서든 피방 1위 연 900억 수익 거둘때.
크파 중국 연 9000억 이익...
크파 한방에 인생 펴서 이후 죽을 꾸준히 쒀도 버티는 스마게
넥슨은 일본회사라서 집계가 안되는거 아니야?
뿅뿅머니가 크로스파이어로 다 들어왔는데 왜 히트친지를 몰라서 다시 히트치는 게임을 못 만드는 중
저런거 할때 한국인이 외국에서 버는돈도 집계가 되는지 모르겠내.
그런다면 넥슨은 일본가도, 김택진은 한국이라 집계가 될듯 싶은데
난다 긴다하는 한국 게이머들도 왜 성공한 지 이유를 모르는 게 더 웃김
일단 퍼블리셔 회사 넥슨의 산하에 있는 "네오플"이 중국에서 "던파" 하나로 엄청나게 벌어들이고 있으니까.. 이쪽도 장난 아니긴 함.
서든어택이랑 같은 이유야. 시장 선점하고, FPS에서 중요한 반응성을 갖췄고, 나름 저사양에서도 잘 돌아간다는거. 그 외의 요소는 인기 요인으로 칠게 못됨. 특히 시장 선점이 가장 크고.
ㅇㅇ. 내 말이 그 말. 던파 작년 순이익이 1조를 넘었는데 크파는 대체 얼마나 벌길래? 라는 생각이 드는 중.
크파하나 성공시키니 회사잘돌아감
크파가 세계 동접자 1위까지 찍었지
크파 한국 서비스 초기 때 해봤는데 그냥저냥 할만하기만 하고 뭔가 특색 있어 보이진 않았는데
어떻게 중국시장을 점령한거지
서든이 한국FPS 잡은거랑 비슷함.
중국에 아직 카스나 서든이 진출 안했는데 그거 짭인 크파가 진출함
이분이 그 스마게에서 메갈에 ㅁ만 포함되는 직원있으면 짜른다고 엄포놓은 그분임?
그걸 쳐내니까 유저들이 모여든다는걸 알아버린 회장님이라.... 더욱 그러실듯.
그리고 조용하다가 로스트아크 크파2로 도약하려는 순간...
엉뚱하게 소울워커로 뜸...
크로스 파이어 덕분에 중국에 겁나게 벌어들인 사람인데.
한국에 딱히 크게 뭔가 게임이 크게 인기를 끌은 게임이 없다시피 했고 중국이라고 해도 크로스 파이어가 대박을 터뜨리긴 했지만 그외의 게임은 글쎄올시다 느낌이라. 여러가지로 잘 안알려질만 하긴 했는데..
이양반들이 소울워커가 갑자기 한국에 나락으로 떨어지다가 포기할때 갑자기 수직상승으로 흥해버리면서 자기들이 한국에서 당당하게 인기게임 이라고 말할수 있는 게임이 생겨버렸음.
여기에 로스트 아크까지 성공한다면 더 높게 올라가지 않을까? 여기는중.
추가적으로
아무리 크로스파이어가 뜨긴 했었다지만 지금은 위험한게 배틀그라운드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크로스파이어 유저수가 줄어듬.. 옛날보다 벌어들이는게 적어졌다는 소리.
또한 한국에 중국에서 큰 돈을 버는 게임이 일단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가 있으며.. 네오플이 넥슨산하에 있는 회사인걸 알아야함.
진짜 모름
다 합쳐도 넘는 정도는 아님. 최근 2018년 5월 기준으로는 넥슨 김정주한테 역전 당하기도 했고. https://www.forbes.com/korea-billionaires/list/ 그래도 의외의 부자인 건 여전하지만.
저걸로 돈 못 벌었음 소울워커도 없었겠네
중국이 쩔긴 절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