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판사 재직 시절 합의 내용 공개 등으로 징계를 받고 퇴직했던 이정렬(49·사법연수원 23기) 변호사는 11일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라고 주장하며 경찰에 고발장을 냈다.
이정렬 변호사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11일 오후 이정렬 변호사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찾아 '혜경궁 김씨' 사건 고발장을 내고 있다.
최근 우여곡절 끝에 변호사 등록을 마친 이 변호사는 이날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찾아 이재명 후보의 아내인 김씨와 성명불상자 등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그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인 '@08__hkkim'의 계정 정보에 나타나는 휴대전화 끝 번호 두 자리와 이메일 주소가 김씨의 것과 일치한다는 점을 근거로 해당 계정주가 김씨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후보가 김씨에게 SNS 계정이 없다고 주장함에 따라 김씨의 계정을 다른 사람이 운용했을 가능성도 있어 성명불상자를 고발대상에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이 변호사는 "김씨가 '혜경궁 김씨' 아이디의 주인인 것은 명백한 것으로 보인다. 만약 도용 등으로 피해를 본 것이라면 김씨 스스로 경찰 조사를 통해 자신이 계정주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면 된다"라며 "이번 고발은 국내·외에 거주하는 1천432명의 의뢰를 받은 것으로 전해철 예비후보의 것보다 내용이 더 추가됐다고 보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 변호사는 판사 재직 시절인 2011년 페이스북에 '가카XX 짬뽕' 등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내용의 패러디물을 게재해 법원장에게 서면경고를 받았고, 2012년 재판부 합의 내용을 공개해 6개월 정직을 받았다.
그는 2013년 층간 소음 문제로 이웃 주민과 갈등을 겪고서 퇴직한 후 징계 전력 때문에 변호사 등록이 거부됐다가 최근에야 변호사 등록을 마쳤다.
https://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6/11/0200000000AKR20180611095051061.HTML?input=1179m
=============================================================================================
새로운 국면이군여.
이정렬 변호사 힘내시길.
꼭 결과를 보고 싶군여.
근데 전해철 의원이 고소한건 수사를 하고 있는건지
발표를 안하는건지 너무 오래걸리네요
추천
응원합니다
별개로 정치하시려나요??
변호사 되니 이제 본격적으로 행동하는군요.
읍읍이가 바쁘다니 찾아드려야죠 ㅋㅋ
응원합니다
정현욱//
이정렬 변호사 같은 분이 정치하셨으면 좋겠어요.
혜경궁은꼭누구인지밝힐수있길
꼭밝혀졌음좋겠어요 진짜궁금해요
진실이 꼭 밝혀졌으면..
이정렬판사님 글은 볼때마다 추천!
언제 변호사 복귀했나요
끝 두자리만인가요? 그건 좀 확대해석아닌가..
꼭 밝혀야함
부장판사 출신이 근거없이 특정했을 리가...
그리고 이건 본인이 변호사되고 난 뒤의 첫 사건입니다.
이거 밝혀져서 당선되도 직 날라가면 좋겟네요
추천!!!
hterran// 다른 것도 많은거로 알고있어요
이정렬 판사님 극호~~ 너무 멋집니다~!!!!!!!!!!!!!!!
손가락들 꼬시다 ㅋㅋ
손가락들 댓글 장악은 확실히 한 듯
포털도 이재명 글에 몇명부터서 난리 시전.
인터넷 세상에선 강자 오프라인에서 날려야 함.
트위터에선 힘 못쓰는 것 보면 좀 이상함.
이것들 음주도 사칭범죄도 측근비리도 불륜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댓글이 가관.
손가락들이 장악하는게 왜 쉽냐하면 얼빠진 지지자들이 뒤도 안돌아보고 솔깃해서 같이 으샤으샤 해주기때문임 양비론 지겹다면서 지들이 여기저기 붙어서 앞장서서 민주당운운 어쩌고 저쩌고 기사나 퍼와서 추천이나 받을 생각하지 줏대도없는것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