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멋진데요.
단 저는 국정원은 조직밖에도 워낙 뿌리가 깊어서 뿌리를 뽑으려면 새출발 보다 철저 조사후 하나회처럼 일단 전격 폐지하고 시간을 두고 완전히 다른 조직으로 재신설 해야 팀장급들이 장난치거나 자리 유지 못한다고 봄.
알아서 잘 하시겠지만 새출발을 입에 올릴 자격도 안되는 것들이라..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5일 “국정원을 해외안보정보원으로 개편하겠다”며 국내 정보수집 업무 및 수사 기능을 폐지해 ‘한국형 CIA(미국 중앙정보국)’로 개혁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의 24시간’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권력의 상징이었던 대통령 직속 경호실을 없애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문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긴급좌담회에서 ‘권력기관 대개혁으로 새로운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통해 청와대·검찰·국정원에 대한 개혁방안을 발표했다.
국정원 개혁과 관련, 문 전 대표는 “국내 정보수집 업무를 전면 폐지하고 대북한 및 해외, 안보 및 테러, 국제범죄를 전담하는 한국형 CIA으로 새 출발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어 “국민사찰, 정치와 선거개입, 간첩조작, 종북몰이 등 4대 범죄에 연루되고 가담한 조직과 인력은 엄중히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검찰개혁에 대해 문 대표는 “무소불위의 검찰권력을 제어하기 위해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검찰이 독점한 일반적 수사권을 경찰에 넘기고, 검찰은 원칙적으로 기소권과 함께 기소와 공소유지를 위한 2차적·보충적 수사권만 갖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더군다나 문재인에겐 훌륭한 장수들도 많죠^^
이렇게 구체척인 개혁안 내놓은 후보가 없습니다.
이러니 준비된 후보라고 하겠죠.
누가 또 숟가락 얹나 보아야 할겁니다.
나도 문재인과 다르지 않다.
내 생각과 같다.
이런 후보들 꼭 있을겁니다.
다른 진영인든 같은 진영이든요.
아니면 문재인 개혁안중에 나랑 같은에 그중 요건 나랑 다르다. 국민 입맛에 맞는것 하나 골라내서 요건 요렇게 하는게 더 좋겠다.
요런 의견 내는 후보도 꼭 있을겁니다.
리포트 낼때 초안짜고 정보들 취합해서 힘들게 냈는데 누가 내것 베껴서 더 그럴싸하게 낸다면 참 기막힐 노릇이고 양아치 짓이고 도둑질이죠.
적극 가담자, 전원 형사처벌로 감방 보 내면 됩니다.
그리고 자금, 결국 돈으로 움직이는거니까. 자금줄 조사해서 원천 차단하면 됩니다.
모르긴 몰라도 일베사이트도 운영난으로 문닫을걸요?
네이밍이 훌륭합니다. 과거에 (자세한 내용 생략하고) '국정원 해체'를 구호로 외치면 딱 언론에서 '안보위해세력'으로 가지고 놀기 좋았는데,
'해외안보정보원' 이란 네이밍은 1. 국내 정치에 관여하지 않으며 2. 안보에 신경쓰고 3. 국정원을 일정부분 계승하는 정보원 이라는 점에서 좋습니다.
문 대표는 이런거 널리 홍보하길.
반드시 대통령이 되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추가