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노 요시유키
"옛날에는 장인들이 진짜만을 보고 배워서 특별히 배우지 않아도 진짜와 가짜의 구별이 되었는데 말야."
토미노 요시유키
"요즘 애니메이션들은 다 가짜라고.
그러니까 진짜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은 사람은 애니메이션을 봐서는 안 돼!"
카와모리 쇼지
"??? 정말요?"
카와모리 쇼지
"아무튼 토미노 선생님 말씀이니까 맞는 말이겠지."
애니 3년 끊음
그리고 만든 것들
그 이후 마크로스 시리즈, 아쿠에리온 시리즈 등 굵직한 애니들을 만듬
뭔데 혼자 아는걸로 설명도 없이 유머라고 올림?
미야자키 하야오도 그랬지 애니만보고 애니를 만드니 애니가 다 개판이라고
원래 토미노옹이 하는 말이 좀 험하긴 함.
욕데레같기도 하고.
뭐지 댓글들이... 나만 무슨 맥락인지 이해되나;; 내가 잘못된건가;;
뭔대 어쩌라고
뭔데 혼자 아는걸로 설명도 없이 유머라고 올림?
뭔가 했더니 제목뒤에 말이 짤렸었네 미안
그래서 개볼은 누구작품인데
원래 토미노옹이 하는 말이 좀 험하긴 함.
욕데레같기도 하고.
뭔대 어쩌라고
뭘 말하고자 하는건데
그리고 지금은 중국자본 로봇애니 만드는중
미야자키 하야오도 그랬지 애니만보고 애니를 만드니 애니가 다 개판이라고
하야오 같이 로리만 보고 만들어야하는데...
하지만 정작 본인은 제로센 제작자 미화 애니 만듬
사람을 싫어하고 애니메이션에만 빠진 사람들이 사람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하니 엉망이 될 수 밖에
근데 토미노옹 손주하고 럽라 재밌게 봤다고 칭찬하지 않았었나?
요점이 뭐냐
그래서 뭔데 저게
음 글쎄
시뮬라시옹이나 키치, 아우라에 대한 인문학을 볼수로 토미노의 저말은 공감이안간다
모더니즘에 대한 이해 없이 포스트모더니즘 교양서를 봤으니, 당연히 저 이야기가 공감이 안되겠지.
뭐지 댓글들이... 나만 무슨 맥락인지 이해되나;; 내가 잘못된건가;;
유게이들이 그냥 까고싶어서 덧글 쓰는거니까 이해하셈
제목뒤에 대사 넣었는데 잘못써서 빠져버림
딱봐도 설명해놨는데 까고싶어서 저러잖어
보니까 추후에 뭔가 추가된거같은데
제목이 짤려서 글이 올라감
맨 아랫줄만 추가됨
뭐지 나만 글쓴이의 의도가 안 읽혀지는거냐
토미노 말듣고 애니 3년 끊었고 명작들(마크로스?)을 만들었단말 아닌가 더 설명 필요?
뭐가 웃긴건진 모르겠다. 이게 왜 유머
노부나가 더 풀도 카와모리 쇼지꺼 아니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쿠레이온 작붕 죤나 심하잖아
후반부에 작화팀이 탈주했다던거 같던데
진짜 그부분은 이세상 작화가 아니었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붕은 본지오래되서 모르것고..
다음 작품덕에 ㅅㄱ물 되버림.
이분 에반게리온도 극딜하신 그분이자나. 그리고 만든게 레콘키스타
아마 밑에 있는 현실에는 있는데 애니에는 없는 것들이랑 같이 보면 되는거 아닐까
미디어는 대중의 수준을 맞춰 간다.
요즘 시청자들이 그만큼 쉬운 애니를 선오하는거고 미디어는 거기에 맞춰가는거니....
토미노도 저 발언할때랑 달리 요즘은 요즘 트렌드 생각하면서 제작하는듯
각잡고 작품성 있는 애니를 만들어도 그냥 뽕빨물 애니의 판매량을 비교했을때 투자랑노력대비 얻는게 큰 차이가 없으니.. 공급자는 소비자들을 따를수 밖에 없음
라노벨판도 그럼
라노벨보고 라노벨만드니...
걔들은 아무것도 안보고 지들 상상속 망상무침으로만 만듦
.
움직이는거 오랜만이다
마크로스랑 아쿠 어쩌고가 뭔지 모름
안노: 아아.... 이건 사회현상이란 것이다
지혼자 아는 애니설정 말하면서 신났죠 짤
아쿠에리온은 좀.. 합체할 때마다 응기잇~
토미옹 당신 후계자 되는 색히가 지금 건담 우주세기를 ㄱㄱ하고 있다고요 ㅅㅂ
마크로스 프론티어랑 아쿠에리온은 좀 평가가 많이 갈릴텐데.....?
그래봣자 마크로스나 아쿠에리온도 뭐..
돈있으면 누가 못만드나 돈이 문제지
sf메카물아니면 솔직히 오리지널로 뽕뽑기 쉽지 않아..
적어도 마크로스랑 아쿠에리온은 카와모리 쇼지 아님 누가 그 합체변형을 만드냐 싶은데
그럻다고 마크로스 아쿠에리온이 현대애니메이션을 압도할정도로 위엄있는 작품은 아니지
마크로스 정도면 역사에 남을 작품 아님?
아쿠에리온은 솔직히 함량미달이다만
돈있어도 쳐망하는게 한둘인가
철혈,시드,발브레이브 님 말처럼 한개 오리지널로 대박 터트리기 힘든데
돈있어도 저런거를 연달아서 터트리는게 쉬워보임?
마크로스 극장판은 마스터피스지. 근데 아쿠에리온이랑 프론티어는 약간 뭐랄까... 현대화가 너무 됬지. 특히 요즘 델타까지 내려오면 노래나 시류성에만 치중한게 너무 보여서 토미노옹의 저 일갈에 납득한 감독이 만든 작품이라고 끼워넣기엔 고개가 갸우뚱하게 되긴해. 비꼬는건지 이렇게 잘 만들었다는건지 햇갈릴정도.
뭔 말도안되는 소리야
마크로스 초창기가 현대 애니메이션을 압도못한다고?>
지금 앵간한 애니 다 가져와도 저 시대 민메이 인기 하나 못이김
지금 탑 인기 히로인 수명 기껏해야 1~2년임
민메이 인기는 몇십년을 넘어서 아직까지도 마크로스 하면 민메이가 처음나오고 그다음이 쉐릴나올까?
이러는데
마크로스 초창기가 80년대야
요즘꺼랑 비교하지말고 80년대꺼랑 비교해봐
압도했다고?
지금 나오는 모든 캐릭터들 다 가져다 박아도
민메이 쇼크로 발생했던 사회현상 못이김...
니입으로 현대애니메이션이라면서?
적어도 80년대면 현대는아니지
그리고 그렇다고 쳐도 압도 못했다? 그건아닐껄?
시점을봐서는 오히려 70년대 애니메이션이랑 비교해봐야겠네. 70년대껀 잘 모르겠지만, 그때에도 충분히 명작은 있었겠지.
뭐래 ㅋㅋㅋ 현대의 기준이뭔데?
본문의 글을 잘 읽고 오셈. 시점파악을해
토미노 요시유키가 한말을 이어서 봐
토미노 요시유키가 요즘애니메이션이라고 말했다고해서
그게 2010년대냐? 저사람 무슨 타임워프하고다녀?
아쿠에리온은 몰라도 마크로스에 비빌 현대 애니가 있나?
건담도 70년대꺼야
80년대 애니가 아직도 두터운 팬층 가지고 있고 명작으로 회자될 정도면 당시든 지금이든 다른 애니들 압도한거지
지금 2010년대에 나오는 애니중에 30년 후에도 회자될만한 애니가 뭐가 있을까싶은데
건담이 명작이라고 마크로스가 명작이 아닌건 아니잖아
당시에 수 많은 애니들이 나왔는데 현재까지 언급되고 팬층이 두꺼운 애니들은
당시 다른 애니들을 압도할만큼의 인상을 남긴거라고 봐야지
린 민메이 대표곡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이거 앨범이 최소 27만장 팔릴정도인데
작품성은 둘째치더라도
존나게 오래갈것같은건 단편적으로 페이트정도는 우려먹긴하것다
뭔 개솔이야 현대의 기준이 뭐냐고?
1. 지금의 시대. 당장 치면 나오는게 이건데
니가 언어선택이 잘못된거지 그건 최소 동시대 애니메라고 하던가
현대라고하면 최소 디지털 시작된 다음정도지
그리고 돈있으면 만든다고 하는데
마크로스가 처음부터 고투자애니였다고 생각하는거 아니지?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됨
연애를 한번도 안해본 사람이 멜로물을 만들었을때 명작이 나올수 있을까?
ㅅㅅ 안해보고도 쩡은 잘 만든다더라만
정답:1억만분의 1의 확률의 천재면 가능하다
감독이 평소에 애니를 좀 봐야 스토리가 산으로 안간다는 뜻인가.
요는 상식 역사 문화 등등을 보고 자라 그걸 토대로 상상물을 만들어야되는데
이 업계도 2대 3대 쭉 이어져오다보니 제작자들이 애니에만 갇혀서 살다가, 이고깽이나 뽕빨물만 만든다는 얘기겠지 뭐
미디어는 현실을 담아야되는데 미디어가 미디어를 담는 일종의 자가 복제판이 되어 열화되었단 의미
카와모리 저 양반도 안노 히데아키처럼 엄청난 토미노빠임. 초대 마크로스도 건담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고.
어차피 옛날이건 지금이건 팬티팔아 돈번건 변함없음.
토미노 바로 다음세대(?)인 안노도 팬티팔아서 돈벌었구만
사실 토미노도 여케 디자인할떄 자기 마음에 안들면
이렇게 디자인해서 보,지가 빨고싶다는 생각이 들겠어! 라고 말하는 사람이라
아주 상업성 없는걸 싫어한다고도 안보임
예전에는 진짜 팬티를 보고 그림으로 그렸는데
요새는 그림으로 된 팬티를 보고 그걸 그림으로 그리는게 문제라는거겠지..
토미노가 저 소리를 한 것보다 밑의 애니들이 나온 게 더 먼저 아닌가?
토미노의 말은 최신 애니들을 두고 하는 말인데...
그니까 이게 오히려 디테일하게 생각해보면 글이 이상해. 마크로스 극장판 같은 갓작을 만들던 쇼지가 토미노옹의 말을 듣고 애니랑 멀어지더니 에볼같은걸 싸고 있다는 글로 보인다니깐 =ㅅ=
근데 카와모리 저양반 다른건 몰라도 에볼은 진짜 아니였서...
토미노 영감님 그런다고 최신작 건담을 그렇게 만들고 가버리시다니요...
레콘기스타는 솔직히 50화로 잡고해야됫어..
설정 알고봐도 이 새끼들이 뭔 소리하는지 가끔 이해가 안됨
토미노 옹은 그냥 현실적인 기본기를 잊지말라는 의미로 한 말이겠지.
그런데 카와모리 감독이 애니끊고 은둔하며 전세계여행 , 중국 오지 같은데까지 다니고 나서그 후에 만든 애니가 지구소녀 아르주나 인데 환경오염 주제로 실험적이랄까, 교훈적이랄끼 묘한 작품이었고 그후로도 그런 영향이 계속됨. 내용적으로 애매한 부분이 많은것도 그런 영향이 적지 않은듯.
노인이 죽으면 무조건 자연사야
교통사고로 죽어도 자연사야
왠줄알아??
젊었으면 피했어!!
소전같은 진성씹덕은 올려도 뭐라 안하는데 건담 마크로스는 설명 요구하네. 총박이넷.수준
똑바로 서라 눈썹 왜 델타를 그모양으로 만들었지?
다만 아쿠에리온은...
아쿠에리온 -> 이볼브 -> 로고스 가면 갈수록...
요즘 애니는 가짜야
의문의 요즘 애니 팬들 가짜나 빠는 븅1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